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서울도서관, 10월 문화의 달 맞아 ‘테마 도서 전시, 서울을 담다’ 기획 전시 운영드라마 원작 소설, 독립출판, 수학 등 7개 테마별 사서 선정 추천도서 전시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서울도서관(관장 이정수)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 가을, 10월 한 달간 6개 자료실과 기획전시실에서 다양한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10일(수)~11월 4일(일) 6개 자료실에서 ‘10월 테마 도서 전시’가 진행되며, 10월 10일(수)~28일(일)에는 기획전시실에서 ‘10월 문화의 달’ 기념 <서울을 담다> 기획 전시도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도서관 ‘테마 도서 전시’는 사서들이 매월 다른 주제를 정해 도서관 내 6개 자료실에 도서를 전시하는 것으로, 독서에 대한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 개관 시부터 계속 진행하고 있다.

이번 ‘10월 테마 도서 전시’는 각 나라 드라마의 원작소설, 독립출판물, 수학, 별과 천문학 등 7개의 다양한 주제로 기획해 주제에 맞는 도서를 각 자료실에 전시한다.

<장애인자료실>에서는 ‘드라마가 된 소설들’을 주제로 독일, 중국, 한국, 일본 등 각 나라에서 방영한 드라마의 원작 소설 17권을 추천한다.

<일반자료실1>에서는 이용대상에 따라 2개의 세부 주제로 전시를 진행하는데, ‘별이 빛나는 밤에’를 주제로 아이들이 관심 있는 별과 천문학 관련 도서 17권을 소개하며, ‘수학 이야기’ 전시에서는 수학을 포기한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수학 관련 도서 26권을 만날 수 있다.

<일반자료실2> ‘#독립출판 #문학’ 전시는 색다르고 다양한 주제로 제작되는 1인 출판물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서울도서관에서 소장중인 독립출판물 중 문학 분야 도서 33권을 전시하며, <디지털자료실>에서는 ‘영화 속 수학 천재들’을 주제로 수학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의 인생을 담은 영화 12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자료실>에서는 ‘군인과 군대’를 주제로 재향군인의 날을 맞이하여 군인과 군대, 호국 관련 도서 19권을 전시하며, <세계자료실> ‘Understand The World’에서는 세계의 현재 정책, 역사, 경제 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24권의 도서를 전시한다.

‘테마 도서 전시’는 도서관 운영시간(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에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도서관 일반자료실(02-2133-0303)로 연락하면 된다.

이 외에도 10월 10일(수)~28일(일),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10월 ‘문화의 달’을 기념하여 기획 전시 <서울을 담다>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기획 전시는 ‘서울이 담긴 문화’를 주제로 서울을 주제로 하거나, 서울의 풍경이 담긴 노래, 영화, 도서 및 사진 등을 전시한다. 문화의 달 10월, 서울 도심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서울을 담다> 전시와 연계하여 10월 19일(금)에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홍순민의 한양읽기 - 궁궐(눌와/2017)’의 저자 홍순민 교수의 강연으로, 19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서울에 위치한 궁궐의 역사를 배우고 궁궐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이번 연계 강연은 10월 10일(수)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신청·참여→강좌신청’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을 담다> 전시는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도서관 개관시간 내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에 대한 문의는 서울도서관(02-2133-0243, 0246)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