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나잇 앤 데이(Knight & Day)’는 2010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0년 6월 24일 한국에서 개봉된 제임스 맨골드 감독의 코미디액션영화다.

출연진으로 톰 크루즈, 카메론 디아즈 주연, 피터 사스가드, 조디 몰라, 비올라 데이비스, 폴 다노, 폴크 헨쉘, 마크 블루카스, 레니 로프틴, 매기 그레이스, 리치 맨리, 데일 다이, 셀리아 웨스턴, 갤 가돗, 잭 오코넬, 트레버 루미스, 닐라자 선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37, 누적관객수 224만 명을 기록한 109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나잇 앤 데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평범한 커리어 우먼 준(카메론 디아즈)은 우연히 공항에서 꿈에 그리던 이상형의 남자 밀러(톰 크루즈)를 만나 함께 비행기에 탑승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가 잠시 화장실 다녀온 사이 비행기 안을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린 밀러. 자신을 스파이라고 소개하지만 준은 그의 정체를 믿을 수 없다.

정신을 차리기도 전 그녀를 위협하는 의문의 사람들, 그리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나타나는 밀러로 인해 더욱 혼란에 빠져드는 준. 예측할 수 없는 사건, 암살과 배신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녀는 밀러를 믿고 따라가야 할지 정보기관의 배신자로 치부해야 할지 고민에 빠져들지만, 이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의 비밀 프로젝트에 깊숙이 휘말리게 된 준은 밀러와 함께 전 세계를 누비는 목숨을 건 질주를 시작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전 세계의 아름다운 비경을 배경으로 그 어느 작품보다 거대하고 화려한 스케일의 로케이션을 선보이는 <나잇 & 데이>는 그 자체로 블록버스터의 위용을 드러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에 어울리게 탄탄한 스토리가 뒤받침이 되어준다면 수작으로 거듭나기에는 손색이 없다.

그런데 물론 어느 정도 수준 있는 연기를 펼치지만 연기파 명배우보다는 수려한 외모의 연기가 앞서는 경향이 있다. 화려한 액션, 배경을 곁들인 작품을 대부분 보면 스토리가 단순한 아무 생각하지 않고 재미와 흥미로 스크린에 몰두하는 스트레스 해소용이다. <나잇 & 데이>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스트레스 해소용 수작이라고 평하고 싶다.(출처: 블로그명 forn****)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톰 크루즈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톰 크루즈(Tom Cruise)는 1962년(나이 60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1년 영화 <끝없는 사랑>으로 데뷔했다. 수상경력으로 2005년 제14회 MTV영화제 MTV 제너레이션상, 2005년 제10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미션 임파서블8>, <미션 임파서블7>, <탑건2: 매버릭>, <미션 임파서블6: 폴아웃>, <아메리칸 메이드>, <미이라>, <잭 리처: 네버 고 백>, <위닝: 더 레이싱 라이프 오브 폴 뉴먼>, <미션 임파서블5: 로그네이션>, <엣지 오브 투모로우>, <잭 리처>,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나잇 & 데이>, <우주 전쟁>, <콜래트럴>, <라스트 사무라이>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카메론 디아즈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카메론 디아즈(Cameron Diaz)는 1972년(나이 50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4년 영화 <마스크>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1년 쇼웨스트 어워즈 올해의 여자 스타상, 2011년 제13회 틴 초이스 어워드 코미디 영화부문 여자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애니>, <S테이프>, <에이전트: 센추리 21>, <아더 우먼>, <갬빗>, <카운슬러>, <더 박스>, <그린 호넷>, <나잇 & 데이>, <라스베가스에서만 생길 수 있는 일>, <로맨틱 홀리데이>, <당신이 그녀라면>, <미녀삼총사1·2>, <갱스 오브 뉴욕>, <피너츠 송>, <인비저블>,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필링 미네소타>, <마지막 만찬>, <마스크> 등이 있다.

오늘 1일(월) 11시 20분부터 13시 3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나잇 & 데이>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