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19일(일)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 EBS1, OBS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19일(일) 1시 30분 <언힌지드>, 3시 <램페이지>, 5시 <프리스트>, 6시 40분 <드래곤 길들이기3>, 8시 40분 <광대들: 풍문조작단>, 11시 <국제수사>, 13시 20분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 15시 40분 <조커>, 18시 10분 <샤잠!>, 21시 <아쿠아맨>, 23시 50분 <타짜: 원 아이드 잭>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국제수사>

2020년 9월 29일 개봉된 김봉한 감독의 <국제수사>는 출연진으로 곽도원, 김대명, 김희원, 김상호 주연, 신승환, 신동미, 이한서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22, 네티즌 평점 4.63, 누적관객수 537,455명을 기록한 106분 분량의 범죄액션영화다.

대한민국 촌구석 형사, 글로벌 범죄에 휘말렸다!

필리핀으로 인생 첫 해외여행을 떠난 대천경찰서 강력팀 ‘홍병수’(곽도원) 경장. 여행의 단꿈도 잠시, ‘병수’는 범죄 조직 킬러 ‘패트릭’(김희원)의 셋업 범죄에 휘말려 살인 용의자가 되고, 누명을 벗기 위해 현지 가이드이자 고향 후배 ‘만철’(김대명)과 함께 수사에 나선다.

하지만, 형사 본능이 끓어오르는 마음과는 달리 ’병수’의 몸과 영어는 따라주지 않고, 필리핀에서 재회한 웬수 같은 죽마고우 ‘용배’(김상호)가 끼어드는 바람에 수사는 자꾸 의도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촌구석 형사 ‘병수’는 과연 무사히 한국에 돌아갈 수 있을까? “나 코리안 폴리스여!” 동네급 형사의 국제급 수사가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조커>

2019년 10월 2일 개봉된 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Joker)>는 출연진으로 호아킨 피닉스 주연, 재지 비츠, 로버트 드니로, 프란시스 콘로이, 브래트 컬렌, 마크 마론, 쉐어 위햄, 빌 캠프, 글렌 플레쉬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97, 네티즌 평점 8.66, 누적관객수 5,255,308명을 기록한 123분 분량의 미국 액션스릴러영화다.

“내 인생이 비극인줄 알았는데, 코미디였어!”

고담시의 광대 아서 플렉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 하지만 모두가 미쳐가는 코미디 같은 세상에서 맨 정신으로는 그가 설 자리가 없음을 깨닫게 되는데.

“이제껏 본 적 없는 진짜 ‘조커’를 만나라!”

이 영화는 DC코믹스의 빌런 '조커'의 탄생을 그린다. 마치 영화 <배트맨 비긴즈>가 배트맨의 탄생을 그리고 있듯이 말이다. 하지만 <조커>는 배트맨의 경우보다 조커라는 캐릭터 한명에게 깊숙이 천착해 들어가 인간 '아서'가 어떻게 괴물 '조커'가 되는지를 매우 세밀하게 그려내고 있다.

[OCN Movies 편성표] 19일(일) 2시 50분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부>, 5시 30분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 7시 50분 <1987>, 10시 40분 <디바>, 12시 20분 <사라진 시간>, 14시 30분 <애비규환>, 16시 50분 <시동>, 19시 10분 <신과 함께: 인과 연>, 22시 <기생충>, 0시 40분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1987>

2017년 12월 27일 개봉된 장준환 감독의 영화 <1987>은 출연진으로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주연, 유승목, 헌봉식, 박지환, 이용직, 박지홍, 김경덕, 김의성, 최광일, 김수진, 김종수, 김혜정, 조우진, 임철형, 이창훈, 서현우, 이현균, 김승훈, 박경혜, 이화룡 조연, 설경구, 여진구, 강동원, 문성근, 오달수, 고창석, 우현, 정인기, 문소리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31, 네티즌 평점 9.23, 누적관객수 7,232,387명을 기록한 129분 분량의 영화다.

“책상을 탁! 치니 억! 하고 죽었습니다.”

