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4일(수)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24일(수) 6시 40분 <택시운전사>, 9시 30분 <엑스맨: 아포칼립스>, 12시 20분 <애비규환>, 14시 40분 <키마이라>, 17시 20분 <맨인블랙: 인터내셔널>, 19시 40분 <히트맨>, 22시 <범죄도시>, 0시 30분 <신의 한수>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애비규환>

2020년 11월 12일 한국에서 개봉된 최하나 감독의 <애비규환>은 출연진으로 크리스탈(토일), 장혜진(선명), 최덕문(태효), 이해영(환규) 주연, 강말금, 남문철, 신재휘, 장햇살, 이진주, 김미향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26, 네티즌 평점 6.96, 누적관객수 22,824명을 기록한 108분 분량의 코미디영화다.

연하 남친 ‘호훈’과의 불꽃 사랑으로 임신을 하게 된 대학생 ‘토일’. 출산 후 5개년 계획까지 준비하며 결혼을 선언했지만, 돌아온 것은 “넌 대체 누굴 닮아 그 모양이냐”는 부모님의 호통뿐이다. 누굴 닮았는지 직접 확인하겠다며 찾은 친아버지는 기대와 달리 실망스럽기만 하고, 착잡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예비 아빠 ‘호훈’의 행방이 묘연해진다. 어색한 현아빠, 철없는 구아빠, 집 나간 예비 아빠까지! 첩첩산중 설상가상 그야말로 ‘애비규환’이로다!

영화 <애비규환>은 ‘차마 눈뜨고 보지 못할 참상’이라는 의미의 사자성어 아비규환(阿鼻叫喚)을 살짝 비튼 제목으로 눈길을 끈다. 주인공 ‘토일(정수정)’은 연하 남자친구 ‘호훈(신재휘)’과의 불꽃 로맨스로 덜컥 임신을 하고, 5개월이 되고 나서야 직접 세운 ‘출산 후 5개년 계획’과 함께 결혼을 선언한다.

부모님은 부모님 대로 일방적인 ‘토일’의 태도에 실망하고, ‘토일’은 ‘토일’대로 자신의 결정을 믿고 지지해 주지 않는 엄마(장혜진)와 현아빠(최덕문)에게 상처를 받아 무작정 연락이 끊긴 친아빠(이해영)를 찾으러 고향 대구로 떠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히트맨>

2020년 1월 22일 개봉된 최원섭 감독의 <히트맨>은 출연진으로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 이지원 주연, 허성태, 조운, 허동원, 이준혁, 이중옥 조연, 김미희, 최요한, 한철우, 이상원, 김길동, 배진웅, 김선혁 우정출연, 박두식, 김풍, 황병국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98, 네티즌 평점 6.76, 누적관객수 2,406,232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코믹액션영화다.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비밀 프로젝트 방패연 출신 전설의 암살요원 '준'. 그러나 현실은 연재하는 작품마다 역대급 악플만 받을 뿐이다. 술김에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그려버리고 예상치 않게 웹툰은 하루아침에 초대박이 나지만, 그로 인해 '준'은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는데. 웹툰 작가가 된 전설의 암살요원, 그의 히트 본능이 깨어난다!

영화 <히트맨>은 웹툰 작가가 된 전직 암살요원 ‘준’이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술김에 그려버리면서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어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의 코믹 액션이다.

[OCN Movies 편성표] 24일(수) 8시 20분 <라이프 오브 파이>, 10시 50분 <나홀로 집에2>, 13시 20분 <명량>, 16시 <감쪽같은 그녀>, 18시 20분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22시 <람보: 라스트워>, 0시 <롱 리브 더 킹: 목포영웅>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나홀로 집에2>

1992년 12월 18일 개봉된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맥컬리 컬킨, 조 페시, 다니엘 스턴, 존 허드, 캐서린 오하라 주연, 에디 브랙큰, 데빈 라트레이, 키에란 컬킨 조연의 <나홀로 집에2: 뉴욕을 헤매다(Home Alone 2: Lost In New York>는 네티즌 평점 9.33을 받은 115분 분량의 미극 코미디영화다.

가족과 함께 플로리다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기로 한 케빈이 공항에서 뉴욕행 비행기에 오르게 되어 혼자 남게 되어 벌어지는 코미디물이다.

