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6일(목)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16일(목) 6시 50분 <동주>, 9시 <굿바이 싱글>, 11시 20분 <명량>, 14시 <지오스톰>, 16시 10분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19시 20분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22시 <악인전>, 0시 <아수라>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동주>

2016년 2월 17일 개봉된 이준익 감독, 강하늘(윤동주), 박정민(송몽규) 주연, 최홍일, 김정팔, 최희서, 신윤주, 성홍일 조연의 영화 <동주> 관람객 평점 9.18, 네티즌 평점 9.37, 누적관객수 1,176,468명을 기록한 드라마영다.

이름도, 언어도, 꿈도,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았던 일제강점기. 한 집에서 태어나고 자란 동갑내기 사촌지간 동주와 몽규. 시인을 꿈꾸는 청년 동주에게 신념을 위해 거침없이 행동하는 청년 몽규는 가장 가까운 벗이면서도, 넘기 힘든 산처럼 느껴진다.

창씨개명을 강요하는 혼란스러운 나라를 떠나 일본 유학길에 오른 두 사람. 일본으로 건너간 뒤 몽규는 더욱 독립 운동에 매진하게 되고, 절망적인 순간에도 시를 쓰며 시대의 비극을 아파하던 동주와의 갈등은 점점 깊어진다. 어둠의 시대, 평생을 함께 한 친구이자 영원한 라이벌이었던 윤동주와 송몽규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명량>

2014년 7월 30일 개봉된 김한민 감독의 <명량>은 출연진으로 최민식(이순신), 류승룡(구루지마), 조진웅(와키자카) 주연, 진구, 이정현, 김명곤, 권율, 노민우, 김태훈, 오타니 료헤이, 이승준, 김강일, 박보검, 이해영, 장준녕, 문영동, 김원해, 김길동, 최덕문, 박노식, 최창균, 신창수, 김현태, 정제우, 강태영, 김구택, 주석태, 조복래, 고경표, 이재구, 조하석, 이주실, 한이진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88, 네티즌 평점 8.44를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17,615,658명을 기록한 128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1597년 임진왜란 6년, 오랜 전쟁으로 인해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무서운 속도로 한양으로 북상하는 왜군에 의해 국가존망의 위기에 처하자 누명을 쓰고 파면 당했던 이순신 장군(최민식)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된다.

하지만 그에게 남은 건 전의를 상실한 병사와 두려움에 가득 찬 백성, 그리고 12척의 배 뿐. 마지막 희망이었던 거북선마저 불타고 잔혹한 성격과 뛰어난 지략을 지닌 용병 구루지마(류승룡)가 왜군 수장으로 나서자 조선은 더욱 술렁인다.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배가 속속 집결하고 압도적인 수의 열세에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는 순간, 이순신 장군은 단 12척의 배를 이끌고 명량 바다를 향해 나서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2019년 5월 29일 개봉된 마이크 도허티 감독의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Godzilla: King of the Monsters)>는 출연진으로 밀리 바비 브라운, 베라 파미가, 카일 챈들러 주연, 브래드리 휘트포드, 샐리 호킨스, 찰스 댄스, 토머스 미들디치, 오셔잭슨 주니어, 장쯔이, 와타나베 켄, 에이샤 하인즈, 데이빗 스트라탄, 조나단 하워드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10, 네티즌 평점 6.93, 누적관객수 359,041명을 기록한 132분 분량의 미국 SF액션영화다.

“인간들을 구하라 vs 인간들을 죽여라! 주파수로 초거대 괴수들을 조종한다!”

고질라의 샌프란시스코 공격으로 인해 아들을 잃은 상처로 엠마와 마크, 딸 매디슨 가족은 슬픔 속에 살고 있다. 미지의 생물을 연구하는 모나크 소속 과학자인 엠마는 또 다른 공격에 대비해 거대 괴수와 소통하는 주파수를 발견한다. 그러나 괴수들을 조종해 지구를 초토화 시키려는 테러 세력에게 딸 매디슨과 납치되고, 주파수로 모스라, 로단, 기도라 등 고대 괴수들이 하나 둘 깨어난다.

역대급 재난 상황에서 인류의 생존 자체조차 불투명해지고, 여기에 강력한 고질라의 등장으로 괴수들의 대결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또 다시 최악의 위기를 맞은 가족들은 어떻게든 함께 위험을 헤쳐 나가야만 하는데.

[OCN Movies 편성표] 16일(목) 4시 <천사와 악마>, 6시 30분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8시 50분 <굿 윌 헌팅>, 11시 30분 <에반 올마이티>, 13시 30분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15시 50분 <암살>, 18시 50분 <베놈>, 21시 <원스>, 22시 50분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1시 <이웃사람>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암살>

2015년 7월 22일 개봉된 최동훈 감독의 <암살(Assassination)>은 출연진으로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주연, 오달수, 조진웅, 이경영, 최덕문, 박병은, 김의성, 진경, 허지원, 김홍파, 정규수, 정인겸, 이환, 김인우, 심희섭, 허정도, 우상전 조연, 조승우, 김해숙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10, 네티즌 평점 8.98, 누적관객수 12,706,663명을 기록한 139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1933년 조국이 사라진 시대.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일본 측에 노출되지 않은 세 명을 암살작전에 지목한다. 한국 독립군 저격수 안옥윤, 신흥무관학교 출신 속사포, 폭탄 전문가 황덕삼! 김구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은 이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암살단의 타깃은 조선주둔군 사령관 카와구치 마모루와 친일파 강인국. 한편, 누군가에게 거액의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이 암살단의 뒤를 쫓는데.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이들의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이 펼쳐진다!

