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이지연, 신동진 아나운서의 신개념 정보쇼!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5일(월) 13시 EBS1 <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 1시>에서는 “바닥 인테리어, 두려워할 것 없다! 초간단 바닥 인테리어의 모든 것!” 편이 방송된다.

위드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급격히 추워진 날씨 탓에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각 가정마다 ‘집 꾸미기’ 열풍이 불고 있다. 이제 집은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업무와 교육, 여가 생활 모두를 해결해야 하는 공간이라는 인식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게다가 요즘엔 유튜브나 서적, SNS를 통해 셀프 인테리어와 관련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공구와 자재를 구입할 수 있다. 덕분에 비용도 절약하고 직접 꾸미는 보람까지 느낄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Self Interior)’는 우리 사회의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그런데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수많은 요소들 중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영역이 있다. 그것은 바로 ‘바닥 인테리어’이다. 공간의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바닥은 약간의 변화만 줘도 공간의 분위기를 180도 바꿀 수 있다. 그럼에도 바닥 시공만큼은 전문가의 영역이라는 인식이 강해 많은 이들이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물론 바닥재 특성상 한 번 시공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교체를 하려면 집안 가구를 모두 옮긴 후 시공기사를 불러 공사를 진행해야 하는 등 절차가 까다롭고 복잡했다. 그래서 촌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국민 장판 ‘노랑이’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거나, 세월의 흔적으로 바닥이 들뜨고 군데군데 변색되어도 방치하는 이들이 많다.

전문가의 영역이던 바닥재마저도 혼자서도 쉽고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최근에는 바닥 인테리어 시공을 한결 수월하게 해줄 똑똑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됐기 때문이다. 공간에 맞게 가위로 싹둑 자르기만 하면 되는 초간단 ‘코일 매트’부터 점착시트를 제거하고 바닥에 곧바로 붙이면 되는 ‘접착식 데코타일’, 우리 집 베란다를 홈 카페로 탈바꿈해주는 ‘데코타일’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나왔다. 위 제품들 모두 기존에 깔려 있던 바닥재를 철거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시공 가능하며, 층간 소음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해 보여도 ‘바닥 인테리어’의 기초를 모르고 달려들었다간 실패하기에 십상! 우리 집에 꼭 맞는 바닥재 고르는 법부터 전문가 못지않은 시공법까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서는 완벽한 결과를 기대할 순 없다!

▷ 우리 집 ‘바닥’은 내가 꾸민다! 초보자를 위한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의 알짜 비법 전수

이에 무엇이든 부딪히고 보는 신개념 정보쇼, EBS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 1시 오늘 15일(월) 방송에서는 난다 긴다 하는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들과 함께 손재주 없어도 누구나 쉽게 바꿀 수 있는 ‘바닥 인테리어’에 대한 알짜 노하우를 시청자에게 전수한다.

이를 위해 셀프 인테리어 컨설턴트이자 취미 미술 화실 ‘브러쉬오프’를 운영하는 ‘오늘 하는 셀프 인테리어’ 저자 강동혁 강사와 홈스타일링 전문가로 활동하는 ‘1인 가구를 위한 셀프 집 꾸미기’ 저자 최유정 강사가 출연할 예정이다. 두 명의 전문가와 함께 바닥 인테리어의 시작부터 화려한 마무리까지 총망라해 전달한다. 또한 셀프 인테리어 입문 1년차, 배우 오미연 씨도 함께해 셀프 인테리어에 관한 이야기를 다채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일단 해보면 도움 되고 알고 나면 똑똑해지는 정보쇼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 1시>는 지난 3월 29일 첫 방송 된 후로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건강, 취미, 요리, 주거, 경제, 상식 등 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총망라해 전달 중이다. 시청률 불모지라는 시간대에서도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알짜 정보를 꾸준히 전달하며 고정 시청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여기에 이번 화요일 방송에서는 김장 김치 재료 잘 고르는 법을, 수요일에는 내 몸을 지키는 건강 열쇠 체온 올리기에 관해, 목요일에는 달콤한 디저트 맛있게 즐기는 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