고객과의 소통! '변화를 위한 말하기'로 인생을 바꿔라!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지난 6일 더 케이 호텔(서울시 서초구)에서 2018 MDRT DAY - Change' 행사가 열렸다. 연예인들의 말하기 선생님으로 유명한 이민호 강사(제이라이프스쿨 대표)가 '말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생명보험 분야의 상위 1%의 전문가이다.  

이민호 강사는 2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1000여 명의 청중에게 ‘진실한 마음을 담은 말이 고객의 마음을 티칭이 아닌 터칭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을 위한 말하기의 다양한 사례와 매출 상승을 위한 ‘고객과의 소통법’의 핵심은 ‘진실함’이라고 특강에서 말했다. 이날 이민호 강사는 특유의 진심과 배려가 담긴 강의로 청중들의 기립박수를 이끌었다.

이민호 강사는 JTBC<말하는대로>,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스피치 코치로도 활약하고 있다. 산다라 박, 치타, 양세형, 장도현 등의 스피치 코치를 하며, 연예인들의 말하기 코치로도 유명하다. 또한 세바시, 아침마당, EBS 기획특강 등에 출연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카카오톡, ING생명 등의 기업과 학교에서 '3% 커뮤니케이션’의 소통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술술 풀리는 영문법』이 있다.

한편, 이날 2018 한국 MDRT DAY를 주관한 ANDUS(주식회사 에이앤더스)의 김주안 대표는 생명보험 ·재정 전문가의 상위 1% 자격의 MDRT 회원들이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것인가에 대한 테마(CHANGE)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