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20년 1월 22일 개봉된 김태윤 감독의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출연진으로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 신하균 주연, 갈소원, 데이비드 맥기니스,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이순재, 김보성, 박준형, 이병준, 김영재, 박혁권 목소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63, 네티즌 평점 4.54, 누적관객수 601,101명을 기록한 113분 분량의 코미디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동물의 말이 들리는 순간, 수사의 파트너가 바뀐다!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 특사로 파견된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과 만식을 뒤로 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 나서는데. Very. Important. Panda!

“도심 한복판, 사라진 VIP를 찾기 위한 인간과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가 시작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주태주’가 갑작스런 사고로 온갖 동물의 말이 들리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줄거리로 다룬 코미디작품이다.

‘어느 날,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했다!’란 색다른 컨셉을 바탕으로 ‘사람과 동물의 합동수사’라는 신선한 스토리를 접목해 작품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켰다. 김태윤 감독은 “한국 영화에서 흔치 않은 동물과 대화한다는 설정을 어떻게 관객들에게 어필할 것인지 고민했다. 한국 영화의 기술이라면 이를 구현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흥미로운 사건과 공감 가능한 스토리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영화화 과정을 밝혔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배우들이 작품을 놓고 고민할 때, 배우 이성민은 존재만으로도 큰 영향을 끼친다. 오랜 연극배우 생활로 다져온 탄탄한 연기력과 미친 캐릭터 소화력으로 영화 <공작> <보안관> <목격자> 그리고 드라마 [미생] [골든 타임]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어떤 역할이든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이성민은 수많은 배우들의 우상이 되었다. 그런 그가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통해 동물과의 대화 능력이 생긴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으로 변신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많은 배우들이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에서 고생했지만, 영화는 시작부터 결말까지 관객들의 높은 수준에 따라가는 데에는 실패했다. 동물을 좋아하고 그래서 동물과 함께라면 어떤 영화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면, 재미있게만 볼 수 없는, 진부함이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에 있기 때문이다. 어느 날 갑자기 동물의 말을 듣게 되는 황당한 상황까지는 봐줄만 했으나, 그것으로 이룬 이야기가 누구나 좋아할 수 없는 특수한 코미디가 되었기 때문이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이성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이성민은 1968년(나이 54세) 태어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제25회 춘사영화제 남우조연상 (남산의 부장들), 2019년 제5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재벌집 막내아들>, <머니게임>, <기억>, <화정>, <미생>, <미스코리아>, <골든 타임>, <더킹 투하츠>, <브레인>, <내 마음이 들리니>, <마이 프린세스>, <글로리아>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핸섬 가이즈>, <리멤버>, <제8요일의 밤>, <기적>, <인질>, <대외비: 권력의 탄생(가제)>,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남산의 부장들>, <뺑반>, <마약왕>, <목격자>, <공작>, <바람 바람 바람>, <리얼>, <보안관>, <검사외전>, <로봇, 소리>, <손님>, <빅매치>, <두근두근 내 인생>, <군도 민란의 시대>, <방황하는 칼날>, <변호인>, <마이 리틀 히어로>, <하울링>, <체포왕>, <부당거래>, <해결사>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기억>, <화정>, <미생>, <미스코리아>, <골든 타임>, <브레인>, <마이 프린세스>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또한 영화 <악녀>와 드라마 [SKY 캐슬]을 통해 걸크러쉬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배우 김서형이 극 중 ‘주태주’의 상사이자 카리스마와 허당미를 동시에 겸비한 ‘민국장’ 역할을 맡았다. 언제나 치명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을 빠져들게 만들었던 김서형은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통해 역대급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범접할 수 없는 포스의 톱 모델에서 ‘슈어! 와이낫?’으로 예능을 초토화시킨 이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과 영화 <보안관>을 통해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를 보여줬던 배정남이 ‘주태주’의 부하직원이자 열정이 다소 과다한 미운 우리 요원 ‘만식’을 연기했다. 지칠 줄 모르는 연기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조금 어설프기도 한 면모가 ‘만식’과 닮았다는 배정남의 말처럼, 배우 본인이 인정한 싱크로율 100% 캐릭터가 관객들을 완벽하게 매료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배정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영화배우 겸 모델 배정남은 1983년(나이 39세) 태어났으며, 잡지 GQ, 에스콰이어, 맥심, 엘르걸, 보그 모델, 서울 컬렉션(SFAA) 모델 등으로 활동했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SBS 연예대상 올해의 핫스타상, 2018년 제25회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영웅>, <오케이 마담>,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보안관>, <마스터>,<가면무도회>, <베를린>, <시체가 돌아왔다> 등에 출연했다. 방송으로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1, 2>, <스페인 하숙>, <미스터 션샤인>, <거기가 어딘데??>, <1%의 우정>, <미운 우리 새끼>, <드림> 등이 있다.

오늘 19일(일) 23시 30분 KBS1에서 2021년 추석특선영화로 <미스터 주: 사라진 VIP>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