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지난 6월 5일(토)에 2021년 서울시,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이 치러지고, 2022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공무원 학원 강의 및 공무원 인강을 제공하는 해커스공무원이 국어 신민숙 강사의 9급 공무원 국어에 대한 총평을 전하고, 2022년 9급·7급 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평생 0원 패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커스공무원 국어 신민숙 강사는 이번 지방직 9급 국어 시험에 대해서 독해 실력이 좋은 수험생들에게 유리한 시험이었다고 전했다. 신민숙 강사는 “비문학이 총 11문제로 지방직 국어 시험 전체에서 절반 이상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라며, “지문의 길이도 다른 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고, 지문의 난이도도 다소 높은 편이었다. 독해력이 뛰어난 수험생들이 고득점을 획득했을 것”이라고 평했다.
 
이어 그는 “문학에서는 4문제가 출제되었는데, 희곡과 현대소설 문제가 많은 학생이 접해보지 못한 것으로 나와, 꼼꼼하게 지문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며 문제를 풀이해야 했다. 어법은 기본이론 시간에 공부했던 내용 정도의 난이도였다”라고 전했다.
 
신민숙 강사는 “결론적으로 이번 지방직 시험에서는 비문학 영역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지방직을 대비할 수험생들은 기본 문법과 함께, 비문학 영역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비문학 독해 문제집을 정해서 일정한 문항 수를 매일 푸는 학습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커스공무원은 이와 같은 서울시, 지방직 9급 시험뿐만 아니라 국가직 공무원, 7급 공무원, 9급 공무원, 군무원 시험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는 ‘평생 0원 패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공무원 ‘평생 0원 패스’는 월 4만 원대(*9/7급 평생 0원 패스 교재 미포함형 기준)로 9급, 7급 공무원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 시에는 수강료 10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해당 옵션 구매 및 미션 달성 시, 제세공과금/교재비 본인 부담)
 
‘평생 0원 패스’ 수강 시에는 공무원 국어 신민숙, 한국사 이중석, 영어 비비안 강사 등 스타 강사진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고, 국어, 영어, 한국사 기본서 총 10권과 PSAT 기본서 3권도 제공해 수험생들의 학습을 돕는다. (*교재 포함형 상품 구매 시)
 
또한, 토익(TOEIC), 지텔프(G-TELP) 등 공인어학시험 강의와 제2외국어 강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강의도 제공한다. 9급/7급 합격예측 모의고사와 PSAT 전국 모의고사 무료 응시권도 제공하고 있어 시험 전 실전 대비에도 유용하다.
 
현재 해커스공무원은 공시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해 방을 만들기만 해도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친구 3명이 모이면 5만 원, 5명이 모이면 7만 원, 7명이 모이면 15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10명이 모이면 최대 20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해커스공무원은 ‘평생 0원 패스’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건에 맞는 소문내기 게시글을 20건 이상 작성한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며, 최다 작성자 1명에게는 ‘평생 0원 패스’ 3개월 무료 수강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평생 0원 패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공무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는 한경비즈니스 선정 2020 한국품질만족도 교육(온·오프라인 군무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해커스공무원은 한경 비즈니스 선정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공무원 교육 부문 1위, 헤럴드 선정 2018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최단기합격 공무원 학원 1위로 선정되었으며, 국가직 공무원·지방직 공무원·서울시 공무원을 포함한 7급 공무원 및 9급 공무원 시험과목 강의, 군무원 시험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경찰과 해커스소방도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소방직 공무원) 시험 준비생을 위해 경찰공무원·소방공무원 학원 강의 및 경찰 시험·소방 시험 인강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