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GSEEK), ‘아빠육아’ 관련 추천과정 개설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GSEEK)이 4일부터 ‘아빠육아’를 주제로 육아상식, 여행, 놀이 관련 8개의 온라인교육과정을 패키지로 구성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과정명은 ▲정명화와 함께하는 ‘하우 투 낚시’ ▲날아라 슈퍼드론 ▲가족과 함께 즐기는 1박 2일 캠핑 ▲우리 아이 잘 키우는 육아법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아기 놀이교실 ▲훌륭한 아이는 부모로부터_임영주박사의 부모교육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종이접기 ▲아빠가 만들어주는 나들이 음식 등이다. 해당 강의는 지식(www.gseek.kr) 사이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정명화와 함께하는 하우 투(How to)낚시’은 최근 아빠들의 로망으로 각광받고 있는 낚시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한국낚시채널(FTV) 인기진행자 정명화(세계낚시 탐험가)가 낚시의 개념과 역사부터 낚시종류, 낚시용품, 민물 및 바다낚시의 방법과 채비, 안전수칙까지 알려주어 낚시 경험이 없는 왕초보 아빠들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무료교육도 듣고 월척도 낚고 아이와 함께 강태공이 될 수 있다.

‘날아라 슈퍼드론’은 아이보다 아빠가 더 좋아하는 ‘대세 장난감 드론’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과정이다. 드론의 탄생배경 및 종류, 조작법, 드론촬영 기법, 주의점 등을 배울 수 있다. 올가을엔 아이와 함께 드론 날리기를 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가족과 함께 즐기는 1박 2일 캠핑’ 과정은 자녀와 함께 캠핑을 떠나고 싶은 아빠들을 위해 캠핑 초보자가 준비해야 할 A부터 Z까지를 재미있게 배워 볼 수 있는 과정이다.

‘우리 아이 잘 키우는 육아법_영아기(0~1세)’ 과정은 육아의 시작인 영아기에 꼭 알아야할 수면, 식습관, 위생관리, 놀이 등에 대해 왕초보 아빠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훌륭한 아이는 부모로부터_임영주 박사의 부모교육’ 과정은 현대판 맹모삼천지교를 꿈꾸는 아빠, 엄마를 대상으로 임영주 박사와 함께 부모교육에 대한 올바른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아기 놀이교실’ 과정은 바쁜 일상 중 하루 5분 놀이를 통해 부모와 아이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종이접기’ 과정은 다양한 색상의 색종이로 아이의 오감발달을 자극하고 정서적 교감을 할 수 있는 종이접기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과정이다.

‘아빠가 만들어주는 나들이 음식’ 과정은 직장생활로 인해 가족과 따뜻한 시간이 그리운 아빠들을 위한 간단한 쿠키와 샌드위치 등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나들이 음식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교육수강은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회원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과정 수료 후 31일까지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3만 원)을 증정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