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8년 12월 19일 개봉된 제임스 완 감독의 <아쿠아맨(Acuaman)>은 출연진으로 제이슨 모모아(아쿠아맨), 엠버 허드(메라), 니콜 키드먼(아틀라나 여왕), 패트릭 윌슨, 윌렘 대포, 돌프 룬드그렌 주연,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디몬 하운수, 줄리 앤드류스, 그레이엄 맥타비쉬, 존 라이스 데이비스, 랜들 파크, 마이클 비치, 테무에라 모리슨, 루디 린, 리 워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77, 네티즌 평점 8.36, 누적관객수 5,041,143명을 기록한 143분 분량의 SF액션영화다.

영화 <아쿠아맨>은 웹툰 원작의 작품이며, 주인공 ‘아쿠아맨’은 DC 코믹스의 작품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이다. 폴 노리스(Paul Norris)와 모트 와이싱어(Mort Weisinger)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1941년 11월 More Fun Comics #73에 처음 등장한 캐릭터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아쿠아맨>은 히어로 영화의 특징을 잘 살린 다양한 액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영화다. 땅의 아들이자 바다의 왕, 심해의 수호자인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의 탄생을 줄거리로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아틀란티스, 블랙 만타와의 지상 대결, 트렌치 세계에서의 전투장면 등 영화의 실사와 컴퓨터그래픽 복합처리 완성도가 크다는 평이다. 특히 바다 속 깊은 곳에서 펼쳐지는 심해액션은 시작부터 결말까지 최고의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영화 <아쿠아맨>은 평범한 등대지기의 아들로 등장한 ‘아서 커리’가 자기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수중세계 아틀란티스의 리더가 된다는 스토리다. ‘아서 커리’는 아틀란티스 여왕의 아들이었음을 알고 리더로서의 아쿠아맨으로 활약한다. 수중세계를 오염시키는 육지 사람들과 그러한 육지 세상을 침략하려고 하는 아틀란티스인들 사이에서 갈등한다. 아쿠아맨은 DC 코믹스 히어로 중 가장 남성적인 캐릭터로서의 강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영화 <아쿠아맨>의 관람소감은 맥락은 부족하지만 화려한 영상의 애니메이션이다. 아쿠아맨은 DC의 쟁쟁한 캐릭터인 배트맨, 원더우먼, 슈퍼맨의 계보를 잇는 히어로이다. 등대지기 아버지와 아틀란티스 여왕 사이에서 태어난 아쿠아맨은 히어로의 전형적인 서사구조를 따라간다. 순수 혈통이 아닌 그의 존재는 바다의 위협을 받고 인간들은 그를 두려워한다. 아쿠아맨은 고뇌와 연민을 딛고 사라진 삼지창을 찾고 왕국의 적임자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스크린에 화려하게 펼쳐지는 아름답고 웅장한 바닷속의 영상을 보는 것으로 눈은 호강하지만 맥락 없는 스토리에 공감대도 부족하고 애니메이션과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의 만화적 영상이 아쉬움을 느끼게 하는 영화이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제이슨 모모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아쿠아맨 역을 맡은 제이슨 모모아(Jason Momoa)는 1979년(나이 43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9년 드라마 'SOS 해상구조대'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아쿠아맨1·2>, <스위트 걸>,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듄>, <브레이븐>,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니스>, <저스티스 리그>, <더 배드 배치>, <슈가 마운틴>,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디버그>, <더 보이저>, <도망자2016>, <울브스>, <불릿 투 더 헤드>, <코난: 암흑의 시대>, <파이프라인> 등이 있다. 방송으로 <프런티어 시즌1>, <레드 로즈 시즌1·2>, <왕좌의 게임1·2>, <스카게이트 아틀란티스2~5>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1년 빅스크린 어치브먼트 시상식 올해의 떠오르는 남자배우상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앰버 허드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메라 역을 맡은 앰버 허드(Amber Laura Heard)는 1986년(나이 36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2004년 영화 '프라이데이 나잇 라이트'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아쿠아맨1·2>,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걸리>, <그녀의 내음>, <런던 필드>, <리브 어게인>, <저스티스 리그>, <애더럴 다이어리>, <대니쉬 걸>, <시럽>, <파라노이아>, <쓰리데이즈 투 킬>, <마세티 킬즈>, <더 워드>, <수상한 가족>, <다크니스>, <럼 다이어리>, <드라이브 앵그리 3D>, <더 리버 와이>, <스텝 파더>, <좀비랜드>, <인포머스>, <데드 섹시>, <노스 컨츄리>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제4회 달라스국제영화제 달라스스타상, 2008년 영 할리우드 어워즈 신인상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니콜 키드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아틀라나 여왕 역을 맡은 니콜 키드먼은 1967년(나이 55세)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태어나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성장했다. 3세부터 발레를 시작하다가 8세 때부터 연기에 소질을 보여 10세 때 연기학교에 들어갔다. 14세에 영화 <Bush Christmas>로 데뷔했다. 1985년에는 미니시리즈 <베트남>에 출연했으며, 이 작품으로 17세에 호주영화협회로부터 최우수여배우로 선정됐다. 이후 영화 <죽음의 항해>로 국내외적인 호평을 받았고, 이를 계기로 미국 무대에 진출하게 되었다.

할리우드로 진출한 뒤 영화 <폭풍의 질주>에서 만난 톰 크루즈와 1990년 말에 결혼하였다. 이후 <파 앤드 어웨이>, <배트맨 포에버>, <여인의 초상>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1995년 출연한 <투 다이 포>로 1996년 골든글로브 최우수여배우상, 보스턴 비평가협회상, 런던 영화비평가상 등을 수상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2001년 바즈 루어만 감독의 <물랑루즈>로 2002년 제59회 골든글로브 뮤지컬·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02년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디 아워스>에 출연해 제75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톰 크루즈와의 사이에 2명의 양자녀를 두었으나 2001년 이혼했다.

오늘 10일(금) 22시 40분부터 0시 1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아쿠아맨> 1부, 0시 10분부터 1시 30분까지 2부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