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신동준 대표의 특강 모습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지난 25일 신동준 대표의 특강 모습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진가록 기자] 부산 사하구 대광고등학교(교장 김효상)는 오는 9월 9일까지 5회에 걸쳐 3D프린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 3D프린팅 전문가 릴레이 특강’을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이 학교와 MOU를 맺은 ㈜쓰리디에프, DR.CodingDesign, ㈜포머스팜, 더상상(주), ㈜틴커스페이스 등 국내 대표적인 3D프린팅 전문기업과 협력해 실시하는 것이다.

첫 강의는 지난 25일 오후 2시 30분 학교 본관 2층 제품디자인실에서 열렸다. 이날 ㈜쓰리디에프의 신동준 대표가‘3D프린터로 제작하는 피규어 제작’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어 26일에 DR.CodingDesign의 전규호 대표가 ‘드론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9월 1일에는 ㈜포머스팜의 강지훈 대표가 ‘3D프린터 제조기업 창업스토리’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9월 2일에 더상상(주)의 성기용 대표가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메이커 교육’에 대해, 9일에는 ㈜틴커스페이스의 고성민 대표가 ‘3D프린터 콘텐츠를 활용한 창업스토리’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신동준 대표는 “학생들이 3D프린팅 기술을 잘 이해하고, 발전 전망과 비전에 대해 고찰하는 모습이 매우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김효상 대광고등학교 교장은 “앞으로도 4차산업 현장을 책임지는 3D프린팅 맞춤형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중심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