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게임업계에 메타버스 광풍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먼 이야기로 보였던 메타버스가 현실이 되고 있음이 다양한 형태로 증명되고 있다. 

글로벌의 로블록스와 마인크레프트부터 국내의 제페토와 이프랜드까지 이제는 우리의 삶 속으로 스며드는 수준에 다가섰기 때문이다. 넷마블, 컴투스, 넵튠, 스마일게이트까지 다양한 기업이 포진되어 있고 이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준비 중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넷마블은 카카오엔터와 메타버스 동맹을 맺고 K팝 가상 아이돌을 만들고 있으며 웹툰 웹소설 엔터와 결합된 메타버스 콘텐츠도 준비 중”이라며 “컴투스는 영화 승리호를 만든 위지윅스스튜디오를 인수했고 AR VR XR이 결합된 새로운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대한 도전을 시작했다. 넵튠도 퍼피렌드, 온마인드, 맘모식스등을 인수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게이머들의 눈에는 이런 이야기보다 당장 눈앞의 도깨비에 대한 기대가 크다 펄어비스가 독일 게임전시회에서 공개한 도꺠비의 영상은 주가를 급등시키고 52주 신고가 갱신을 통해 기대감을 증명했다”며 “넥슨도 메이플스토리 기반의 MOD 형태 메타버스 플랫폼을 준비 중이다. 하지만 게이머로 게임개발자를 꿈꾼다면 즐길 줄도 알아야 하지만 미래에 대한 포부도 차근차근 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게임개발에 대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건강한 회사 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관계자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며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게임 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일산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고 올 하반기에 제 6캠퍼스 오픈을 결정하고 확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