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20년 8월 12일 개봉된 이철하 감독의 <오케이 마담>은 출연진으로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 주연, 정수빈, 유하준, 박지일, 최진호, 김법래, 주석태, 김병옥, 김혜은, 전수경, 박소리, 임현성, 이시원, 송치훈, 이정현, 윤병희, 곽진석, 김한종, 박태산, 진모, 김규백, 강민순 조연, 김남길 우정출연, 정만식, 김종수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97, 네티즌 평점 6.28, 누적관객수 1,229,018명을 기록한 100분 분량의 코미디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오케이 마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즐거운 여행 되세요!”

인생 최고의 행운인 줄 알았다, 놈들이 타기 전까지.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엄정화)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박성웅)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휴가 끝. 작전 시작.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이 영화를 두 번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혼자 가서 봤는데 앞부분이 너무 유치한 느낌이어서 괜히 봤나 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그 웃음 코드에 적응이 되었는지 원래 이런 거라는 생각이 드니 다음번엔 시작부터 결말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자꾸 배우들의 표정이랑 했던 말들이 떠올라 다시 보고 싶어졌습니다. 저녁에 남편과 같이 한번 더 보았는데 처음에 혼자 가느라 제대로 웃지 못한 부분을 옆에 누가 있어서인지 신나게 웃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보고 나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라 많이 웃고 나오니 힐링을 제대로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이 영화에서 강인한 여성이 부각된 점도 멋졌습니다. 스모 선수 같은 미영의 딸 오나리, 액션영화 주인공의 활약, 나리 엄마 미영의 변신, 승객들을 책임지는 승무원 사무장과 같이 남성 앞에 당당하거나 오히려 보호해주는 여성들의 면모에 왠지 모를 자랑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영화에서 새로운 면을 본 배우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통일되면 봅시다.’라는 멋진 말을 남긴 리철승(이상윤), 얼굴만 봐도 웃긴 박현민(배정남), 핸섬한 악당 김하림(유하준), 멋진 사무장(김혜은-성악을 하셨다니), 영화감독(임현승), 액션 배우(이선빈). 그동안 다른 영화에서 한두 번 보았던 이들이 출연한 영화들을 다시 찾아보고 싶어집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두 번째 볼 때는 요원이 되고 싶었다는 박현민(배정남) 부분이 나올 때마다 웃음을 띠었습니다. 본토 사투리와 특유의 표정들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물티슈로 꽈배기를 만든 미영, 석환의 아내바보 미소, 철승의 카리스마, 순수한 열정의 현민. 두 번을 봐서인지 모두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아직 못 가본 하와이, 가보고 싶습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엄정화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엄정화는 1969년(나이 53세) 충청북도 제천시에서 태어났으며, 1992년 영화 <바람 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로 데뷔한 영화배우이자 가수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21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최우수연기상, 2013년 제50회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오케이! 마담>, <미쓰 와이프>, <끝과 시작>, <몽타주>, <댄싱퀸>, <베스트셀러>, <해운대>, <인사동 스캔들>,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 <Mr. 로빈 꼬시기>, <호로비츠를 위하여>, <오로라 공주>,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싱글즈>, <결혼은 미친 짓이다>, <마누라 죽이기>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배정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영화배우 겸 모델 배정남은 1983년(나이 39세) 태어났으며, 잡지 GQ, 에스콰이어, 맥심, 엘르걸, 보그 모델, 서울 컬렉션(SFAA) 모델 등으로 활동했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SBS 연예대상 올해의 핫스타상, 2018년 제25회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영웅>, <오케이 마담>,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보안관>, <마스터>,<가면무도회>, <베를린>, <시체가 돌아왔다> 등에 출연했다. 방송으로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1, 2>, <스페인 하숙>, <미스터 션샤인>, <거기가 어딘데??>, <1%의 우정>, <미운 우리 새끼>, <드림> 등이 있다.

오늘 21일(화) 16시 30분부터 18시 40분까지 OCN에서 영화 <오케이 마담>이 방송된다. 오는 22일(수) 19시 40분 JTBC에서 2021년 추석특선영화 <오케이 마담>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