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7일(금) 22시 SBS <펜트하우스 시즌3> 제12회가 방송된다. 지난 11회 방송 시청률은 18.4%(닐슨코리아)이다. 최고시청률은 1회 방송으로 19.5%(닐슨코리아)이다.

오늘 27일(금) 12시 30분 SBS에서 11회가 재방송된다. 오는 21일(토) 16시 30분 SBS에서 12회가 재방송된다.

총 14부작인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연출 주동민, 극본 김순옥)>은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린 이야기이다.

<펜트하우스(시즌3)>3은 매주 금요일 22시, 주 1회 방송된다. 시즌3에서는 더욱 강렬하고 치열한 최후의 전쟁이 펼쳐진다. 드라마 <펜트하우스>는 시즌1부터 시즌2까지 30%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최고의 흥행 드라마로 사랑 받았다. <펜트하우스>는 시즌3을 끝으로 이야기를 마무리 한다.

출연진은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신은경, 봉태규, 윤종훈, 윤주희, 온주완, 박호산, 안연홍, 하도권, 김동규, 김도현, 김현수 등이다. 드라마의 기본 정보, 공식영상, 회차정보, 타임라인, 등장인물, 편성정보, 관련앨범(OST) 뿐만 아니라 몇부작, 예고, 로건리, 히든룸, 티저, 선공개, 결말, 하은별, 방영시간, 편성표, 촬영지, 나애교, 이민혁, 혜인, 결방, 유진, 오윤희 등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펜트하우스 시즌3>가 전율의 5분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심박수를 급상승시키고 있다. 특히 눈 깜짝할 새 흐르는 스피디한 전개 속에서 상상과 예측을 모두 뛰어넘는 5분의 엔딩은 전율과 함께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치솟게 만들고 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숨멎 5분 엔딩’ 세 가지를 확인해보자.

▷#1 심수련(이지아) ♡ 로건리(박은석) 재회 엔딩

지난 8회에서 그려졌던 심수련과 로건리의 극적인 재회 엔딩은 두 사람을 응원하는 시청자들의 염원이 이뤄짐과 동시에 천서진(김소연)과 주단태(엄기준)를 향한 반격의 신호탄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천서진과 주단태가 로건리를 감금한 범인을 심수련으로 몰고 가면서 또 한 번 위기가 닥쳤던 찰나, 심수련이 끌려온 곳에 로건리가 멀쩡하게 두 발로 걸어 등장하면서 온몸을 짜릿하게 만들었던 것. 무엇보다 심수련의 든든한 편인 로건리가 본격적인 기지개를 켜면서 악인들을 향한 처절한 응징을 예고, “이날만을 기다렸다” “복수길 걷고 해피엔딩 가요!” “드디어 수련이 편이 돌아왔다”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2 천서진 리셋 엔딩

10회에서는 천서진이 주단태를 ‘오윤희(유진) 살인사건’의 진범으로 만든 후 딸 하은별(최예빈)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도 잠시, 하은별이 몰래 기억삭제 약을 탄 와인을 들이켜는 상상초월 엔딩이 담겼다. 직접 파티 준비를 하겠다며 엄마 천서진을 방으로 보낸 하은별이 지금까지 모아둔 기억삭제 약을 꺼내면서 “내가 엄마 나쁜 기억 다 지워줄게”라고 말해 섬뜩함을 자아냈던 상황. 결국 하은별은 천서진의 와인에 조기치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기억삭제 약을 다량으로 탔고, 이어 천서진이 “오늘이 엄마 인생에서 제일 행복한 날인 거 같아”라고 말한 후 와인을 마시고 감격에 젖은 미소를 드러내면서 비극의 전조를 예고했다.

▷ #3 천서진 VS 하윤철(윤종훈), 충격적 추락 엔딩

천서진은 지난 11회에서 청아재단 이사 해임부터 기억삭제 약 부작용으로 인한 치매 증상까지 끝없는 나락으로 빠져들었다. 급기야 커뮤니티에 들이닥친 천서진이 배로나(김현수)를 딸 하은별로 착각하면서 강제로 끌고 나가려 했고, 뒤늦게 온 하윤철과 실랑이를 벌이다가 추락했던 터. 하윤철은 배로나를 구하려 몸을 던지면서 머리를 크게 다쳤고, 천서진은 2층 난간에서 떨어져 간신히 한 손으로 샹들리에를 붙잡았다.

그러나 샹들리에가 흔들리면서 천서진이 그대로 떨어진 후, 선이 끊긴 샹들리에가 천서진을 덮치는 섬뜩한 엔딩이 펼쳐져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했다. 끔찍한 상황에 닥친 천서진과 하윤철이 과연 이대로 목숨을 잃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진은 “최종회까지 단 3회가 남았다. 앞으로도 굉장히 강렬하고 놀라운 엔딩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펜트하우스’ 최후의 전쟁이 어떤 결말에 다다르게 될지 끝까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 드라마 ‘펜트하우스 3’ 등장인물

유진 [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3’]
유진 [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3’]

오윤희, 배로나 엄마, 자격증 없는 부동산 컨설턴트.

