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1995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1995년 7월 15일 한국에서 개봉된 조엘 슈마허 감독의 <배트맨3: 포에버(Batman Forever)>는 출연진으로 발 칼머, 토미 리 존스, 짐 캐리, 니콜 키드먼, 크리스 오도넬 주연, 마이클 고, 팻 힝글, 드류 베리모어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6.71을 받은 121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배트맨3: 포에버>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웨인 그룹 회장 부르스 웨인(발 킬머 분)은 밤이면 정의의 사나이 배트맨으로 변신한다. 인간의 뇌파를 마음대로 조정하는 기계를 발명한 니그마(짐 캐리 분)가 기계의 실용화 자금을 요구하나 웨인 회장으로부터 거절당한다. 그 일로 앙심을 품은 니그마는 회사 상사를 살해한 뒤 자살로 위장한다.

그러던 중 서커스 장에 나타나 배트맨이 누군지 밝히지 않으면 시한폭탄을 터트린다며 위협하는 하비(토미 리 존스 분)를 보고 하비를 찾아가 배트맨을 잡아줄테니 대신 자신이 발명한 기계를 실용화시킬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같이 도둑질을 해달라고 한다. 의기 투합한 두 정신병자는 배트맨을 끈질기게 괴롭힌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하비의 정신분석을 의뢰받은 체이스 머리디언 박사는 배트맨한테 관심이 많다. 어렸을 때 양친이 살해당하는 장면을 목격한 부르스 웨인은 성인이 된 지금도 그 기억의 단편들이 떠올라 고통을 받자 미모의 머리디언 박사(니콜 키드먼 분)를 찾아가 상담을 받는다. 두 남녀는 서로 호감을 느낀다. 머리디언 박사는 배트맨과 부르스 웨인 두 사람 사이에서 애정적 갈등을 느낀다. 어렵게 진실을 고백하기로 한 부르스 웨인이 머리디언 박사한테 고백을 하려는 순간, 하비와 에드웨드의 기습을 받고 웨인은 중상을 입고 배트맨의 기지마저 완파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에드워드가 수차례에 걸쳐 부르스 웨인한테 보내온 수수께끼를 풀어 에드워드 니그마의 정체를 파악한 배트맨은 체이스를 구하고 정신병자를 일망타진하러 간다. 이때 배트맨의 파트너 로빈(크리스 오도넬 분)이 등장해 같이 떠나는데, 로빈은 서커스에서 공중 곡예 도중, 시한 폭탄으로 위협하는 하비를 저지하던 부모형제가 모두 추락해 죽고 혼자만 살아남은 고아다.

그 일이 있은 뒤 웨인은 처지가 비슷한 로빈을 데려다 거두며 불타오르는 복수심을 잠재우려고 애쓴다. 결국 파트너로 받아줘 배트맨과 로빈은 어려운 고비를 여러 번 넘긴 뒤 체이스를 구출하고, 하비는 추락사하고 에드워드는 심신이 완전히 망가져 정신병원에 갇힌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발 킬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발 킬머(Val Kilmer)는 1959년(나이 63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77년 영화 <The Deep>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5년 새틀라이트 어워즈 남우주연상이 있다. 방송으로 <써틴>, <나이트 라이더>, <코만치문> 등이 있다.

영화로는 <탑건 매버릭>, <솔져스 리벤지>,<블랙머니>, <숨바꼭질>, <스노우맨>, <송 투 송>, <스탠딩 업>, <리들>, <예고살인자>, <세븐 빌로우>, <2:22>, <펠론>, <델고>, <데자뷰>, <모스크바 제로>, <마인드 헌터>, <알렉산더>, <실종>, <레드 플래닛>, <고스트 앤 다크니스>, <히트>, <배트맨3: 포에버>, <툼스톤>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짐 캐리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짐 캐리(Jim Carrey)는 1962년(나이 60세) 캐나다에서 태어났으며, 1975년 드라마 'Happy Days'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수퍼 소닉>, <다크 크라임스>, <트루 크라임>, <더 배드 배치>, <덤 앤 더머 투>, <더 인크레더블 버트 원더스톤>, <킥 애스 2>, <파퍼씨네 펭귄들>, <언더 더 씨 3D>, <리플리의 믿거나 말거나>, <필립 모리스>, <크리스마스 캐롤>, <예스맨>, <뻔뻔한 딕 & 제인>, <이터널 선샤인>,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브루스 올마이티>, <아메리칸 아이돌>, <마제스틱>, <트루먼쇼>, <라이어 라이어>, <케이블 가이>, <에스 벤츄라 1·2>, <배트맨 3 포에버>, <덤 앤 더머>, <마스크>, <페기 수 결혼하다>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제36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코미디스타상, 2009년 제18회 MTV영화제 최고의 코믹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니콜 키드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니콜 키드먼은 1967년(나이 55세) 미국 하와이에서 태어났고, 1983년 영화 <부시 크리스마스>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24회 미국 배우 조합상 TV영화미니시리즈부문 여자연기상, 2018년 제23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TV시리즈부문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언두잉>, <빅 리틀 라이즈> 등이 있다.

영화로는 <더 프롬>,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더 골드핀치>, <디스트로이어>, <업사이드>, <보이 이레이즈드>, <아쿠아맨>, <킬링 디어>, <매혹당한 사람들>, <런던 러브스토리>, <지니어스>, <라이언>,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 <퀸 오브 데저트>, <내가 잠들기 전에>, <레일웨이 맨>,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래빗 홀>, <나인>, <황금나침반>, <인베이젼>, <해피 피트>, <그녀는 요술쟁이>, <인터프리터>, <콜드 마운틴>, <디 아워스>, <패닉룸>, <디 아더스>, <프랙티컬 매직>, <피스메이커>, <배트맨3: 포에버>, <파 앤드 어웨이>, <폭풍의 질주>, <죽음의 항해> 외 다수가 있다.

오늘 13일(월) 22시부터 0시 3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배트맨3: 포에버>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