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2일(수) 2021년 추석 특선영화로 10시 30분 SBS <나의 특별한 형제>, 11시 50분 KBS2 <공작>, 12시 10분 EBS1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 14시 20분 KBS1 <감쪽같은 그녀>, 18시 EBS1 <말괄량이 삐삐>, 19시 40분 JTBC <오케이 마담>, 20시 20분 tvN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22시 10분 SBS <자산어보>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2019년 5월 1일 개봉된 육상효 감독의 <나의 특별한 형제>는 출연진으로 신하균, 이광수, 이솜 주연, 박철민, 권해효, 길해연, 김중기, 김경남, 최광일, 김니석, 우지현, 윤정로, 고봉구, 한별, 안지호, 김현빈, 연승빈, 박정훈, 고현준, 한경원, 김윤호, 이도엽, 양소민 조연, 김기천 우정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14, 네티즌 평점 8.95, 누적관객수 1,478,300명을 기록한 114분 분량의 코미디영화다.

“머리 좀 쓰는 형과 몸 좀 쓰는 동생. 세상엔 이런 형제도 있다!”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동생 ‘동구’ 없이는 아무 데도 못 가는 형 ‘세하’(신하균), 뛰어난 수영실력을 갖췄지만 형 ‘세하’ 없이는 아무것도 못 하는 동생 ‘동구’(이광수). 이들은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특별한 형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어느 날 형제의 보금자리 ‘책임의 집’을 운영하던 신부님이 돌아가시자 모든 지원금이 끊기게 되고, 각각 다른 장애를 가진 두 사람은 헤어질 위기에 처하고 만다. 세하는 ‘책임의 집’을 지키고 동구와 떨어지지 않기 위해 구청 수영장 알바생이자 취준생 ‘미현’(이솜)을 수영코치로 영입하고, 동구를 수영대회에 출전시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한다. 헤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희망을 본 것도 잠시, 예상치 못한 인물이 형제 앞에 등장하면서 형제는 새로운 위기를 겪게 되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공작>

2018년 8월 8일 개봉된 윤종빈 감독의 <공작>은 출연진으로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주연, 김홍파, 정소리, 기주봉, 김응수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86, 네티즌 평점 6.83, 누적관객수 4,975,442명을 기록한 137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북으로 간 스파이, 암호명 흑금성. 1993년, 북한 핵 개발을 둘러싸고 한반도의 위기가 고조된다. 정보사 소령 출신으로 안기부에 스카우트된 박석영(황정민)은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캐기 위해 북의 고위층 내부로 잠입하라는 지령을 받는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안기부 해외실장 최학성(조진웅)과 대통령 외에는 가족조차도 그의 실체를 모르는 가운데 대북사업가로 위장해 베이징 주재 북 고위간부 리명운(이성민)에게 접근한 흑금성. 그는 수년에 걸친 공작 끝에, 리명운과 두터운 신의를 쌓고 그를 통해서, 북한 권력층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1997년. 남의 대선 직전에 흑금성은 남과 북의 수뇌부 사이 은밀한 거래를 감지한다. 조국을 위해 굳은 신념으로 모든 것을 걸고 공작을 수행했던 그는 걷잡을 수 없는 갈등에 휩싸이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

2003년 7월 25일 개봉된 조나단 모스토우 감독의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은 출연진으로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 닉 스탈, 클레어 데인즈, 크리스타나 로컨, 데이빗 앤드류스, 마크 페미그리에티, 얼 보엔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25를 받은 108분 분량의 SF액션스릴러영화다.

10여 년 전 미래로부터 파견된 강력한 T-1000의 살해 위협에서 벗어난 미래의 인류저항군 지도자 '존 코너'는 엄마인 '사라 코너'가 죽은 뒤 집과 신용카드, 핸드폰, 직업 등 모든 것을 버리고 은둔의 길을 택해 다가올 위협에 준비하며 홀로 살아가고 있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자신에 대한 모든 기록을 지워버리고 사는 것, 그것만이 '스카이 넷'이라는 최첨단 네트워크의 추적을 피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었기 때문이다. 기계들의 반란을 이끌어 인류를 멸망시키려 했던 고도로 발달된 기계들의 네트워크 '스카이 넷'. 그들의 목표는 미래 인간들의 지도자가 '존 코너'가 성장하기 전에 그를 암살해서 기계들이 세상을 지배하는 '운명의 날'을 맞이하는 것이었다.

