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프릭스(Eight Legged Freaks)>는 2002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02년 8월 30일 개봉된 엘로리 엘카엠 감독의 공포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데이빗 아퀘트 주연, 캐리 우러, 스콧 테라, 더그 E. 더그, 스칼렛 요한슨, 레온 리피, 맷 츄크리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10을 받은 99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프릭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상상보다 거대함이 덮쳐온다! <인디펜던스 데이>, <고질라> 제작진의 특급 SFX”

미국의 작고 외진 한 폐광촌. 산업 폐기물을 싣고 가던 덤프 트럭에서 폐기물통이 떨어져 마을의 강가에 산업폐기물이 노출된다. 인근 부근 거미농장의 주인은 매일마다 강가에서 잡은 귀뚜라미를 거미들에게 공급한다. 귀뚜라미를 먹은 거미들은 며칠사이 2-3배 크기로 급성장을 하게 되고, 급기야 주인을 공격해 목숨을 빼앗는다. 폐기물에 노출되어 비정상적으로 커진 이들 거미떼는 평화로운 광산촌을 덮치게 되고, 마을은 아수라장이 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마침 십년 만에 마을에 돌아온 광산 엔지니어 크리스(데이빗 아퀘트 분)가 옛 애인이자 마을의 보안관인 샘(캐리 뷰러 분)과 손잡고 마을 사람 구조에 앞장선다. 거미떼를 외계인이라고 믿고 있는 케이블 방송국 DJ인 할란(더그 E. 더그 분)과 거미의 생리를 꿰고 있는 샘의 어린 아들 마이크도 적극 동참하지만 무차별적인 거미 떼의 습격에 속수무책이다.

암컷의 환심을 사기위해 사람을 산채로 거미줄로 둘둘 말아서 보관하는가 하면, 대형버스를 장난감처럼 흔들어 엎고, 눈 깜짝할 사이 타조를 먹어치우는 등 괴물 거미떼들의 거칠고 무차별적인 습격에 아수라장이 된 마을 사람들은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마을의 대형 마트에 총집결 한다. 통제불능의 거칠고 거대한 거미떼들과 목숨을 건 마을 사람들과의 한판 전쟁이 시작 되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데이빗 아퀘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데이빗 아퀘트(David Arquette)는 1971년(나이 51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0년 드라마 <아웃사이더>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1년 블록버스터 엔터테인먼트 인기상, 2000년 WCW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 등이 있다.

영화로는 <스크림>, <구독좋아요알림설정>, <더휠>, <더 미스에듀케이션 오브 빈두>, <세이빙 플로라>, <배드 밴드>, <포르노 엑스트라의 종말>, <베첼러 라이온스>, <아만다 앤 잭 고 글램핑>, <오리온>, <에반스 크라임>, <본 토마호크>, <필드 오브 로스트 슈즈>, <스크림 4G>, <코피>, <햄릿2>, <트리퍼>, <샤크 보이와 라바걸의 모험>, <프릭스>, <난폭한 여의사>, <스크림2>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스칼렛 요한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조연을 맡은 스칼렛 요한슨은 1984년(나이 38세)에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3년 연극 ‘소피스트리’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가수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8회 로마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2010년 제64회 토니상 연극부문 여우조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씽2게더>, <블랙 위도우>, <조조 래빗>, <결혼 이야기>, <어벤져스 : 엔드게임>,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레이디스 나잇>,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씽>, <캡틴아메리카 : 시빌워>,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아메리칸 셰프>, <루시>,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저>, <언더 더 스킨>, <그녀>, <히치콕>, <어벤져스>, <우디 앨런 :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아이언맨 2>,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스피릿>,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외 다수가 있다.

오늘 15일(금) 17시 30분부터 19시 4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프릭스>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