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0일(금)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 OBS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10일(금) 10시 50분 <조작된 도시>, 13시 30분 <애비규환>, 15시 40분 <스파이더맨: 홈커밍>, 18시 30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21시 <사라진 시간>, 23시 10분 <기생충>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조작된 도시>

2017년 2월 9일 개봉된 배종(박광현) 감독의 <조작된 도시>는 출연진으로 지창욱, 심은경, 안재홍 주연, 오정세, 김상호, 김민교, 김기천, 이하늬, 김호정, 이순원, 김슬기, 심원철, 서이안, 최귀화, 권태원, 배민정, 김지훈, 노남석, 윤성민, 이석, 유승옥, 류인석, 전역산, 안연선 조연, 우현 특별출연, 방수형, 김호성, 강현중 우정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56, 네티즌 평점 8.04, 누적관객수 2,515,501명을 기록한 액션영화다. <조작된 도시>의 배종(박광현) 감독은 <웰컴 투 동막골>로도 유명한 감독이다.

영화 <조작된 도시>는 PC방에서 게임에 빠져있던 남자가 자신의 휴대폰을 찾아 달라는 여자의 전화를 받으면서 살인사건에 말려든다는 줄거리의 액션작품이다. 모든 상황이 철저하게 조작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게임 멤버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조작된 도시를 파헤치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영화 <조작된 도시>에서 ‘권대장’ 권유 역을 맡은 지창욱은 온라인 속에서는 완벽한 리더지만 현실에서는 평범한 백수로 한때는 태권도 국가대표선수로도 활약했다. 하지만 지금은 PC방을 전전하며 하루하루 잉여나 다름없는 삶을 사는 백수청년일 뿐이다. 평소와 다름없이 PC방에서 게임을 하던 중 분실된 휴대폰을 발견하고, 휴대폰 주인인 여자에게서 휴대폰을 가져다주면 사례금을 주겠다는 제의를 받고 휴대폰을 전해준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기생충>

2019년 5월 30일 봉준호 감독, 한진원 각본, 장영환 제작, 서희영 기획의 <기생충(Parasite)>은 출연진으로 송강호(기택), 이선균(동익), 조여정(연교), 최우식(기우), 박소담(기정), 이정은(문광), 장혜진(충숙) 주연, 박명훈(근세), 정지소(다혜), 정현준(다송이) 조연, 박서준, 서복현, 심수미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07, 네티즌 평점 8.48, 누적관객수 10,313,143명을 기록한 131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 최초로 4관왕을 달성한 쾌거를 이뤘다. 영화 <기생충>은 2019년 5월 25일(토) 영화사상 최초로 칸 영화제 본선 경쟁부문 초청작 중 최고의 작품에게 선사하는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화 <기생충>의 대히트로 영화에 나왔던 음식 짜파구리 조리법, 영화의 결말과 해석, 명대사, 소파신, 피자사장 정이서까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폐 끼치고 싶진 않았어요!”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결말로 치닫는다는 스토리의 작품이다.

[OCN Movies 편성표] 10일(금) 8시 40분 <타이타닉>, 12시 40분 <작은 아씨들>, 15시 30분 <궁합>, 18시 <몬스터 호텔3>, 20시 <분노의 질주: 더 세븐>, 22시 40분 <아쿠아맨>, 1시 30분 <컨저링>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궁합>

2018년 2월 28일 개봉된 홍창표 감독의 <궁합(宮合)>은 출연진으로 심은경, 이승기 주연, 김상경, 연우진, 강민혁, 최우식, 조복래, 박선영, 이윤건, 김도엽, 박충선, 이용녀, 조수향, 조정은, 이수지 조연, 박진주 우정출연, 최민호, 윤유선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48, 네티즌 평점 6.44를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1,340,149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영화다.

관상은 잘 보았소? 이제 궁합을 봐드리지! 극심한 흉년이 지속되던 조선시대, 송화옹주(심은경)의 혼사만이 가뭄을 해소할 것이라 믿는 왕(김상경)은 대대적인 부마 간택을 실시하고,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은 부마 후보들과 송화옹주의 궁합풀이를 맡게 된다. 사나운 팔자로 소문나 과거 혼담을 거절당한 이력의 송화옹주는 얼굴도 모르는 사람을 남편으로 맞이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부마 후보들의 사주단자를 훔쳐 궐 밖으로 나가 후보들을 차례로 염탐하기 시작한다.

송화옹주가 사주단자를 훔친 궁녀라고 오해한 서도윤은 사주단자를 되찾기 위해 그녀의 여정에 함께 하게 되는데. 야심찬 능력남 윤시경(연우진), 경국지색의 절세미남 강휘(강민혁), 효심 지극한 매너남 남치호(최우식)에 대세 연하남까지!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合)을 찾아라!

