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24일(수) 11시 예스24 중고서점 목동점(서울 양천구)에서 『엄마표 영어책 읽기 공부법』의 이지연 저자 강연회가 열린다.

이번 강연에서 이지연 저자는 ‘뇌를 춤추게 하는 영어책 읽기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알파벳이 뭔지 하나도 모르는 아이들이 몇 달 만에 영어책을 줄줄 읽은 이야기, 초등학교 6학년에 처음 영어를 시작한 아이가 한 달 만에 영어 말문이 트이고 중학교에 입학해서 바로 상위권에 진입한 이야기 등 영어교육현장에서 영어독서로만 학생들을 가르친 이지연 저자의 교육노하우 등을 공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엄마표 영어책 읽기 공부법』의 이지연 저자는 대한민국 최초 영어독서공부방 ‘리딩프라우드’ 대표다. 대학 3학년 때 위드유편입사(구 김영편입학원)에서 영어 강사로 일하면서 영어 독해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이 너무 많다는 현실을 목격하고 영어를 기본부터 제대로 가르쳐 보고 싶다는 꿈을 품었다.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한 후 LG 화장품 사업부에서 마케팅 업무, 다국적 화장품 회사 에이본(AVON)에서 제품교육팀장을 맡아 일하면서 영어 교육의 꿈을 키우다가, 본격적으로 육아를 하면서 영어 공부방을 오픈했다.

획기적인 교수법을 고민하던 중에 미국 공립 초등교사인 지인에게 중고 영어책 100권을 15만원에 사서 공부방 아이들에게 읽어주었는데, 영어책 읽기만으로 영어가 술술 되는 기적을 체험했다. 영어책 읽기 하나로 쓰기, 말하기, 듣기, 읽기 등 모든 영역의 수업이 가능했다. 불과 몇 달 만에 기적의 영어 공부방으로 바꾼 경험을 토대로, 영어책 읽기로 영어를 가르치는 공부방 ‘리딩프라우드’를 론칭하고 그만의 독창적인 영어 학습법인 ‘영어책 읽기 공부법’을 전파하고 있다.

한편 영어발음, 영어문장해석 등 영어공부혼자하기위한 『엄마표 영어책 읽기 공부법』 저자 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채널예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