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개들의 섬(Isle of Dogs)>는 2018년 독일과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8년 6월 21일 한국에서 개봉된 웨스 앤더슨 감독의 코믹애니메이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브라아언 크랜스톤, 코유 랜킨, 리브 슈라이버, 에드워드 노튼, 빌 머레이, 틸다 스윈튼, 쿠니치 노무라 목소리 주연, 그레타 거윅 목소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68, 네티즌 평점 8.36, 누적관객수 33,229명을 기록한 101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개들의 섬>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오늘, 세상의 모든 개들이 사라졌다!

인류를 위협하는 개 독감이 퍼지자, 세상의 모든 개들은 쓰레기 섬으로 추방되고, 자신이 사랑하던 개를 잃은 소년은 개를 찾아 홀로 섬으로 떠난다. 소년은 그 곳에서 다섯 마리의 특별한 개들을 만나게 되고, 함께 사라진 개를 찾아가는 그들 앞에 기상천외한 모험이 펼쳐지는데. 개를 사랑한 소년, 소년을 사랑한 개. 남다른 개들의 색다른 어드벤처가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할리우드 최고의 비주얼리스트 웨스 앤더슨 감독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뛰어넘는 상상력으로 돌아온다. 2018년 초 베를린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으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웨스 앤더슨 감독의 신작 <개들의 섬>은 세상의 모든 개들이 사라진 미래 도시, 사랑하는 개 ‘스파츠’를 찾아 떠난 소년 ‘아타리’와 그를 돕는 다섯 마리 특별한 개들의 색다른 어드벤처를 그린다.

가상의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인간이 아닌 '개'들이 주인공인 만큼 제한 없이 극대화된 상상력과 예술성은 재기발랄한 캐릭터와 신선한 배경으로 표현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혼란스러운 '쓰레기 섬'이라는 공간 배경마저도 알록달록한 유리병으로 만든 집, 색색의 반짝이를 뿌려놓은 듯 반짝거리는 보랏빛 바다, 다채로운 석양 등 예술적인 색감으로 표현되어 사라진 개 '스파츠'를 찾기 위해 떠나는 소년 '아타리'와 다섯 마리 남다른 개들의 모험을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웨스 앤더슨 감독은 강렬한 색채와 선이 돋보이는 목판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웨스 앤더슨 감독은 <개들의 섬> 준비 과정에서 다양한 목판화 이미지를 수집하며 런던의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에 소장된 컬렉션들을 훑었고, 목판화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촉감이 웨스 앤더슨 감독의 상상력에 스며들며 독창적이고 꿈같은 웨스 앤더슨만의 세상이 만들어졌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사이먼 퀸 또한 “웨스는 모델 세트를 어떻게 활용할지, 어떤 식의 비주얼 개그를 이용할 수 있을지 생각한다. 솜으로 연기를 만들거나 비누를 조각해 양초 불꽃을 만든다. 그래서 작업은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참 즐겁다”라며 웨스 앤더슨의 미학적 상상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웨스 앤더슨 감독은 “이 영화의 쓰레기 섬은 매우 깔끔하게 정리된 쓰레기장이다. 그냥 쓰레기가 반복된다면 아무것도 아닐 것이다. 그래서 각종 쓰레기마다 정체성을 만들어줘야만 했다”며 경이로운 가상의 세계를 창조하기 위한 열정을 드러냈다. 캐릭터들의 표정과 움직임, 배경 하나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정교한 작업으로 3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제작한 <개들의 섬>은 웨스 앤더슨 감독의 상상력을 완벽하게 구현해내며 관객들을 환상적인 모험으로 안내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대표적인 ‘웨스 앤더슨 사단’으로는 <문라이즈 킹덤>에서 독특한 연기를 선보였던 프란시스 맥도맨드,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제프 골드블룸을 비롯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문라이즈 킹덤> 등 웨스 앤더슨 감독과 수많은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틸다 스윈튼, 빌 머레이, 에드워드 노튼 등이 있다.

특히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스티브 지소와의 해저 생활> 이후 세 번째로 작업을 함께한 제프 골드블룸은 "웨스 앤더슨 같은 영화 천재와의 작업은 정말 재미있다. 생각나는 시도를 전부 다 해보면서 배우로서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 때문에 순수한 연기가 가능해진다"라며 감독에 대한 아낌없는 칭찬을 표했다.

오늘 20일(토) 10시 30분부터 12시 4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개들의 섬>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