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1998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1998년 10월 24일 한국에서 개봉된 F. 게리 그레이 감독의 <네고시에이터(The Negotiator)>는 출연진으로 사무엘 L. 잭슨, 케빈 스페이시 주연, 데이빗 모스, 론 리프킨, 존 스펜서, J.T. 월쉬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9.19를 기록한 139분 분량의 범죄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네고시에이터>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시카고 경찰관 데니 로맨(Danny Roman: 사무엘 잭슨 분)은 12년간의 경관생활로 인질범 대치시 협상을 전문으로 하여 인질들이 상해를 입지 않고 풀려날 수 있게끔 만드는 기술자이다. 신혼으로 가정을 꾸민 그는 부인(Karen Roman: 레지나 테일러 분)에게 약속하는 것은 반듯이 제시간에 가정으로 귀가 하는 것. 경관들을 위한 상해보험과 관련된 경찰내의 부정 사건을 파트너로부터 전해들은 후 로맨은 파트너가 살해되는 슬픔을 겪음과 동시에 유력한 살인 용의자로 몰려 뱃지를 반납하고, 가까웠던 동료들마저 등을 돌리는 수모를 겪는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그는 자신을 구속하려는 시카고 경찰서의 내부수사과장 나이밤(Inspector Terence Niebaum: J.T. 월쉬 분)에게 따져러 들어갔다가, '나는 오늘 감옥으로 갈 수는 없다'며 나이밤과 그의 여비서 시경장 프로스트(Commander Grant Frost: 론 리프킨 분)와 사기범으로 심문받던 루디(Rudy: 폴 지아마티 분)를 인질로 삼고 누명을 벗기 위하여 경찰과 대치한다.

경찰 헬기가 시카고 경찰 본부건물 20층 주변을 날고, SWAT(특수기동대) 저격팀들은 근처 건물에서 그 20층을 향하여 조준하며 발사 명령만 기다리는 급박한 상황에 처한다. 로맨은 협상자로 충분한 경험을 소유하였으니 인질을 이용하면서 자신이 대처해야 할 상황을 손바닥 보듯이 알고 있고, 음모를 파헤치기 위하여 그가 오직 상대하겠다는 인물은 다른구역의 인질협상자인 크리스 사비안(Chris Sabian: 케빈 스페이시 분)뿐.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비안도 인질 문제 해결에 있어서는 누구도 따를 자가 없는 유능한 협상자로 올라있는 인물이다. 냉정하고 침착한 사비안은 가족적이며 독서를 즐기는 평범한 아버지이지만 비이성적으로 혈기를 가지고 행동하는 로맨보다는 지적인 인물로 묘사된다.

스페이시는 노련한 로맨과의 흥정은 뛰어난 기략이 필요함을 알고 있는 인물이지만, 협상에서 이길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와 함께 행동 할 수 밖에 없음을 받아드린다. 공격적으로 쳐들어가기를 우선순위로 알고 있는 지휘관 아담(Commander Adam Beck: 데이빗 모스 분)을 비롯한 측근들과 대화로 협상을 완전하게 처리하려는 사비안과의 팽팽한 갈등이 진행되면서, FBI측이 사건을 인수하려들고, 상공에서 기습병들을 실은 헬기들은 요란하며, SWAT의 총구들은 목표물을 겨냥하는 일촉즉발의 상황이 이어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무엘 L. 잭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사무엘 L. 잭슨(Samuel L. Jackson)은 1948년(나이 74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72년 영화 <Together For Days>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22회 MTV무비어워드 최고의 황당장면상, 1998년 제4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최우수 남자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킬링 카인드>, <킬러의 보디가드1·2>,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 <스파이럴>, <라스트 풀 메저>, <더 뱅커>, <샤프트>, <쿠엔틴 타란티노8>,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 마블>, <글래스>, <라이프 잇셀프>, <인버전>, <인크레더블2>,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콩: 스컬 아일랜드>, <트리플 엑스 리턴즈>,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셀: 인류 최후의 날>, <레전드 오브 타잔>, <헤이트풀8>, <킬러 인 하이스쿨>,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언싱커블>,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로보캅>, <올드보이>, <장고: 분노의 추적자>, <퍼스트 어벤져>, <토르: 천둥의 신>, <아이언맨1·2>, <딥 블루 씨> 외 다수가 있다.

오늘 4일(토) 21시 55분과 오는 5일(일) 14시 40분 OBS 시네마에서 영화 <네고시에이터>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