[OCN Thrills 편성표] 10일(금) 10시 20분 <살인자의 기억법>, 12시 50분 <낮과 밤>, 15시 20분 <날 보러와요>, 17시 10분 <무간도>, 19시 20분 <용의자>, 22시 <300: 제국의 부활>, 0시 <스파르타쿠스3: 최후의 전쟁(3~6회)>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무간도>

2003년 3월 21일 개봉된 맥조휘, 유위강 감독의 <무간도>는 출연진으로 양조위, 유덕화 주연, 황추생, 증지위, 소아헌, 진관희, 여문락, 두문택, 완치컹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9.10, 기자·평론가 평점 8.00을 받은 100분 분량의 홍콩 범죄영화다. 2011년과 2016년에 재개봉되기도 한 영화다.

영화 <무간도>는 한 번의 선택으로 인생이 바뀐 두 남자의 피할 수 없는 만남을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2002년 1편 개봉 이후, 총 3부작에 걸쳐 완성된 대표적인 느와르 시리즈물이다. 유덕화, 양조위라는 걸출한 캐스팅, 서로의 조직에 스파이가 된 경찰과 범죄 조직원이라는 신선한 설정, 상반된 두 캐릭터가 보여주는 섬세한 심리묘사, 반전을 거듭하는 완벽한 스토리까지, 새로운 느와르 영화의 탄생을 알리며 등장했다.

범죄 조직을 중심으로 한 배경 설정, 마약, 경찰, 남자들의 의리, 여성 캐릭터 역할의 축소 등 <무간도>에는 ‘홍콩 느와르’가 전통적으로 갖추고 있는 요소들이 분명 존재한다. 그러나 화려하고, 폭력적인 느와르 특유의 액션과 비장미, 언제나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는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언더커버 설정이 선사하는 스릴러적인 긴장감, 엇갈린 운명에 놓인 주인공의 비극적 스토리, 캐릭터의 복합적인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낸 연출은 기존 느와르 영화와 다른 <무간도>만의 차별점이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용의자>

2013년 12월 24일 개봉된 원신연 감독의 <용의자>는 출연진으로 공유(지동철), 박희순(민세훈), 조성하(김석호), 유다인, 김성균, 조재윤 주연, 박지일, 김민재, 김의성, 원풍연, 원진, 송재림, 최종률, 남보라, 기주봉, 조석현, 이용직, 최태환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27, 네티즌 평점 8.37, 누적관객수 4,131,963명을 기록한 137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난 죄 없습니다”

조국에게 버림받고 가족까지 잃은 채 남한으로 망명한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공유). 그의 목표는 단 하나, 아내와 딸을 죽인 자를 찾는 것뿐이다. 놈의 행적을 쫓으며 대리운전을 하며 살아가던 동철은 유일하게 자신과 가깝게 지내던 박회장의 살해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죽기 전 박회장이 남긴 물건을 받아 든 동철은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어 모두에게 쫓기게 된다.

피도 눈물도 없이 타겟을 쫓는 사냥개 ‘민대령’(박희순)까지 투입, 빈틈없이 조여 오는 포위망 속에 놓이게 된 동철. 하지만 자신만의 타겟을 향한 추격을 멈추지 않는데.

[스크린 편성표] 10일(금) 9시 40분 <아메리칸잡>, 11시 35분 <뷰티인사이드>, 14시 10분 <영웅본색4>, 16시 30분 <겟스마트>, 18시 45분 <CSI:13(14~15회)>, 20시 45분 <태양의 소녀들>, 23시 <드라이브(미국)>, 1시 <래비지>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뷰티 인사이드>

2015년 8월 20일 개봉된 백종열 감독의 <뷰티 인사이드>는 출연진으로 한효주, 김대명, 도지한, 배성우, 박신혜, 이범수, 박서준, 김상호, 천우희, 우에노 주리, 이재준, 김민재, 이현우, 조달환, 이진욱, 홍다미, 서강준, 김희원, 이동욱, 고아성, 김주혁, 유연석 주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26, 네티즌 평점 7.77, 누적관객수 2,058,096명을 기록한 127분 분량의 로맨스영화다.

2018년 11월 20일에 방영 종료된 서현진과 이민기 주연의 JTBC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의 원작이기도 하다. 이 영화는 36회 청룡영화상(편집상), 52회 대종상 영화제(신인감독상) 등에서 수상했다.

“남자, 여자, 아이, 노인 그리고 심지어 외국인까지 자고 일어나면 매일 다른 모습으로 변하는 남자, ‘우진’. 그에게 처음으로 비밀을 말하고 싶은 단 한 사람이 생겼다. 드디어 D-데이가 되어 ‘우진’은 그녀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로 마음먹는다. ‘초밥이 좋아요? 스테이크가 좋아요? 사실 연습 엄청 많이 했어요. 오늘 꼭 그쪽이랑 밥 먹고 싶어서요.”

[OBS 편성표] 10일(금) 23시 OBS 시네마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이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