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더킹(The King)>은 2017년 1월 18일 한국에서 개봉된 한재림 감독의 범죄영화다.

출연진으로 조인성, 정우성, 배성우, 김아중, 류준열 주연, 김의성, 김민재, 정성모, 정은채, 김소진, 황승언, 오대환, 정인기, 송영창, 고아성, 박정민, 조우진, 정원중, 류태호, 한수연, 이주연, 성동일, 이열음, 김규선, 장명갑, 송형수, 남문철, 남명렬, 최귀화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39, 네티즌 평점 8.09, 누적관객수 5,317,383명을 기록한 134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더 킹>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대한민국의 왕은 누구인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 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는 우여곡절 끝에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을 만나 핵심 라인을 타고 승승장구 하게 된다. 정권이 교체되는 중요한 시기, 새로운 판을 짜며 기회를 노리던 이들 앞에 예상치 못한 위기가 닥치는데, 그들의 결말은? 대한민국이 속 시원하게 뒤집힌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더킹(The King)>은 제5공화국의 전두환 정부부터 제6공화국 이명박 정부까지 대한민국의 현대사를 배경으로 권력을 남용하고 영원의 군주를 꿈꾸는 검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 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가 대한민국을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펼치는 에피소드를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영화 <더킹>에서 무소불위의 권력을 갖고 싶어 하는 남자 박태수 역은 조인성이 맡았다. 조인성은 “<더킹>의 시나리오, 함께 작업할 배우들, 한재림 감독에 대한 신뢰, 그리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매력은 <더킹>을 해야만 하는 이유였다”고 전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조인성은 권력의 맛을 알게 된 고등학교 시절부터 대한민국의 권력을 설계하고 기획하며 세상 위에 군림하는 인물이 되기까지 대한민국의 현대사를 아우르며 섬세하고 다양한 감정선을 펼친다.

정우성은 대한민국의 권력을 설계하고 기획하는 차세대 검사장 후보 한강식 역을 맡았다. 한강식 캐릭터에 대해 "외향적으로는 권력의 옷을 입고 근엄해 보이지만, 내면을 들여다보면 권력의 우스운 면을 엿볼 수 있는 인물"이라고 밝혔다. 정우성은 권력을 움직이는 한강식 캐릭터를 살려 선 굵고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배성우는 전략 3부의 핵심인물이자 권력 앞에서 순종적인 검사 양동철을 맡아 극의 활력을 불어넣는다. "자존심 잠깐이다, 크게 봐야 돼 넓게 보고" 등 영화 속 양동철의 위트 있는 대사는 그의 노련한 연기를 통해 발현돼 시종일관 영화의 스토리를 흥미롭게 풀어나간다.

마지막으로 화려한 세계 이면의 어둠 속에서 움직이는 들개파 2인자 최두일 역은 여러 방면에서 활약 중인 류준열이 맡았다. 류준열은 “두일은 태수, 강식, 동철과는 정반대의 다른 지향점을 바라보지만 그들과 데칼코마니 같은 속성이 있다. 항상 다르면서 한 편으로는 굉장히 맞닿아있는 모습을 보여야만 했다”며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남다른 고민을 리뷰로 남겼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조인성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인성은 1981년(나이 41세) 태어났으며, 1998년 지오지아 모델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제30회 부일영화상 남자 올해의스타상(모가디슈), 2015년 미국 드라마피버어워즈 베스트 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모가디슈>, <안시성>, <더 킹>, <괜찮아, 사랑이야>, <쌍화점>, <비열한 거리>, <발리에서 생긴 일>, <남남북녀>, <클래식> 등이 있다. 방송으로 <어쩌다 사장>, <디어 마이 프렌즈>, <괜찮아, 사랑이야>,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봄날>, <발리에서 생긴 일>, <별을 쏘다>, <대망>, <피아노>, <학교3>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정우성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정우성은 1973년(나이 49세) 태어났고, 1994년 영화 <구미호>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제12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2019년 제40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날아라 개천용>, <빠담빠담... 그와 그녀의 심장박동소리>, <굿 라이프>, <아테나: 전쟁의 여신>, <1.5>, <곰탕>, <아스팔트 사나이> 등이 있다.

영화로는 <헌트(가제)>, <보호자(가제)>, <더 박스>, <강철비2 정상회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증인>, <인랑>, <그날, 바다>, <경계에서>, <강철비1>, <더 킹>, <아수라>, <나를 잊지 말아요>, <마담 뺑덕>, <신의 한수>, <감시자들>, <빠담빠담 그와 그녀의 심장박동소리>, <아레나: 전쟁의 여신>, <검우강호>, <선물>, <호우시절>,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중천>, <데이지>, <새드 무비>, <내 머리 속의 지우개>, <똥개>, <무사>, <러브>, <유령>, <태양은 없다>, <모텔 선인장>, <비트>, <본투킬>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류준열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정환 역을 맡은 류준열은 1986년(나이 36세) 태어났으며,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2015년 영화 <소셜포비아>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9년 제10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2019년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남자배우부문 대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외계+인>, <봉오동 전투>, <돈>, <뺑반>, <독전>, <리틀 포레스트>, <침묵>, <택시운전사>, <더 킹>, <계춘할망>, <양치기들>, <글로리데이>, <섬. 사라진 사람들>, <로봇, 소리>, 소셜포비아> 등이 있다. 방송으로 <인간실격>, <트래블러: 쿠바>, <운빨로맨스>,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응답하라 1988> 등이 있다.

오늘 14일(일) 22시 30분 EBS1 한국영화특선에서 영화 <더킹>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