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9년 5월 22일 개봉된 장규성 감독의 <어린 의뢰인>은 출연진으로 이동휘, 유선, 최명빈, 이주원 주연, 고수희, 서정연, 원현준, 이나라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14, 네티즌 평점 9.05, 누적관객수 204,259명을 기록한 114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어린 의뢰인>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제가 동생을 죽였어요.” 당신에게 찾아온 뜨거운 질문! “당신은 이 아이를 외면하시겠습니까?”

인생 최대 목표는 오직 성공뿐인 변호사 ‘정엽’. 주변에 무관심한 그에게 ‘다빈’과 ‘민준’ 남매가 자꾸 귀찮게 얽힌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대형 로펌 합격 소식을 듣게 된 ‘정엽’은 믿을 수 없는 사실을 알게 된다. 10살 소녀 ‘다빈’이 7살 남동생을 죽였다는 충격적인 자백. 뒤늦게 미안함을 느낀 ‘정엽’은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다빈’의 엄마 ‘지숙’에게 숨겨진 진실을 밝히려고 하는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어린 의뢰인>은 7살 친동생을 죽였다는 10살 소녀의 믿을 수 없는 자백을 소재로, 소녀가 진실을 말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변호사 ‘정엽’과 진실을 감추고 있는 엄마 ‘지숙’ 그리고 자신을 돕겠다고 말하는 어른들을 믿을 수 있을지 의심하는 소녀 ‘다빈’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는 실화 바탕의 감동 드라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어린 의뢰인>이 2013년 경북 칠곡군에서 발생한 ‘칠곡 아동 학대 사건’을 모티브로 영화적 상상력을 더해 재구성한 작품이라고 밝혔다. <어린 의뢰인>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전 국민의 공분을 샀던 충격적인 사건을 통해 2019년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긴 여운과 생각할 거리를 남긴다.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며 주변에 무심했던 ‘정엽(이동휘)’이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점차 태도가 변화하는 모습은 관객들 역시 그의 시선과 감정을 통해 공감과 감동의 순간을 맞이하도록 이끈다. 또한 그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는 인물로 그려지는 ‘지숙(유선)’을 통해 폭력에 정당한 이유는 단연코 없으며 아동을 상대로 한 폭력은 더더욱 용서받을 수 없다는 확고한 영화의 신념을 전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이동휘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이동휘는 1985년(나이 37세) 태어났으며,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KBS 연기대상 남자 연작 단막극상, 2016년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인기영화인 남자신인배우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시네마틱드라마 SF8: 만신>, <부릉부릉 천리마마트>, <쌉니다 천리마마트>, <자체발광 오피스>, <안투라지>, <응답하라 1988>,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조선총잡이> 등이 있다.

영화로는 <새해전야>, <메소드연기>, <콜>, <국도극장>, <어린 의뢰인>, <극한직업>, <부라더>, <원라인>, <재심>, <공조>, <아가씨>, <도리화가>, <뷰티 인사이드>, <베테랑>, <타짜-신의 손> 등이 있다. 방송으로 <자체발광 오피스>, <안투라지>, <응답하라 1988>, <조선 총잡이>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유선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유선은 1976년(나이 46세) 태어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9년 소비자의 날 문화연예시상식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배우상,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팀워크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허쉬>, <복수해라>,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크리미널마인드>, <우리 갑순이>, <달콤살벌 패밀리>, <인생 추적자 이재구>, <마의>, <부탁해요 캡틴>, <포토그래퍼>, <솔약국집 아들들>, <떼루아>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신의 한수: 귀수편>, <진범>, <사범>, <어린 의뢰인>, <1급기밀>, <채비>, <시실리아 햇빛아래>, <히말라야>, <퇴마: 무녀굴>, <돈 크라이 마미>, <가비>, <네버엔딩 스토리>, <이끼>, <검은 집>, <가발>, <범죄의 재구성>, <4인용 식탁>, <마요네즈> 등이 있다.

오늘 25일(토) 17시 20분부터 19시 41분까지 스크린에서 영화 <어린 의뢰인>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