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연애상담소] 남자친구가 오빠 믿지?라고 한다면 믿어도 될까?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최근 15세 레퍼 디아크의 성과 관련된 사생활이 논란이 된 바 있다. 카라의 전 멤버 구하라의 전 남자친구는 동영상 협박문제로 국민적 분노를 야기하기도 했다.

양성평등과 성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한국강사에이전시 소속 이명길 연애코치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한성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양성평등상담부와 함께 성교육 연애특강을 진행했다.

한국강사에이전시 소속 이명길 연애코치가 한성대학교에서 성교육 연애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연애코치가 알려주는 매력 뿜뿜 연애특강"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소개팅 100전 100승 비법, 연애전략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의 연애특강은 물론, 대학생들이 알아야 할 성적자기결정권과 친밀한 관계 속 폭력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실제 대학생들이 질문했던 성과 관련된 질문들을 문제로 만들어 함께 풀어 봤다. 또한, 강연 말미에는 카카오 톡 오픈 채팅을 활용한 즉석 19금 연애상담 코너도 마련했다.

한국강사에이전시 소속 이명길 연애코치가 한성대학교에서 성교육 연애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이번 강연을 진행한 이명길 코치는 2013년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사전에 연애코치를 정식 직업으로 등록시킨 국내 1호 연애코치다. 2016년 구성애 푸른 아우성의 성교육 강사 과정을 이수한 후 을지대학교, 국민대학교, 남서울대학교, 동국대학교 등에서 19금 성교육 연애특강을 진행했다. 수능이 끝난 고3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스무 살 때 알아야 할 성교육 연애특강' 등도 진행 한 바 있다.

한편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대표이사는 "한국강사에이전시는 이명길 연애코치는 물론 한광일 웃음치료 창시자, 유재천 의미공학연구소 대표, 김효석 (사)한국프레젠터협회 회장, 정진수 감성컴퍼니 대표 등 스타 강사들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의뢰기관의 교육목적 및 교육대상에 최적화 된 강사를 추천하는 것은 물론 강의 현장 기사를 게재함으로써 강의를 의뢰한 기업 및 기관까지 브랜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