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사진출처=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사진출처=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코로나19가 확산되고 비대면으로 게임시장이 활성화되면서 2020년 이후 글로벌 게임 시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23.1% 증가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4일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PC와 콘솔로 출시한다. 지난 2000년 출시된 핵앤슬래시 RPG 디아블로2를 4K 해상도에 맞춰 그래픽을 개선하고 인터페이스 개선 및 더 큰 규모의 멀티플레이 콘텐츠를 더한 게임이다.

아마존은 오는 28일 첫 자체 개발 PC MMORPG 뉴월드를 출시한다. 지난 2020년 5월 출시 예정이었던 뉴월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출시일 연기를 거듭한 끝에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주요 게임사들이 대작들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라며 “내로라하는 게임기업들이 올해 가을 잇따라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을 내놓는다. 판타지나 밀리터리 콘셉트 등 각기 다른 스타일을 내세우고 있어 경쟁보다 상생을 추구하는 모양새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인 라이징윙스는 10월 5일 RTS게임 ‘캐슬 크래프트’를 글로벌 전역에 출시한다. 다양한 SLG게임을 출시한 엔드림은 지난해 ‘테라: 엔드리스워’, ‘크로스파이어: 워존’ 등 인기 IP를 잇따라 SLG로 재해석해 내놓았다. 엔드림은 계속해서 인기 IP를 SLG에 접목하는 시도를 전개해나간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게임개발자전문학원인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주요 게임사 대작 행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게임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심화학습,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 등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통해 진행한다. 실무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뤄진다.”라고 말했다.

게임개발자 과정으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원화 등 게임개발자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수업이 국비로 진행되고 있다. 추가로 웹툰, 이모티콘 과정도 최근 국비 승인을 인증받아 운영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