“내 딸만큼은 돈 때문에 설움 받지 않아야 하고, 차별당하지 않아야 하고, 기죽어선 안 된다!

그러려면, 돈이 있어야 한다.”

학창시절 전국에서 알아주는 실력파 소프라노였으나 예상치 못한 사고로 성대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어 성악을 포기했다. 윤희의 삶이 꼬이기 시작한 것은 그때부터였다. 대학 문은 넘보지도 못했고 6년 만난 남자친구는 그녀를 떠났다. 소개로 만난 고시생 남편은 바람피다 술에 취해 난간에서 떨어져 죽었다. 허영을 불치병으로 달고 살던 시어머니는 손녀딸 금반지까지 내다팔며 돈을 탕진했다. 그때 딸 배로나가 태어났다.

딸 만큼은 돈에 허덕이며 살게 하진 않겠다는 마음으로 억척스럽게 살았다. 안 해 본 알바가 없었다. 몇 년 전 부터는 졸부들을 상대로 비밀 아지트를 구해주며 생활비를 벌고 있다. 윤희에게 로나는 삶의 모든 것이자 이유였다.

가진 게 없어도 로나에겐 모든 걸 해주고 싶었다. 그런 로나가 청아예고에 입학해 성악을 하겠단다. 딸 만큼은 성악을 시키고 싶지 않았는데.

<유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유진(본명 김유진)은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1997년 S.E.S 1집 앨범 <I'm Your Girl>로 데뷔했다. 출연한 영화로는 <종이꽃> <요가학원> <로맨틱 아일랜드> <금 남자의 책 198쪽> 등이 있다. 작품활동으로 <펜트하우스 시즌 1, 2, 3> <뷰티 앤 부티 시즌5> <공부가 머니?> <걷는 재미에 빠지다! 두발라이프> <여자플러스2> <하하랜드> <부탁해요, 엄마>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백년의 유산> 등이 있다.

수상내역으로 2020년 SBS 연기대상 중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펜트하우스), 2015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 2011년 KBS 연기대상 여자 특집단막극상, 2010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 2005년 Mnet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PD선정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김소연 [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3’]
김소연 [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3’]

천서진, 하은별의 엄마, 고난 금수저, 유명 소프라노.

“헤라클럽”의 여왕벌.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어야 하는 여자. 원하는 것은 어떻게든 손에 넣는다. 그것이 다른 사람의 꿈이든, 다른 여자의 남자든. 스포트라이트는 항상 서진을 비추고 있었다. ‘한국 최고의 소프라노’, ‘청아재단 이사장 딸’, ‘넘사벽 엄친아’라는 타이틀은 늘 그녀를 주목받게 만들기 충분했다.

든든한 부모의 뒷배를 이용하지 않고도 충분한 실력으로 청아유치원, 청아초등학교, 청아예중까지 항상 1등을 차지한 그녀였다.

<김소연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김소연은 198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1994년 SBS 청소년 드라마 '공룡선생'으로 데뷔했다.

출연한 영화로는 <오늘의 연애> <가비> <칠검> <체인지>가 있다. 작품활동으로 <펜트하우스 시즌 1, 2, 3>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시크릿 마더> <가화만사성> <순정에 반하다>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 <투윅스> <대풍수> <아이리스> <검사 프린세스> 외 다수가 있다.

수상내역으로 2021년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펜트하우스), 2020년 SBS 연기대상 중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펜트하우스), 2019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상(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2018년 SBS 연기대상 주말 일일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2016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등이 있다.

이지아 [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3’]
이지아 [사진출처=드라마 ‘펜트하우스 3’]

주단태의 아내, 주석훈과 주석경 쌍둥이의 엄마. 헤라팰리스 입주자 모두 인정하는 명실상부한 헤라클럽의 퀸! 재벌가에서 태어나 가족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으며 곱게 자랐다. 아름다운 외모만큼이나 성품이 온화하고 사랑에 있어선 저돌적으로 변하는 매력적인 여자다.

그런 그녀에게 완벽과 최고만을 추구하는 주단태와의 결혼생활은 숨 막힐 것 같은 답답함의 연속이었다.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지만 두 아이를 위해 아내와 엄마의 역할을 다하고자 애썼다. 본인의 행복을 포기한 채 펜트하우스에서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 온지 꽤 오래됐다.

<이지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이지아는 1978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로 데뷔했다. 출연한 영화로는 <무수단> <컨셔스 퍼셉션> <내 눈에 콩까지>가 있다. 작품활동으로 <펜트하우스 시즌 1, 2, 3> <오늘의 탐정> <나의 아저씨> <설련화> <세 번 결혼하는 여자> <나도, 꽃!> 등이 있다.

수상내역으로 2020년 SBS 연기대상 중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펜트하우스), 2008년 제4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신인연기상, 2007년 MBC 연기대상 베스트커플상, 2007년 MBC 연기대상 인기상, 2007년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이 있다.

한편 <펜트하우스 시즌1>은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 방영되었으며 총 21부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최고시청률 28.8%(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펜트하우스 시즌2>는 총13부작으로 2021년 2월 19일부터 4월 2일까지 방영되었다. 최고 시청률 29.2%(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을 그렸으며, 명품 배우들이 열연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