1987년 1월,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두 살 대학생이 사망한다. 증거인멸을 위해 박처장(김윤석)의 주도 하에 경찰은 시신 화장을 요청하지만, 사망 당일 당직이었던 최검사(하정우)는 이를 거부하고 부검을 밀어붙인다. 단순 쇼크사인 것처럼 거짓 발표를 이어가는 경찰. 그러나 현장에 남은 흔적들과 부검 소견은 고문에 의한 사망을 가리키고, 사건을 취재하던 윤기자(이희준)는 ‘물고문 도중 질식사’를 보도한다.

이에 박처장은 조반장(박희순)등 형사 둘만 구속시키며 사건을 축소하려 한다. 한편, 교도소에 수감된 조반장을 통해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된 교도관 한병용(유해진)은 이 사실을 수배 중인 재야인사에게 전달하기 위해 조카인 연희(김태리)에게 위험한 부탁을 하게 되는데.

“한 사람이 죽고, 모든 것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모두가 뜨거웠던 1987년의 이야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디바>

2020년 9월 23일 개봉된 조슬예 감독의 <디바(Diva)>는 출연진으로 신민아(이영), 이유영(수진) 주연, 이규형, 주석태, 오하늬, 박성연, 허형규, 윤금선아, 강민지, 지이수, 곽지혜, 최다인, 박충선, 천지유, 허동원, 김정남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07, 네티즌 평점 6.20, 누적관객수 108,122명을 기록한 84분 분량의 미스터리스릴러영화다.

두려움의 높이, 10미터 다이빙대의 끝에서 아름답게 낙하하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다이빙계의 디바 ‘이영’(신민아)은 어느 날 동료이자 절친 ‘수진’(이유영)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한다. 사고 후 실종된 ‘수진’을 향한 ‘이영’의 애틋함과 달리 동료들은 ‘수진’에 대해 의문스러운 말들을 쏟아내고,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이영’은 완벽한 실력을 되찾아야만 한다.

결국 최고를 지키고자 하는 강렬한 욕망과 오랜 시간 친구로 지내왔던 ‘수진’이 자기가 알던 모습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은 ‘이영’을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데. 다이빙계의 디바. 알 수 없는 깊이의 두려움 속으로 빠져들다. 그들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시동>

2019년 12월 18일 개봉된 최정열 감독의 <시동>은 출연진으로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최성은 주연, 김종수, 윤경호, 김경덕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69, 네티즌 평점 7.56, 누적관객수 3,318,492명을 기록한 102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학교도 싫고 집도 싫고 공부는 더더욱 싫다며 '엄마'(염정아)에게 1일 1강 스파이크를 버는 반항아 '택일'(박정민). 절친 '상필'(정해인)이 빨리 돈을 벌고 싶다며 사회로 뛰어들 때, 무작정 집을 뛰쳐나간 '택일'은 우연히 찾은 장품반점에서 남다른 포스의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나게 된다. 강렬한 첫 인사를 나누자마자 인생 최대 적수가 된 '거석이형'과 '택일'. 세상 무서울 것 없던 '택일'은 장품반점에서 상상도 못한 이들을 만나 진짜 세상을 맛보게 되는데.

“인생 뭐 있어? 일단 한번 살아보는 거야!”

영화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 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OCN Thrills 편성표] 19일(일) 0시 30분 <추격자>, 3시 <스파르타쿠스2: 복수의 시작(3~4회)>, 5시 <퀵>, 7시 20분 <미이라>, 9시 50분 <미이라2>, 12시 30분 <미이라3: 황제의 무덤>, 14시 40분 <쿵푸허슬>, 16시 50분 <탐정: 리턴즈>, 19시 20분 <엣지 오브 투모로우>, 21시 40분 <존윅: 리로드>, 0시 <범죄와의 전쟁>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탐정: 리턴즈>

2018년 6월 13일 개봉된 이언희 감독, 권상우(강대만 역), 성동일(노태수 역), 이광수(여치형 역) 주연, 서영희, 남명렬, 최덕문, 손담비, 이일화 조연의 <탐정: 리턴즈>는 관람객 평점 8.99, 네티즌 평점 8.40, 누적관객수 3,152,874명을 기록한 116분 분량의 코미디범죄영화다. 이 영화는 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RISING STAR)에서 수상했다.

