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언니는 살아있다>는 2017년 4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SBS에서 방영된 68부작 드라마다. 한날한시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세 여자의 자립갱생기로, 여성들의 우정과 성공을 그린 드라마 작품이다.

제작 정보로 안석준 제작, 최영훈 감독 연출, 김순옥 작가 극본, 등장인물(출연진)로 민들레(장서희), 김은향(오윤아), 강하리(김주현), 양달희(김다솜), 설기찬(이지훈), 구세준(조윤우), 사군자(김수미), 구필모(손창민), 구필순(변정수), 이계화(양정아), 조환승(송종호), 구세경(손여은), 조용하(김승한), 나대인(안내상), 고상미(황영희), 세라박(송하윤), 비키정(전수경) 등이다.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는 최고시청률 24.0%(닐슨코리아 제공)를 기록했으며, 줄거리와 결말, 공식영상 보러가기, 회차정보, 방송시간, OST 관련앨범, 촬영지와 세트 등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인기작품이다. 11월 26일(금)부터 하이라이트TV에서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가 재방송된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SBS가 소개하는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의 기획의도를 알아보자.

이 드라마는 "세상에서 가장 위급한 3명의 여자가 한날한시에 가장 사랑했던 사람을 잃게 된 빽 없고, 돈 없고, 세상천지 의지할 데 없는 세 언니들의 자립 갱생기, 그녀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워맨스 드라마다.

이 드라마는 “세상에서 가장 위급한 3명의 여자가 각각 3대의 구조차량을 기다리는 숨 막히는 순간”에서 시작한다. 행복한 신혼여행 길에 교통사고로 신랑을 잃을 위기에 처한 강하리, 화마에 휩싸인 집에 혼자 갇혀있는 어린 딸을 잃을 위기의 김은향, 사이코패스 스토커에 위협당하고 있는 한물간 여배우 민들레, 그렇게 세 여자는 1분을 10년처럼 구조차량을 기다리고 있다.

같은 날 급작스런 사고로 삶의 중심을 잃은 세 여자. 이들 세 여자에겐 사랑하는 사람을 앗아간 각각의 철천지원수들이 존재한다.

SBS가 소개하는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의 등장인물을 알아보자.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 민들레(장서희)

아역 출신 배우. 한때는 톱스타의 영광을 누렸지만 지금은 퇴물취급 받는 한물간 꼴통 여배우. 그런데도 자신의 처지를 자신만 모른다. 왜냐! 그건 다 들레의 매니저이자 광팬인 엄마 때문이다. 치약도 혼자 못 짜고 캔 음료도 딸 줄 모르고, 방금 새로 한 밥만 먹고 유기농 과일 아니면 주스 취급도 안 하는 공주 중에 상공주.

아니 자기 손으로 할 줄 아는 게 아나도 없는 사회 부적응자에 미성숙한 어른이다. 그러다 갑자기 엄마가 죽었다. 들레의 오랜 스토커의 칼에 맞아, 그것도 들레를 대신해서 말이다. 엄마가 죽은 것을 믿지 못 하고 매일같이 울던 그때, 들레의 앞에 스토커가 다시 나타나고 그를 추격하기 시작한 들레는 벼랑 끝에서 엄마의 원수와 마주서게 된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 김은향(오윤아)

이지적이고 냉철하고 매사에 합리적인 성격. 대기업 비서 출신으로 결혼과 함께 전업주부의 길을 걸었다. 시험관 시술 7번 만에 귀하게 얻은 딸 아름에게만 집중하며 완벽한 엄마가 되기 위해 자신의 인생은 뒤로 한 채 딸 바보로 살았다.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인생이라 생각했던 어느 날, 아름이 혼자 있던 집에 화재가 나고 구급차까지 늦게 도착하게 되면서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딸을 잃게 된다. 딸을 지키지 못한 자신을 원망하고 괴롭히던 중 그 화재가 남편 때문에 일어났고 남편의 불륜사실까지 알게 되면서 은향은 딸 아름의 복수를 결심한다. 남편과 내연녀의 인생을 망가뜨리기 위해 자신의 삶을 버리는 여자.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 강하리(김주현)

돌아가신 부모님을 대신해 동네 문방구집 “보물섬”을 운영하는 불타는 떡볶이 일명 “불떡”이라 불리는 동네 공식 오지라퍼! 정의감 넘치는 돌직구 성격은 옵션이다. 예민한 피부 탓에 낮술을 마셨냐는 오해를 살 정도로 얼굴에는 항상 홍조를 띠고 있고 야상에 청바지를 교복 수준으로 입고 다니지만, 보면 볼수록 사랑스럽고 귀여운 매력의 소유자.

