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인상은 부드럽게, 말투는 여유롭게, 태도는 우아하게!” 20만 유튜버 뽀따의 로열젤리급 몸과 마음 메이크업 노하우! 4060이 열광한 유튜버 ‘뽀따’의 멋지게 나이 들고 더 우아해지는 비밀!

* 갱년기 마음 마사지 * 몸도 마음도 예뻐지는 5가지 생활 습관 * 사람을 끌어당기는 대화 센스 * 10년 젊어지는 뽀따 메이크업

20만 유튜버 ‘뽀따’가 들려주는 50 이후, 몸과 마음을 가꾸는 습관! 누적 3,800만 뷰! 4060이 열광한 뽀따만의 나이 들수록 더 멋지고 우아해지는 비밀!

“뽀따 언니 덕분에 나를 사랑하며 소중히 여기게 되었어요.” 구독자 20만 유튜브 채널을 찾아온 사람들은 처음엔 중년을 위한 피부·헤어 관리, 패션, 메이크업이 궁금해 왔다가 ‘나를 사랑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4060 여성들은 흔히 나이 듦을 경험하며 미모와 건강이 예전 같지 않다는 상실감에 자존감과 자신감을 잃곤 한다.

‘이 나이에’라는 생각을 하며 “이제는 편하게 살고 싶다.”고 말하지만, 몸과 마음에 생기와 열정이 쉽게 생기지 않아 속상함을 느낀다. 그런 사람들에게 《50부터는 나를 위해 가꿉니다(비즈니스북스, 2021.11.23.)》의 저자 ‘뽀따’는 “나를 가꾸기 시작하면 인생이 달라진다.”고 말한다. 내 얼굴과 몸을 가꾸는 일이 내 마음을 더 젊게 만들고 성장시키는 힘이자 에너지가 된다는 것이다.

‘마음에도 메이크업이 필요한 이유’, ‘사람을 끌어당기는 뽀따의 특급 비결’, ‘나이 들면 체력이 인격이다’, ‘곰손도 할 수 있다, 10년 젊어지는 뽀따 메이크업’ 등 50 이후, 몸과 마음을 가꾸는 습관에 대해 뽀따만의 살아 있는 노하우와 정보, 쉽고 간단한 실천법들이 이 책에 가득 담겨 있다.

누적 3,800만 뷰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에서 4060 여성들에게 가장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은 이야기들을 엄선해 펴낸 이 책은 나답게, 멋지게, 우아하게 나이 드는 것의 중요함을 말하며, 따뜻하고 힘 있는 메시지와 용기의 말들로 독자를 응원한다.

“오십 넘으면 그만 꾸미고 좀 편하게 살아도 되지 않나요?” 일, 가족,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살아온 시간을 지나 나이 50이 되면 이제 의무와 역할을 벗어나 나를 위해 살고 싶은 마음이 든다.

립스틱 하나 살 돈, 마스크 팩 한 번 얹을 시간까지 아끼며 살다 보니 얼굴도, 몸도 예전 같지 않고 나이 든 티가 가득하다. 마음은 속상하지만 ‘이 나이에’ 무얼 하나 싶은 생각에 꾸미고 관리하는 일이 귀찮게만 느껴진다. 그러나 이렇게 편하게 살고 싶은 생각이 내 몸과 마음을 늙게 만든다.

나이가 몇 살이든 지금보다 더 당당해질 수 있다. 더 우아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 더 배울 수 있고 현명해질 수 있다. 자기 자신을 나이 감옥에 가두지만 않으면, ‘이 나이에’라는 핑계로 뒷걸음치지만 않으면 매일매일 더 성장해서 더 멋진 사람,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나이 감옥에서 나온다는 건 ‘나이 때문에’ 아무것도 못 했던 내가 ‘나이 덕분에’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나로 변화하는 일이다. (본문 중에서)

[사진출처=비즈니스북스]
[사진출처=비즈니스북스]

저자 뽀따(김보연)는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가꾸는 법’을 들려주기 위해 구독자 약 20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4060 여성들을 위한 뷰티&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로 활동 중인 저자는 자신의 이력과 경험을 살려 피부, 건강, 헤어, 패션부터 일, 인간관계, 마음 관리까지 공감도 높고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한다.

유튜브를 시작할 당시, 갱년기를 겪으며 여성으로서 미모와 건강을 잃는다는 상실감에 고민 많은 4060 구독자들에게 ‘지금 이 시기야말로 나답게 아름다워지는 법을 찾는 더 멋진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40~50대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5가지’(279만 뷰), ‘스카프&머플러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하라’(118만 뷰), ‘당신을 바꿔줄 잘못된 화장 습관’(96만 뷰), ‘뽀따의 하루 10분 림프 마사지’(82만 뷰), ‘갱년기를 다스리는 마음 마사지’(11만 뷰)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영상 콘텐츠들에서 저자가 한결같이 담은 메시지는 바로 “외적으로도, 내적으로도 자신을 사랑하고 재발견하라.”는 것이다.

저자 역시 50 중반의 삶을 건너고 있는 지금,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가 아니며 하고 싶은 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고 차근차근 이루다 보면 용기와 희망으로 더 아름다워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이러한 저자의 진정성 어린 메시지에 단순히 메이크업 노하우를 얻기 위해 찾아온 구독자들이 점차 자신을 가꿀 줄 알게 되고 자신감이 생기면서 자존감을 되찾게 되었다고 말한다.

저자의 첫 번째 책인 《50부터는 나를 위해 가꿉니다》에 그동안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열정으로 이야기해온 ‘4060 여성들을 위한 몸과 마음 메이크업’에 대해 아낌없이 풀어냈다. 뽀따만의 따뜻하고 힘 있는 메시지와 실천적인 노하우를 통해 50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위로와 용기의 말을 건넨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