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드라마 ‘써치’는 2020년 10월 17일부터 11월 15일까지터 매주 토·일요일 OCN에서 방송된 작품이다. 드라마 ‘써치’는 최전방 비무장지대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실종과 살인사건, 그 비밀을 밝히기 위한 최정예 수색대의 사투를 줄거리로 제작된 밀리터리 스릴러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임대웅, 명현우 연출, 구모, 고명주 극본의 10부작 드라마다. 출연진은 장동윤, 정수정, 문정희, 윤박, 이현욱, 최윤제, 이하율, 이순원, 박다연, 김민우, 유성주, 최덕문, 연우진, 레오, 김호정, 윤영민 등이다.

드라마 ‘써치’는 1회 2.6%, 2회 3.1%, 3회 2.3%, 4회 2.9%, 5회 3.3%, 6회 3.9%, 7회 3.0%, 8회 3.5%, 9회 3.6%, 10회 3.9%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 드라마는 방송 중에 공식영상, 회차정보, 타임라인,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촬영지, 방송시간, 몇 부작인지, 써치의 뜻, 좀비의 정체, 극 중 노래방에서 부른 노래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작품이다.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1회 내용을 알아보자.

“방금 그거 뭐야?” 비무장지대에서 벌어진 의문의 실종 사건! 실종 상병을 찾기 위해 투입된 수색대 군견병 용동진은 전 여친 손예림과 맞닥뜨린다. 손예림은 상병을 공격한 의문의 존재를 추적하고, 바이러스라는 단서를 찾아내는데. 어둠이 내려앉은 비무장지대, 용동진과 손예림이 마주한 적의 정체는?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2회 내용을 알아보자.

"둘 하나 섹터에서 사고 발생!" 비무장지대 정체불명의 타겟을 쫓는 북극성 특임대가 결성되다! 용동진과 손예림은 비무장지대에서 목격한 타겟에 대해 보고하고, 송민규는 의뭉스런 목적을 숨기고 특임대 팀장으로 명 받는다. 한편, 숨진 오상병의 혈액을 연구하던 손예림은 비정상적인 세포 변이를 발견, 시체를 확인하다가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3회 내용을 알아보자.

“죽은 사람이 어떻게 살아나?” 시체보관소에서 다시 살아난 오 상병을 마주한 손예림(정수정). 한편 특임대는 비무장지대에 본격 투입되고, 용동진(장동윤)은 작전 도중 타깃을 쫓다 실종된다. 비무장지대를 헤매던 용동진(장동윤)은 북한 민경대와 마주치는 위기를 맞는데.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4회 내용을 알아보자.

"절대 인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타깃의 정체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특임대가 혼란에 빠진 가운데, 손예림이 타깃 제압 방법을 알아내고! 특임대는 용동진과 군견 맥을 필두로 유인 작전을 펼치는데.. 예기치 못한 타깃의 본부 출현으로 특임대는 다급히 복귀한다. 그들의 운명은..?!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5회 내용을 알아보자.

"제가 그 XX 잡아 오겠습니다!" 타깃의 본부 습격으로 혼란에 빠진 특임대! 한대식 사령관은 송민규에 72시간 내 사건을 해결하라 윽박지른다. 한편, 특전사 예비역 김다정은 천공리에 감도는 수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타깃이 마을로 향했다는 것을 안 특임대는 피해를 막기 위해 움직이는데...!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6회 내용을 알아보자.

"이거, 97년도 DMZ 사건 같지 않습니까?". 용동진은 낡은 캠코더에서 과거 둘 하나 섹터 사건으로 보이는 영상을 목격한다. 영상의 존재를 알아챈 이혁은 아들 이준성을 시켜 이를 처리하려 하는데... 한편, 손예림이 결국 타깃을 제거할 방도를 찾아내고, 특임대는 타깃 사살을 위한 위험천만한 작전을 펼치는데..!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7회 내용을 알아보자.

"둘 하나 섹터에서 또 다른 혈액이 발견됐어." 작전을 마친 손예림은 타깃 분석에서 또 다른 존재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송민규는 이혁 의원을 찾아가 더 큰 야망을 드러내는데... 한편, 김다정의 딸이 DMZ 통제구역으로 들어가는 마지막 모습과 함께 실종되고, 특임대는 아이를 찾기 위한 수색작전에서 의문의 존재를 발견한다!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8회 내용을 알아보자.

"이번 타깃은 뭔가 좀 다릅니다" 실종 아동 수색에 뛰어든 특임대는 의외의 장소에서 송민규를 마주치고, 손예림은 속내를 감춘 송민규를 저지하고자 한다. 한편, 마침내 용동진은 새로운 타깃과 마주하고 이전과는 다른 모습에 혼란을 느끼는데...!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9회 내용을 알아보자.

"부하들까지 다 죽일 셈입니까?" 새로운 타깃을 목표로 둘 하나 섹터로 재진입한 특임대! 송민규의 무리한 지시에 손예림은 반기를 들고, 결국 폐건물로 진입한 특임대는 예기치 못한 교전에 맞닥뜨리게 되는데...! 이젠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마지막 작전이 시작된다!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제10회 내용을 알아보자.

마침내 아버지와 마주하게 된 용동진! 그 순간 특임대는 흑복 부대의 정체를 알아채고 폐건물엔 총성이 난무한다. 한편, 둘 하나 섹터로 향한 이혁은 타깃의 정체를 깨닫고 패닉에 빠지는데... 20년을 넘어 드러난 추악한 진실 앞에, 세 사람과 특임대의 운명은?!

OCN이 소개하는 드라마 ‘써치’의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를 알아보자.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비무장지대, 아무도 본 적 없는 두려움과 마주하다!”

비무장지대에서 시작된 미스터리한 실종과 살인사건, 그곳에 도사리는 정체불명의 위협과 비밀을 밝히기 위해 구성된 최정예 수색대. 군견병 용동진 병장과 특임장교 손예림 중위, 연대 직할 수색본부중대 소속 엘리트 팀장 송민규 대위, 특공 연대 소속 부팀장 이준성 중위와 저격반장 박기형 중사, 통신 주특기 주문철 하사, 그리고 정찰추적견까지. 각자 배경도 성격도 다른 6인 & 1견으로 구성된 ‘북극성 특임대’. 이제 특임대는 아무도 본 적 없는 두려움에 맞서 모두를 구하기 위한 위험천만한 작전을 펼쳐야만 한다!

△ 용동진 역(장동윤)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 손예림 역(정수정)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 송민규 역(윤박)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 이준성 역(이현욱)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 천공리 역(문정희)

[사진 출처=OCN]
[사진 출처=OCN]

오늘 17일(화) 13시 20분부터 15시 50분까지 OCN Thrills에서 드라마 ‘써치’ 1~2회가 연속 방송된다. 오는 18일(수) 13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3~4회, 19일(목) 12시 20분부터 15시까지 5~6회, 20일(금) 9시 50분부터 15시까지 7~10회가 연속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