영화 <탐정: 리턴즈>는 전작 <탐정: 더 비기닝>에서 활약했던 강대만(권상우)과 노태수(성동일)는 각자의 일을 관두고 함께 탐정사무소를 차리면서 시작된다. 강대만은 김광규에게 장사가 안 되는 만화방을 감언이설로 꼬드겨서 판다. 그리고 둘은 열심히 탐정사무소를 차리지만 처음에는 손님이 없어 파리만 날리는 나날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중 강대만이 호객행위를 하기 위해 경찰서 남자화장실에 이어 여자화장실에까지 탐정 사무소 스티커를 붙이다가 여경에게 현행범으로 체포되는데 그곳에서 우연히 약혼자가 자살한 게 아니라 무슨 사건에 연루된 것이 분명하다며 경찰에게 사건의 재조사를 요구하는 여인을 보게 된다. 이에 여인에게 명함을 건낸 강대만은 탐정사무소로 오라고 하고 그렇게 그는 5,000만원의 수임료를 받고 첫 사건을 의뢰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범죄영화다.

[스크린 편성표] 19일(일) 1시 12분 <모범시민>, 3시 22분 <리전>, 5시 1분 <테이큰>, 6시 34분 <메카닉: 리크루트>, 8시 37분 <밥정>, 10시 13분 <검객>, 12시 16분 <퍼펙트맨>, 14시 41분 <공수도>, 17시 4분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19시 19분 <미스터트롯: 더무비>, 21시 48분 <큰엄마의 미친 봉고>, 23시 53분 <소년시절의 너>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검객>

2020년 9월 23일 개봉된 최재훈 감독의 <검객>은 출연진으로 장혁, 김현수, 조 타슬림, 정만식, 이나경, 이민혁 주연, 최진호, 지승현, 지건우, 공상아, 신재환, 천영암, 윤승훈 조연, 장현성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62, 네티즌 평점 8.03, 누적관객수 190,237명을 기록한 100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 한편, 조선을 사이에 둔 청과 명의 대립으로 혼란은 극에 달하고,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는 무리한 요구를 해대며 조선을 핍박한다.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한 자비 없는 검을 휘두르기 시작하는데.

영화 <검객>은 광해군 폐위 후, 세상을 등진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이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다시 칼을 들게 되면서 시작되는 리얼 추격 액션영화다. 명과 청의 대립으로 혼돈에 빠진 조선,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와 그의 검객 무리는 ‘태율’(장혁)의 딸 ‘태옥’(김현수)을 납치하고, 딸을 구하기 위한 ‘태율’의 거침없는 추격이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공수도>

2020년 4월 9일 개봉된 채여준 감독의 ‘공수도’는 출연진으로 오승훈, 정다은, 손우현 주연, 유현종, 정의욱, 김태윤, 손태욱, 유채온, 이예찬, 유현종, 박수은, 박지나, 조영재, 김동우 조연, 신재승, 김영, 이재근, 이얀, 김은하, 박가람, 김소희 우정출연, 안혜경, 리리에, 윤예희, 김정수, 신민재, 채기준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80, 누적관객수 2,950명을 기록한 112분 분량의 코미디액션영화다.

영화 ‘공수도’는 공수도장을 운영하는 아빠로부터 공수도를 배워온 소녀 ‘채영(다은)’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순수하고 정의로운 소년 ‘종구(오승훈)’와 일진의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애쓰는 ‘해성(손우현)’을 만나 공수도를 통해 함께 성장해가는 청춘 액션작품이다.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엄청 재밌게 봤습니다. 이 ‘공수도’도 그렇고 ‘족구왕’, ‘오목소녀’와 같이 젊은 감독이 만든 이런 B급 감성의 독립 영화는 은근히 재밌는 것 같습니다. 시원하고 통쾌하고 웃기고. 배우 정다은은 영화 ‘마녀’ 때도 눈 여겨 봤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역할을 맡았네요. 완전 매력 있었습니다. 무술 동작도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도 시원시원했습니다. ‘공수도’ 2편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연합짱 상진으로 나온 무협만화 찢고 나온 길쭉길쭉한 비주얼의 김동우 배우가 누구인지 궁금했습니다. 짧은 출연이지만 비주얼도, 낮은 음성도, 대사 딕션도 엄청 임팩트 있었습니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EBS1 편성표] 19일(일) 13시 20분 일요시네마 <와호장룡>, 22시 25분 한국영화특선 <안시성>이 방송된다.

[OBS 편성표] 19일(일) 14시 40분 <더 브레이브>, 22시 5분 <퀵 앤 데드>가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