케빈은 가족과 함께 플로리다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기로 한다. 그러나 공항의 소란 속에서 그만 뉴욕행 비행기에 오르게 되어 거대한 도시에 혼자 남게 된다. 홀로 뉴욕에서 해방감을 느끼는 케빈은 아버지의 카드로 플로리다 호텔에 투숙하는 한편 덩컨 장난감가게에서 만난 덩컨 씨가 크리스마스 때 번 돈을 어린이병원에 기부하려는 계획을 알게 된다.

그러나 이때 케빈은 감옥에서 탈출한 마브와 해리를 덩컨가게 앞에서 만나 쫓기다가 해리와 마브에게 잡히고 만다. 여기에서 해리와 마브가 이 기부금을 노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 케빈은 간신히 도망쳐 삼촌의 집을 이용해 이 두 도둑을 저지시킬 준비에 들어간다. 결국 케빈에게 혼이 난 두 멍청한 도둑들은 공원에서 케빈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잡히고, 케빈은 카드를 추적해 찾아온 엄마와 극적인 상봉을 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명량>

2014년 7월 30일 개봉된 김한민 감독의 <명량>은 출연진으로 최민식(이순신), 류승룡(구루지마), 조진웅(와키자카) 주연, 진구, 이정현, 김명곤, 권율, 노민우, 김태훈, 오타니 료헤이, 이승준, 김강일, 박보검, 이해영, 장준녕, 문영동, 김원해, 김길동, 최덕문, 박노식, 최창균, 신창수, 김현태, 정제우, 강태영, 김구택, 주석태, 조복래, 고경표, 이재구, 조하석, 이주실, 한이진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88, 네티즌 평점 8.44를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17,615,658명을 기록한 128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1597년 임진왜란 6년, 오랜 전쟁으로 인해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무서운 속도로 한양으로 북상하는 왜군에 의해 국가존망의 위기에 처하자 누명을 쓰고 파면 당했던 이순신 장군(최민식)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된다.

하지만 그에게 남은 건 전의를 상실한 병사와 두려움에 가득 찬 백성, 그리고 12척의 배 뿐. 마지막 희망이었던 거북선마저 불타고 잔혹한 성격과 뛰어난 지략을 지닌 용병 구루지마(류승룡)가 왜군 수장으로 나서자 조선은 더욱 술렁인다.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배가 속속 집결하고 압도적인 수의 열세에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는 순간, 이순신 장군은 단 12척의 배를 이끌고 명량 바다를 향해 나서는데.

[OCN Thrills 편성표] 24일(수) 7시 50분 <킬러들의 수다>, 10시 20분 <배틀쉽>, 13시 <비밀의 숲>, 15시 50분 <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 18시 20분 <프로메테우스>, 20시 50분 <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23시 <성범죄수사대: SVU21>, 1시 <세븐>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프로메테우스>

2012년 6월 6일 개봉된 리들리 스콧 감독의 <프로메테우스>는 출연진으로 누미 라파스, 마이클 패스벤더, 샤를리즈 테론, 가이 피어스 주연, 로건 마샬 그린, 케이트 딕키, 라프 스팰, 숀 해리스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75, 누적관객수 971,482명을 기록한 123분 분량의 미국 SF스릴러영화다.

“인류의 기원을 찾는 태초로의 탐사 여행. 지구상의 모든 역사를 뒤엎을 가공할 진실을 목격한다!”

2085년. 인간이 외계인의 유전자 조작을 통해 탄생한 생명체라는 증거들이 속속 발견되면서 인류의 기원을 찾기 위해 탐사대가 꾸려진다. 우주선 ‘프로메테우스호’를 타고 외계 행성에 도착한 이들은 곧 미지의 생명체와 맞닥뜨리게 되고, 이는 인류 전체를 위협하는 엄청난 공포가 되는데.

프로메테우스(Prometheu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티탄족 이아페토스의 아들이다. 제우스가 숨겼던 불을 훔쳐서 인간에게 건네주어 처음 인간에게 문명을 가르친 신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 <프로메테우스>는 메소포타미아, 아즈텍, 마야 등지에서 속속 발견되는 별자리가 공통적으로 가리키는 하나의 좌표를 찾아 광활한 우주로 여행을 떠나는 2089년을 배경으로 한 SF 액션 블록버스터다.

[스크린 편성표] 24일(수) 8시 50분 <댄 인 러브>, 10시 50분 <컨베이젼>, 13시 <김씨네 편의점5(9~10회)>, 13시 55분 <이탈리안잡>, 16시 10분 <익스토션>, 18시 25분 <CSI:MIAMI6(9~10회)>, 20시 25분 <칙파이트>, 22시 20분 <사고친 후에>, 0시 55분 <모범시민>이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