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스켈리톤 키(The Skeleton Key)>는 2005년 미국·독일에서 제작되고, 2005년 8월 25일 한국에서 개봉된 이언 소프트리 감독의 미스터리/ 공포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케이트 허드슨, 제나 로우랜즈, 피터 사스가드, 존 허트, 조이 브라이언트 주연, 맥신 바넷, 판로니 R. 해리스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89, 누적관객수 46,971명을 기록한 103분 분량의 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스켈리톤 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악령을 부르는 열쇠. 공포를 느끼는 순간 악령의 저주는 시작된다!”

캐롤라인(케이트 허드슨)은 뉴올리언즈의 한 병원에서 죽음을 앞둔 환자들이 편안한 임종을 맞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스피스 일을 하고 있다. 그녀는 작년에 여읜 아버지를 생각하며 환자들을 정성껏 돌보지만, 병원 측이 그들을 단순한 돈벌이로 생각하는데 차츰 환멸을 느끼던 차에, 어느 집에서 개인 간병인을 구한다는 신문광고를 보고 지원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캐롤라인이 도착한 곳은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의 늪지대에 위치한 오래된 대 저택. 그 곳의 주인은 바이올렛(제나 로우랜즈)과 벤(존 허트)이라는 노부부인데, 남편인 벤은 뇌졸중으로 쓰러져 말도 못하고 전신이 마비된 채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었다.

캐롤라인은 식물인간 같은 벤의 눈빛에서 뭔가를 두려워하며 도움을 청하는 듯한 느낌을 받고 그가 쓰러진 이유에 대해 미심쩍게 여기다가, 바이올렛으로부터 후두라는 흑 마술과 악령의 저주 얘길 듣게 된다. 오래 전 그 집에 살았던 하인 부부, 저스티파이와 세실이 후두 주술사 였으며, 주인에게 억울하게 살해되자 유령이 되어 사람들에게 저주를 내린다는 것. 그리고 벤도 그 저주의 희생자란 얘기였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미신을 믿지 않는 캐롤라인은 오히려 바이올렛이 남편의 유산을 차지하기 위해 어떤 흉계를 꾸민 것이라 생각하고 벤을 그 집에서 구해내려 애쓴다. 하지만 주위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현상들을 보며 저도 모르게 차츰 후두의 주술에 빠져든다. 후두의 주술은 믿지 않는 사람에겐 걸리지 않지만, 믿는 사람에겐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마침내 캐롤라인이 후두를 믿게 된 순간, 그 저택에 숨겨진 음모의 실체가 드러나는데. 그들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각본가 크러거는 <스켈리톤 키>에서 초자연적인 세계를 창조하기 위해서 영화 중심에 후두(Hoodoo)라고 알려진 독특한 주술을 배치했다. 이것은 치료, 지배, 행운, 악운 등을 실행할 목적으로 일부분의 늪 지역이나 시골에서 여전히 행해지고 있는 주술이다. 이 행위는 사람들에게 좀 더 잘 알려진 부두교(Voodoo)와 혼동하기 쉽다. 부두교는 1800년대 초기 아이티인(Haitian) 노예들에 의해 뉴올리언스로 들어와 그 지역에서 꽤 유행했었다. 그러나 그것을 본 카톨릭 교회에서 카톨릭 이외의 종교는 금지하는 칙령을 내려, 부돈교(Voudoun) 추종자들은 현재는 루이 암스트롱 파크로 이름을 바꾼 콩고 스퀘어로 이동하게 되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각본가 크러거는 후두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초자연적인 것에 관해 조사하던 중 미국의 민속적인 신앙에서 중심이 되는 후두교라는 단어를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부두교가 서아프리카 아이티인의 종교인 것에 반해, 후두는 종교는 아닙니다. 후두는 좀 더 세속적이고, 많은 민속적인 신앙 중 하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두는 주로 마술, 주문, 약, 주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프리카에서 온 노예들에 의해서 미국으로 들어와 미국의 식물학적 지식과 미국에 들어온 유럽의 기독교, 유대교, 다신교 등과 혼합돼 미국의 독특한 민간신앙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신앙들을 혼합해놓은 것입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케이트 허드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케이트 허드슨(Kate Hudson)은 1979년(나이 43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6년 미국 FOX 드라마 <파티 오브 파이브>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9년 새틀라이트 어워즈 베스트 앙상블상, 2001년 새틀라이트 어워즈 코미디뮤지컬 부문 여우조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뮤직>,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 <시스터>, <마셜>, <딥워터 호라이즌>, <마더스 데이>, <쿵푸팬더3>, <위시 아이 워즈 히어>, <언셀러>, <리틀 빗 오브 헤븐>, <러브 앤 프렌즈>, <킬러 인사이드 미>, <나인>, <신부들의 전쟁>, <사랑보다 황금>, <스켈리톤 키>, <10일 안에 남자 친구에게 차이는 법>, <어바웃 아담>, <올모스트 페이머스>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7일(월) 21시 19분부터 23시 25분까지, 오는 28일(화) 7시부터 9시까지 Mplex에서 영화 <스켈리톤 키>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