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3년 8월 14일 개봉된 김성수 감독의 <감기(The Flu)>는 출연진으로 장혁, 수애, 박민하 주연, 유해진, 이희준, 김기현, 이상엽, 박효주, 박정민, 보리스 스타웃, 김문수, 최병모, 장경업, 앤드류 윌리엄 브랜드 조연, 차인표, 마동석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6.92, 누적관객수 3,117,859명을 기록한 121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감기>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을 덮친다!”

호흡기로 감염, 감염속도 초당 3.4명, 치사율 100%의 유례없는 최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에 발병하고, 이에 정부는 전세계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 재난사태를 발령, 급기야 도시 폐쇄라는 초유의 결정을 내린다. 피할 새도 없이 격리된 사람들은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되고, 대재난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목숨 건 사투가 시작된다.

영화 <감기>는 한국영화 사상 처음으로 바이러스의 감염 공포를 다룬 작품이다. 이제껏 위험성을 의식하지 못한 채 일상 속에서 혐오감 없이 받아들여 온 ‘감기’가 사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엄청난 바이러스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은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의미를 새롭게 반전시키며 충격을 배가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감기>의 바이러스가 전문가들이 인류에게 치명적일 것이라 예상하며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H5N1. 전문가들의 조언과 고증을 거쳐 사람에서 사람으로 감염이 가능한 바이러스로 재탄생 되었다고 밝혔다.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며, 기침, 홍반, 고열 등을 동반한 이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에서 발견되면서 벌어지는 영화 <감기>의 대재난은 상상 그 이상의 보다 현실적이고 충격적인 비주얼로 그려지고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가치에 대한 묵직한 물음을 던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영화 <감기>의 주인공은 수애(인해 역)와 장혁(지구 역)이다. 수애의 딸 박민하(미르 역)가 감기에 걸리고, 수애는 자신의 딸을 살리기 위해서 고군분투한다. 박민하는, 엄마 수애의 노력으로 항체를 투여 받고 나아가는 중이었는데, 감기보균자로 분류되어서 살해될 위험에 처하는데, 장혁이 이를 구해주고, 이렇게 수애와 박민하, 장혁은 서로에게서 뭔가를 느끼며 영화 감기(유해진과 이희준도 출연)는 감동적인 결말을 맞이한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장혁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장혁은 1976년(나이 46세)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1997년 SBS드라마 <모델>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MBC 연기대상 주말극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2015년 K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강릉>, <검객>, <보통사람>, <보이스>, <진실금지구역>, <뷰티풀 마인드>, <순수의 시대>, <가시>, <감기>, <의뢰인>, <추노>,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화산고>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본대로 말하라>, <나의 나라>, <도시경찰>, <배드파파>, <기름진 멜로>, <돈꽃>, <보이스>, <뷰티풀 마인드>, <장사의 신: 객주 2015>, <딩거룽둥창>, <빛나거나 미치거나>, <운명처럼 널 사랑해>, <아이리스2>, <뿌리깊은 나무>, <마이더스>, <추노>, <타짜>, <불한당>, <고맙습니다>, <대망>, <명랑소녀 성공기>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수애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수애는 1999년 KBS 드라마 <학교2>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7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여우주연상, 2017년 시나리오작가상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공작도시>, <우리집에 사는 남자>, <가면>, <야왕>, <천일의 약속>, <아테나: 전쟁의 여신>, <9회말 2아웃>, <해신>, <4월의 키스>, <회전목마>, <러브레터>, <맹가네 전성시대> 등이 있다.

영화로는 <상류사회>, <국가대표2>, <감기>, <심야의 FM>, <불꽃처럼 나비처럼>, <님은 먼곳에>, <그해 여름>, <나의 결혼 원정기>, <가족> 등이 있다. 방송으로 <우리집에 사는 남자>, <가면>, <야왕>, <천일의 약속>, <아테나: 전쟁의 여신>, <9회말 2아웃>, <해신>, <4월의 키스>, <회전목마>, <러브레터>, <맹가네 전성시대> 등이 있다.

오늘 12일(일) 22시 25분 EBS1 한국영화특선에서 영화 <감기(The Flu)>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