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고양시청]
[사진출처=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취다방에서 오는 30일 이고은 스페이스 봄 대표를 초청해 비대면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덕양구 화정터미널 2층에 소재한 청년 지원 공간인 청취다방(청년들의 취업과 소통이 있는 수다방)은 청년들의 의견과 트렌드를 반영해 명사 초청 강좌를 진행한다. 지난 4월 방문자를 대상으로 ‘초청하고 싶은 강사’에 대한 설문 결과 ‘경제’ 부분에서 이고은 대표가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시는 최근 2030 청년들의 가장 큰 화제인 ‘투자’를 주제로 ‘투자의 재발견’ 저자 이고은 스페이스 봄 대표를 초청해 비대면 강연을 진행한다.

국내외 금융회사에서 10여 년간 주식 투자분석가로 활동한 이고은 대표는 정확한 투자 지식과 개인에게 맞는 투자 원칙을 설정하는 방법 등 2030 청년들에게 필수적인 경제 지식을 전할 예정이다.

이고은 저자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GE, 노무라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씨티글로벌마켓그룹증권 등 국내외 금융회사에서 10여 년 동안 주식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시간 자산을 늘리는 방법을 궁리하다 회사원에서 사업가와 투자가의 영역으로 이동해 활동하고 있다.

‘이고은 대표 명사특강’은 고양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청취다방 홈페이지(goyangjobcafe.kr)를 통해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