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4일(화)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14일(화) 7시 40분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9시 40분 <부라더>, 11시 50분 <굿 라이어>, 14시 10분 <너의 결혼식>, 16시 30분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19시 10분 <엑스맨: 아포칼립스>, 22시 <신의 한수>, 0시 30분 <마(Ma)>, 2시 30분 <300>이 방송된다.

<너의 결혼식>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2018년 8월 22일 개봉된 이석근 감독, 박보영(환승희), 김영광(황우연) 주연의 <너의 결혼식>은 관람객 평점 9.01, 네티즌 평점 8.46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2,820,685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멜로·로맨스영화다.

영화 <부라더>, <범죄도시> 등을 각색한 이석근 감독의 첫사랑 영화로 <건축학개론> 이후 찾아온 6년 만의 첫사랑 영화다. <너의 결혼식>은 3초의 운명을 믿는 승희(박보영)와 승희만이 운명인 우연(김영광), 좀처럼 타이밍 안 맞는 그들의 다사다난한 첫사랑 연대기를 그린 영화다.

첫사랑의 공감대와 건축이라는 이색적 소재를 접목시켜 410만 명의 관객을 사로잡은 <건축학개론> 이후 6년 만에 찾아온 첫사랑 로맨스 작품이다. 고등학생부터 사회 초년생까지 이어지는 두 남녀의 연대기를 유쾌한 터치로 그려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너의 결혼식> 제작진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우연’과 ‘승희’의 이야기를 담아낸 극의 특성상 세월의 흐름에 따른 변화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했지만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의 변화를 제외하면 현재와 크게 다르지 않은 2000년대를 표현하는 데 있어 시대적 고증이나 복고에 치중하기보다는 인물들의 감정에 따라 변화하는 시대의 감성과 온기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OCN Movies 편성표] 14일(화) 5시 50분 <몰리스 게임>, 8시 40분 <글래디에이터>, 11시 50분 <미스터 캣>, 13시 40분 <업그레이드>, 15시 40분 <관상>, 18시 40분 <본 아이덴티티>, 21시 <그렘린>, 23시 20분 <브이아이피(VIP)>가 방송된다.

<관상>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2013년 9월 11일 개봉된 한재림 감독의 영화 <관상(觀相)>은 출연진으로 송강호, 이정재, 김혜수,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주연, 김의성, 정규수, 채상우, 이윤건, 이도엽, 유상재 조연, 김태우, 고창석, 김강현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01, 누적관객수 9,135,806명을 기록한 139분 분량의 영화다.

“사람의 얼굴에는 세상 삼라만상이 모두 다 들어있소이다!”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꿰뚫어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 처남 ‘팽헌’, 아들 ‘진형’과 산속에 칩거하고 있던 그는 관상 보는 기생 ‘연홍’의 제안으로 한양으로 향하고, 연홍의 기방에서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을 하게 된다. 용한 관상쟁이로 한양 바닥에 소문이 돌던 무렵, ‘내경’은 ‘김종서’로부터 사헌부를 도와 인재를 등용하라는 명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게 되고, ‘수양대군’이 역모를 꾀하고 있음을 알게 된 그는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다.

영화 <관상(觀相)>은 수양대군으로 인해 왕의 자리가 위태로운 조선, 얼굴을 통해 앞날을 내다보는 천재 관상가가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영화 <관상>은 시작부터 결말까지 관상이라는 큰 기둥을 중심으로 시대를 뒤흔든 역사적인 사건과 역사의 광풍 속으로 뛰어든 어느 한 사람의 기구한 운명, 그리고 뜨거운 부성애, 각기 다른 얼굴만큼이나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욕망까지,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를 담아내고 있다.

<본 아이덴티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2002년 10월 18일 개봉된 더그 라이만 감독, 맷 데이먼, 프란카 포텐테, 크리스 쿠퍼, 클라이브 오웬, 브라이언 콕스, 아데웰 아킨누오예 아바제 주연의 <본 아이덴티티>는 118분 분량의 미스터리스릴러작품이다.