영화 <암살>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세 명을 암살작전에 투입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한국 독립군 저격수, 신흥무관학교 출신 인물, 폭탄 전문가의 친일파 암살작전의 활약상을 다룬 스토리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베놈>

2018년 10월 3일 개봉된 루벤 플레셔 감독의 <베놈(Venom)>은 출연진으로 톰 하디, 미셸 윌리엄스 주연, 리즈 아메드, 제니 슬레이트, 레이드 스콧, 스콧 헤이즈, 우디 해럴슨, 미쉘 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24, 네티즌 평점 7.90, 누적관객수 3,887,975명을 기록한 107분 분량의 미국 SF액션스릴러영화다.

영웅인가, 악당인가? 진실을 위해서라면 몸을 사리지 않는 정의로운 열혈 기자 '에디 브록'. 거대 기업 라이프 파운데이션의 뒤를 쫓던 그는 이들의 사무실에 잠입했다가 실험실에서 외계 생물체 '심비오트'의 기습 공격을 받게 된다. '심비오트'와 공생하게 된 '에디 브록'은 마침내 한층 강력한 '베놈'으로 거듭나고, 악한 존재만을 상대하려는 '에디 브록'의 의지와 달리 '베놈'은 난폭한 힘을 주체하지 못하는데.

“지배할 것인가, 지배당할 것인가?”

영화 <베놈> 속에서 ‘심비오트’가 찾은 숙주는 바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싸우는 정의로운 성격을 가진 ‘에디 브록’(톰 하디)이다. 그렇기에 ‘베놈’의 태생은 빌런이나, 영웅과 악당 사이에서 내적 갈등을 겪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전의 히어로들이 보여주지 못했던 이중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OCN Thrills 편성표] 16일(목) 5시 20분 <서유기: 월광보합>, 7시 10분 <마이너리티 리포트>, 10시 <맨 인 블랙3>, 12시 10분 <낮과 밤(9~10회)>, 14시 40분 <주먹이 운다>, 17시 <불량한 가족>, 19시 10분 <은밀하게 위대하게>, 22시 <기묘한 가족>, 0시 20분 <A특공대>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불량한 가족>

2020년 7월 9일 개봉된 장재일 감독의 <불량한 가족>은 출연진으로 박원상, 박초롱, 도지한, 김다예, 서지희 주연, 박유하, 이가원, 박하은, 김영희, 안여진, 이승아, 안재성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38, 네티즌 평점 8.18, 누적관객수 5,477명을 기록한 103분 분량의 코미디드라마영화다.

“내 딸의 아빠라는 놈이 나타났다!”

바이올리니스트를 꿈꾸는 ‘유리’(박초롱)는 자신을 은근히 따돌리는 친구들 사이에서 겉돌지만 아빠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견디려 애쓴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들의 계획으로 한밤 중 폐가에 홀로 가게 된 ‘유리’는 독특한 차림의 ‘다혜’(김다예)를 만나 일탈을 시작하게 되고, ‘다혜’의 특별한 패밀리를 만나 새로운 가족이 되는데.

영화 <불량한 가족>은 음악만이 유일한 친구였던 ‘유리’가 우연히 ‘다혜’의 특별한 패밀리를 만나 진정한 성장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코미디 드라마다.

딸 ‘유리’의 아빠라며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대국’과 그의 패밀리들. 그들을 만난 후 한 번도 본 적 없던 ‘유리’의 새로운 모습을 본 뒤 ‘현두’는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기 시작한다. 자신도 모르게 자리 잡은 편견으로 삐뚤게 보던 특별한 패밀리의 존재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마음을 움직이고, ‘현두’는 그제서야 자신의 삶까지 돌아볼 수 있게 된다.

[스크린 편성표] 16일(목) 5시 10분 <입영전야>, 6시 26분 <프렌치키스>, 8시 38분 <테이크다운>, 10시 38분 <러브해펀스>, 12시 51분 <검은 사제들>, 15시 5분 <베일리 어게인>, 17시 7분 <트랜스포터: 라스트 미션>, 19시 14분 <CSI:13(16~17회)>, 21시 11분 <미 비포 유>, 23시 32분 <내부자들>, 2시 8분 <후궁: 제왕의 첩>이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검은 사제들>

2015년 11월 5일 개봉된 장재현 감독, 김윤석, 강동원 주연, 박소담, 김의성, 손종학, 이호재, 남일우, 김병옥 조연의 <검은 사제들>은 관람객 평점 8.55, 네티즌 평점 8.31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5,443,232명을 기록한 108분 분량의 미스터리영화다.

영화 <검은 사제들>은 서로 다른 목적지로 향하는 수많은 인파들로 붐비는 도심 한복판, 화려한 불빛 뒤편의 어두운 골목에 선 두 사제가 조용히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2015년 서울, 바로 우리 곁에 특별한 능력을 갖추고 비밀스런 임무를 수행하는 사제가 존재한다는 독창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소녀를 구하기 위해 위험 속으로 뛰어든 그들의 이야기를 신선하고 과감한 스타일로 그려낸 작품이다.

영화 제작진은 <타짜>, <도둑들>의 상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 <거북이 달린다>, <완득이>의 인간적이고 친근한 매력, <추격자>, <극비수사>에서의 드라마를 이끄는 묵직한 존재감 등 다양한 매력으로 관객을 쥐락펴락하는 최고의 연기파 배우 김윤석의 활약이 돋보인다고 밝혔다.

<검은 사제들>에서 소녀를 구하겠다는 신념 하나로 모두의 반대와 의심을 무릅쓴 사제이자 교단으로부터 문제적 인물로 낙인찍힌 ‘김신부’로 분한 김윤석은 비범하지만 현실적이고, 거칠지만 인간적인 입체적 매력의 캐릭터를 완성해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