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하반기 및 내년 상반기 취업을 앞두고 취업전문포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취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전문적인 업무 능력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업무 관련 자격증 등이 있다.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모든 수강생이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 즉, 현업에 대한 이해도를 갖추고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 활용능력까지 고루 수준을 유지하도록 실무형 포트폴리오 제작 능력을 통해 키우고 있다.

먼저 현업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직접 자신이 기획, 디자인 등 실무를 진행하면서 자신 만의 업무 스킬을 확장할 수 있도록 현직 실무진 강사와 함께 1:1 현장 밀착형 수업으로 운영된다. 처음부터 해당 직무가 무조건 잘 맞는다고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6개월 남짓 수업기간에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면서 해당 직무 중 세부적으로 어떤 업무가 자신에게 잘 맞는지 파악하는 계기가 된다. 

강사는 수강생의 실력을 중심으로 성향, 직무에 대한 태도,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의지, 미래 계획 등을 파악하면서 수강생이 적성에 잘 맞는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맞추고 있다. 프로젝트 형식으로 운영되는 포트폴리오 제작 수업은 스스로 프로젝트 내용과 일정을 수립해 밀도 있는 작품을 직접 제작하면서 취업을 원하는 기업 또는 해당 업종에서 요구하는 감각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수강생이 제작한 포트폴리오를 전시회, 공모전 등 참여를 유도하여 도전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버리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수업을 통해 업무 관련 자격증 취득은 필수 코스로 운영된다. 웹디자인&웹퍼블리셔 과정은 웹디자인기능사 취득, 출판편집디자인 과정은 시각디자인기사/산업기사 또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와 GTQ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다. 실내건축인테리어 수업은 ATC(오토캐드) 및 실내건축기사/산업기사 자격증,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과정은 멀티미디 관련 자격증, 전산세무회계 및 ERP 수업은 회계 자격증 단기 합격이 가능하다.

경기도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양 덕양, 일산동구, 일산서구 등 경기도 자체 내에서 이동이 자유롭고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 편리해 수강생의 만족을 더하고 있다.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 대상의 모든 교육과정에 대해 관할 고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국비지원 무료교육 컴퓨터학원으로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구직자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성공 패키지)는 교육훈련비와 함께 각종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활동비가 지원된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근로자)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웹퍼블리셔(스마트 웹&앱디자인)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Photoshop), 일러스트(illustration), 인디자인(Indesign)) ▶실내건축인테리어디자인(오토캐드(Auto CAD), BIM(빔), 3D 맥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디자인(프리미어(Adobe Premier), 애프터이펙트(Adobe After Effect)) ▶IT 자바기반 웹프로그래밍, 앱개발, 빅데이터 ▶전산세무회계실무(전산회계(전산회계 1급(FAT 1급), 전산세무 2급(TAT 2급), 전산세무 1급(TAT 1급), ERP정보관리사(인사, 회계) ▶OA(OA실무, 컴퓨터활용능력 1급, 컴활 2급, ITQ, 엑셀 등 OA 컴퓨터자격증) 등이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지정 우수훈련기관(3년인증)으로서 수강생의 우수한 포트폴리오 제작 및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다양한 국비 교육과정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