이탈리아 어부들이 지중해 한 가운데에서 등에 두 발의 총상을 입은 채 표류하고 있는 한 남자(Jason Bourne: 맷 데이먼 분)를 구하게 된다. 그는 의식을 찾게 되지만 기억 상실증에 걸려 자신이 누구인지 조차 모른다.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 단서는 등에 입은 총상과 살 속에 숨겨져 있던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 뿐.

자신의 존재를 찾아 스위스로 향한 그는 은행에 보관되어 있는 자신의 소지품을 살펴본다. 그는 자신이 파리에서 ‘제이슨 본’이라는 이름으로 살았음을 알게 되지만, 여러 개의 가명으로 만들어진 여권을 보고 자신의 실명과 국적 또는 정체성을 잃게 된다. ‘케인’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미국 여권을 가지고 미대사관으로 향하지만 경찰들과 심지어 군인들까지 그를 추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이슨 본.

<브이아이피>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브이아이피(VIP)>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펼쳐지는 국가 기관간의 충돌을 다룬 작품이다. <브이아이피>는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영화다.

2017년 8월 23일 개봉된 박훈정 감독,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주연의 <브이아이피(VIP)>는 관람객 평점 6.87, 네티즌 평점 6.50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1,373,342명을 기록한 128분 분량의 범죄영화다.

영화 <브이아이피>는 그 판이 좀 더 확장돼 국가들끼리의 이해관계에 따른 정치로 나아간 영화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분단국가라는 특성을 활용, CIA와 국정원 간의 ‘기획 귀순자’를 둘러싼 알력 다툼, 경찰의 봐주기 수사부터 검찰과의 거래, 여기에 북한 정치 상황 지형도까지 덧붙여져 강력한 스토리로 탄생했다. 특히 <브이아이피>는 범죄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조직 폭력배, 깡패가 한 명도 등장하지 않아 타 영화와 결 자체가 다르다.

영화 제작진은 숨 막히는 긴장감과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를 선사하는 <브이아이피>는 각국의 국가 기관을 대표하는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 경찰청 형사 채이도(김명민), 보안성 요원 리대범(박희순)과 CIA 요원 폴 (피터 스토메어)이 VIP 김광일(이종석) 한 명을 두고 집요한 공방전을 벌인다고 밝혔다.

[OCN Thrills 편성표] 14일(화) 7시 40분 <범죄의 여왕>, 9시 40분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12시 10분 <낮과 밤(5~6회)>, 15시 <뉴 스텝업: 어반댄스>, 17시 10분 <체포왕>, 19시 30분 <스파이>, 22시 <스파르타쿠스3: 최후의 전쟁(7~8회)>, 0시 20분 <터미네이터2>가 방송된다.

<범죄의 여왕>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016년 8월 25일 개봉된 이요섭 감독의 <범죄의 여왕(The Queen of Crime)>은 출연진으로 박지영, 조복래 주연, 김대현, 허정도, 백수장, 이성욱, 오창경, 정민성, 강진아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42, 네티즌 평점 8.62, 누적관객수 43,866명을 기록한 103분 분량의 스릴러영화다.

영화 <범죄의 여왕(The Queen of Crime)>은 아들이 사는 고시원에서 수도요금 120만원이 나오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가 또 다른 사건을 감지한 ‘촉’ 좋은 아줌마 ‘미경’의 활약을 그린 스릴러작품이다.

강렬한 여성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하는 ‘미경’은 프로급 오지라퍼라 불릴만한 넉살 좋은 성격에 아들을 위해서라면 쪽 팔릴 것도 못할 것도 없는 대한민국 대표 아줌마다. 시골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며 동네 주부들을 대상으로 야매 불법시술을 벌이다가 몇 번의 영업정지를 당했지만 금쪽같은 고시생 아들이 있어 행복한, 아들바보이기도 하다. 어느 날 아들이 사는 고시원에서 수도요금 120만원이 나오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자의 직감과 아줌마 파워, 넘사벽 촉을 발휘해 사건의 전말을 추적해가며 화끈한 활약을 펼친다.

[스크린 편성표] 14일(화) 6시 50분 <특수요원>, 8시 53분 <온리 더 브레이브>, 11시 36분 <골드>, 14시 6분 <화이트하우스 다운>, 16시 46분 <로닌>, 19시 16분 <CSI:NY9(2~4회)>, 22시 19분 <얼론>, 0시 17분 <런올나이트>가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