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고려대 세종캠퍼스]
[사진출처=고려대 세종캠퍼스]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관우, 이하 센터)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11월 8일부터 5일간 온라인 해외취업준비 특강을 진행했다.

해외취업 준비 특강은 직무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 해외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진로·취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해외취업 준비 특강에서는 총 참여 인원 493명 중 446명(만족도 조사 자료 기준)이 수료했다.

이번 2학기 해외취업 준비 특강 프로그램에서는 중국, 동남아 현직자 멘토가 특강을 진행하여 주변 아시아 국가에 대한 취업 정보 및 취업 현황에 대한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참여 만족도 조사는 4.7점(5점)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하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국, 아시아 호텔 현직자 멘토링 ▲동남아, 아프리카 현직자 멘토링 ▲해외 취업 트렌드 및 영문 지원서 작성법 ▲국내외 면접 스킬 ▲구직스킬 실습(1:1피드백) 과정으로 구성됐다.

해외취업준비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외 취업 관련 사이트인 월드잡, 링크드 인을 통해 영문이력서와 커버레터 작성법 노하우 및 다양한 피드백을 전달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경인(디스플레이반도체물리학부 4학년) 학생은 “평소 해외회사에 관심이 많아 준비중이었는데, 정보가 없어 막연했었다”라며 “우연한 기회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해외취업 준비 특강을 듣게 됐는데, 필요한 정보를 알게되어 해외취업 준비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센터는 앞으로도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해외취업준비 사항부터 희망 분야별 해외취업 전략까지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