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10월 18일 16시 스튜디오애플(서울 마포구)에서 윤코치연구소 윤영돈 소장과 단국대학교 김영재 교수의 '자소서&면접 마스터 : NCS 기반 블라운드 채용' 특강이 진행된다.

윤코치연구소의 윤영돈 소장은 커리어코치협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커리어코치로 현장에서 잔뼈가 굵었다. 처음 하우라이팅 대표로 시작해서 단국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 초빙교수, 성신여자대학교 경력개발센터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고 서울대, 연세대, 제주대 등 300여 개 대학교에서 특강을 했으며 대한민국 취업컨설팅대전, 대한민국취업박람회 등 20여 개 취업현장에서 컨설팅을 했다. 면접관 교육은 한국가스공사, 국항공우주산업(KAI),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아시아나항공, 러너코리아 등에서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상대의 마음을 훔쳐라! 기획서 마스터』, 『한번에 OK 사인 받는 기획서 제안서 쓰기』,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외 다수가 있다.

단국대학교 행정학과 초빙교수(행정학박사) 김영재 교수는 현재 교양과목으로 공공기관의 이해를 강의하고 있으며, 서울시 서대문구청 일자리창출위원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서대문구협의회 자문위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행정사학회, 한국정책개발학회, 한국취업진로학회의 회원으로 대학생활, 진로, 취업, 창업,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분야의 학술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특히 『한국 청년실업 유형별 전략적 관리 방안』을 박사학위 논문으로 썼듯이 우리나라 청년실업의 현황과 그 타개책에 대한 연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저서로는 『창업과 기업가정신』, 『미리 보고 다시 아는 대학생활』 등이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채용담당자의 입장에서 보는 역지사지 자소서, 면접 평가기준, 취준생이 궁금해하는 대학생 취업, 취직, 이력서, 취업정보사이트, 자소서 쓰는법 준비부터 지원, 취업 면접까지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에 대해 나눌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생, 취준생의 NCS기반 자소서 쓰는법과 전략적 취업면접 준비를 위한 '자소서&면접 마스터' 특강에 자세한 사항은 예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