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9월 19일(일) 2021년 추석 특선영화로 13시 20분 EBS1 <와호장룡>, 20시 25분 MBC <아이>, 22시 25분 EBS1 <안시성>, 23시 30분 KBS1 <미스터 주: 사라진 VIP>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와호장룡>

2000년 8월 19일 개봉된 이안 감독의 <와호장룡(Crouching Tiger, Hidden Dragon)>은 출연진으로 주윤발, 양자경, 장쯔이, 장첸 주연, 랑웅, 정패패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54를 받은 120분 분량의 판타지액션영화다. 2001년 3월 3일 재개봉되기도 했다.

“광활한 대륙의 스펙터클 무협 판타지!”

19세기 청조 말렵 혼란기의 중국. 당대 최고의 문파인 무당파의 마지막 무사 리무바이(주윤발 분)는 뛰어난 무공을 소유한 여무사 수련(양자경 분)과 평생 이룰 수 없는 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그는 사부가 자객 푸른 여우(Jade Fox)에게 목숨을 잃자, 강호를 떠날 결심으로 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보검 청명검을 수련에게 맡긴다.

수련은 무당파와 인연이 깊은 베이징의 호족 페이러에게 청명검을 전해주려던 자리에서, 고관 옥대인의 딸 용(장지이 분)과 첫 만남을 갖는다. 강호의 삶을 동경하며 용은 끊임없는 정략결혼의 강요 속에서, 자신을 납치했다 풀어주며 '언젠가 꼭 다시 데려 가겠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 마적단 두목 호(장진 분)에 대한 열정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호가 찾아왔을 때, 용은 그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용은 수련에게 깊은 호감을 표하면서, 자매의 연을 맺자고 청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아이>

2021년 2월 10일 한국에서 개봉된 김현탁 감독의 <아이>는 출연진으로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주연, 탁지안, 탁지온, 이수빈, 김현목, 박옥출, 이연경, 정수지, 윤정훈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23, 네티즌 평점 9.16, 누적관객수 37,692명을 기록한 113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홀로 버티던 세상, 서로를 만나다!”

누구보다 강한 생활력으로 하루하루 살아온 아동학과 졸업반의 보호종료아동 ‘아영’(김향기). 돈이 필요했던 ‘아영’은 생후 6개월 된 아들 ‘혁’이를 홀로 키우는 워킹맘이자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 된다. 조금 부족하지만 어떻게든 자신의 힘으로 ‘혁’이를 키우고자 하는 ‘영채’는 자신보다 더 ‘혁’이를 살뜰히 돌보는 ‘아영’의 모습에 어느새 안정을 되찾고 평범한 삶을 꿈꾸기 시작한다.

하지만 어느 날, ‘혁’이에게 사고가 난다. ‘영채’는 모든 책임을 ‘아영’의 탓으로 돌리고, 다시 ‘혁’이와 둘만 남게 된 ‘영채’는 고단한 현실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된다. 이를 알게 된 ‘아영’은 ‘혁’이를 다시 ‘영채’의 품에 돌려놓기 위해 애를 쓰는데. 상처로 가득한 세상, 우리 같이 걸을 수 있을까?

영화 <아이>는 아동학과 졸업반의 보호종료아동 ‘아영(김향기)’이 생후 6개월 아이를 홀로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아이 ‘혁’이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시작되는 따뜻한 위로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안시성>

2018년 9월 19일 개봉된 김광식 감독의 영화 <안시성(THE GREAT BATTLE)>은 출연진으로 조인성(양만춘), 남주혁, 박성웅 주연, 배성우, 설현, 박병은, 오대환, 정은채, 유오성, 장광, 성동일, 여회현, 정지훈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63, 네티즌 평점 7.99, 누적관객수 5,441,020명을 기록한 135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이 영화는 24회 춘사영화상(특별인기상), 39회 청룡영화상(신인남우상), 38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신인남우상), 2회 더 서울어워즈(영화 남우신인상) 등을 수상했다.

우리는 물러서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무릎 꿇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항복이라는 걸 배우지 못했다!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은 수십만 대군을 동원해 고구려의 변방 안시성을 침공한다.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 VS 5천명의 안시성 군사들. 40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전사들은 당나라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하는데.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를 이끈 안시성 전투가 시작된다!”

영화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다. <안시성>은 그 동안 스크린에서 깊게 조명하지 않았던 고구려 시대로 시선을 향했다. 고구려에 대한 사료는 거의 남아 있지 않은 상태. <안시성>도 역사에 남아있는 안시성과 양만춘에 관한 단 3줄 뿐인 기록으로 시작된 영화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2020년 1월 22일 개봉된 김태윤 감독의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출연진으로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 신하균 주연, 갈소원, 데이비드 맥기니스,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이순재, 김보성, 박준형, 이병준, 김영재, 박혁권 목소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63, 네티즌 평점 4.54, 누적관객수 601,101명을 기록한 113분 분량의 코미디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동물의 말이 들리는 순간, 수사의 파트너가 바뀐다!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 특사로 파견된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과 만식을 뒤로 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 나서는데. Very. Important. Panda!

“도심 한복판, 사라진 VIP를 찾기 위한 인간과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가 시작된다!”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주태주’가 갑작스런 사고로 온갖 동물의 말이 들리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줄거리로 다룬 코미디작품이다.

‘어느 날,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했다!’란 색다른 컨셉을 바탕으로 ‘사람과 동물의 합동수사’라는 신선한 스토리를 접목해 작품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켰다. 김태윤 감독은 “한국 영화에서 흔치 않은 동물과 대화한다는 설정을 어떻게 관객들에게 어필할 것인지 고민했다. 한국 영화의 기술이라면 이를 구현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흥미로운 사건과 공감 가능한 스토리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영화화 과정을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