'스카이 넷'의 치밀한 추적과 고도의 테크놀로지 앞에서 '존 코너'의 평화는 오래가지 못했다. 미래에서 새로운 암살자를 파견했기 때문이다. '스카이 넷'은 무적이라고 생각했던 최고의 암살기계 T-1000이 파괴되고 나서 그보다 더 발전된 형태인 터미네트릭스, 일명 T-X(크리스티나 로켄)를 개발하여 과거로 파견했다. T-X는 섹시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냉혹하고 잔인한 성격을 갖고 있는 최첨단의 여성 기계로봇이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감쪽같은 그녀>

2019년 11월 27일 개봉된 허인무 감독의 <감쪽같은 그녀>는 출연진으로 나문희, 김수안 주연, 고규필, 임한빈, 강보경, 진선미, 심완준, 최정윤, 임현성, 이용이, 이미영, 박서진, 김서영, 권소현, 송지안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82, 네티즌 평점 7.65, 누적관객수 469,348명을 기록한 104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초면에 실례하겠습니다!”

72살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는 ‘말순’(나문희) 할매의 인생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 ‘공주’(김수안)가 나타났다! 특기는 자수, 용돈 벌이는 그림 맞추기(?). 동네를 주름 잡으며 나 혼자 잘 살고 있던 ‘말순’ 할매 앞에 다짜고짜 자신을 손녀라고 소개하는 열두 살 ‘공주’가 갓 난 동생 ‘진주’까지 업고 찾아온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외모, 성격, 취향까지 모든 것이 극과 극인 ‘말순’과 ‘공주’는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지내지만, 필요한 순간엔 든든한 내 편이 되어주며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간다. 하지만 ‘말순’은 시간이 갈수록 ‘공주’와의 동거생활이 아득하고 깜깜하게만 느껴지는데.

영화 <감쪽같은 그녀>는 처음 만난 두 사람이 가족이 되어가며 벌어지는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72세 꽃청춘 ‘말순(나문희)’ 할매 앞에 다짜고짜 자신을 손녀라고 소개하는 ‘공주(김수안)’가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기막히고 수상한 동거 이야기는 늘 함께하지만, 그래서 서로에게 서툰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오케이 마담>

2020년 8월 12일 개봉된 이철하 감독의 <오케이 마담>은 출연진으로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 주연, 정수빈, 유하준, 박지일, 최진호, 김법래, 주석태, 김병옥, 김혜은, 전수경, 박소리, 임현성, 이시원, 송치훈, 이정현, 윤병희, 곽진석, 김한종, 박태산, 진모, 김규백, 강민순 조연, 김남길 우정출연, 정만식, 김종수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97, 네티즌 평점 6.28, 누적관객수 1,229,018명을 기록한 100분 분량의 코미디액션영화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즐거운 여행 되세요!”

인생 최고의 행운인 줄 알았다, 놈들이 타기 전까지.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엄정화)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박성웅)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휴가 끝. 작전 시작.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2019년 한국에서 제작되고, 2020년 8월 5일 개봉된 홍원찬 감독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출연진으로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박소이 주연, 최희서, 박명훈, 오대환, 송영창, 이서환, 심영은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57, 네티즌 평점 7.61, 누적관객수 4,357,803명을 기록한 108분 분량의 범죄액션영화다.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데.

“처절한 암살자 VS 무자비한 추격자. 멈출 수 없는 두 남자의 지독한 추격이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작품이다.

영화 전체를 압도하는 캐릭터들의 등장과 지금까지 보지 못한 신선한 액션이 매력 포인트다. 먼저 황정민은 처절한 암살자 ‘인남’으로 돌아온다. 그간 보지 못했던 리얼한 액션은 물론 캐릭터의 감정선까지 디테일한 연기를 펼치며 ‘인남’을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인물로 완성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자산어보>

2019년 한국에서 제작되고, 2021년 3월 31일 개봉된 이준익 감독의 <자산어보>는 출연진으로 설경구, 변요한 주연, 이정은, 민도희, 차순배, 강기영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15, 네티즌 평점 9.33, 누적관객수 340,772명을 기록한 126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이 양반은 대역 죄인이니 너무 잘해줄 생각들 말어”

순조 1년, 신유박해로 세상의 끝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전’. 호기심 많은 '정약전'은 그 곳에서 바다 생물에 매료되어 책을 쓰기로 한다. 이에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에게 도움을 구하지만 ‘창대’는 죄인을 도울 수 없다며 단칼에 거절한다.

“내가 아는 지식과 너의 물고기 지식을 바꾸자"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창대’가 혼자 글공부를 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정약전’은 서로의 지식을 거래하자고 제안하고 거래라는 말에 ‘창대’는 못 이기는 척 받아들인다. 둘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점차 서로의 스승이자 벗이 되어 간다.

“너 공부해서 출세하고 싶지?”

그러던 중 '창대'가 출세하기 위해 공부에 매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정약전'은 크게 실망한다. ‘창대’ 역시 '정약전'과는 길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정약전'의 곁을 떠나 세상 밖으로 나가고자 결심하는데.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