로스쿨 수석졸업에 대기업 법무팀에 입사한 수재 중의 수재인 남자친구와 시댁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에 골인하지만,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결혼식 당일 교통사고로 남편이 죽게 되면서 한 순간 남편 잡아먹은 과부 꼬리표를 달게 된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 양달희(다솜)

기찬의 애인. 빛나는 미모와 타고난 부티로 부잣집 막내딸처럼 보이지만 사실 평생을 가난과 함께 했다. 엄마가 재혼 후 동생을 낳다가 죽자 도망치듯 미국으로 떠났고 뛰어난 메이크업 실력으로 유명해지면서 자리를 잡았다. 자신을 무시하고 괴롭히던 세라박이라는 갑부 딸에게 도둑년이라는 모욕을 당한 뒤 따지러 간 자리에서 뜻하지 않게 세라박이 식물인간이 되고, 그 현장을 목격한 메이드의 협박에 못 이겨 죽기보다 싫은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다.

자신을 목숨보다 사랑하는 애인 기찬을 배신하고 기찬이 품종개량한 꽃을 훔쳐 완전히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잡는다. 루비화장품과 인생이 걸린 거래를 위해 새아빠의 택시를 몰고 가다 4중 추돌사고를 내면서 여러 사람의 운명을 바꿔놓게 되고, 돌이킬 수 없는 악의 길을 걷게 된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 설기찬(이지훈)

능글맞기로는 대한민국 1등에 외로워도 슬퍼도 절대 울지 않는 캔디지만, 사실 어릴 때 기억을 잃고 고아원에서 자랐다. 짧은 학벌이지만 꽃에 관해서는 모르는 게 없을 정도로 해박한 괴짜 꽃박사로, 자신이 재배한 꽃으로 사람에게 가장 좋은 천연화장품을 개발하는 게 인생의 목표.

사랑하던 애인 양달희의 배신으로 품종개량에 성공한 꽃의 특허권을 공룡그룹에 뺏긴 것도 모자라, 천하에 둘도 없는 친구 재일이 자신이 빌려준 웨딩카를 타고가다 사고로 죽게 되면서 엄청난 절망에 빠진다. 그 후 친구의 사고가 공룡그룹과 관련돼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공룡그룹과의 전쟁을 선포한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 구세준(조윤우)

킹 오브 갑질. 싸가지 없는 말투, 재수 없는 눈빛, 거만한 에티튜드가 재벌 3세의 필수 조건이라고 생각하는 구씨 가문 신(新) 트러블메이커. 구회장의 하룻밤 실수로 태어난, 사실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존재였다가 구회장의 친아들인 세후의 실종으로 한순간 성골로 등극하게 되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사고를 치면서 구회장에게 아들로도 인정받지 못하는 트라우마까지 생겨버렸다.

미국으로 귀향을 떠났다가 마지막 기회를 얻고 한국으로 컴백, 신분을 숨긴 채 공룡그룹 인턴생활을 시작하게 되고 그곳에서 말도 안 되게 기막힌 여자, 강하리와 재회한다. 하리와 엮이면 온갖 짜증나는 일들의 연속인데도 희한하게 자꾸 더 엮이고 싶어진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장서희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장서희는 1972년(나이 50세) 태어났으며, 경희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SBS 연기대상 일일&주말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3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사물의 비밀>, <마이 캡틴 김대출>, <초승달과 밤배>, <귀신이 산다>, <야망의 대륙>, <3일낮 3일밤>, <화녀 82>, <친구여 조용히 가다오> 등이 있다.

방송으로 <부라더 시스터>, <맛있는 이야기 음담패썰>, <서울메이트>, <언니는 살아있다>, <엄마>, <뻐꾸기 둥지>, <수당영웅>, <산부인과>, <림사부재수이>, <아내의 유혹>, <경자풍운>, <사랑찬가>, <회전목마>, <인어아가씨>, <그 여자네 집>, <길모퉁이>, <온달 왕자들>, <태조 왕건>, <불꽃>, <허준>, <예감>, <엄마는 출장중>, <한명회> 등이 있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오윤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오윤아는 1980년(나이 42세) 태어났으며, 2000년 제1회 사이버 레이싱퀸 선발대회 1위로 데뷔한 레이싱걸,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조연상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0년 제27회 KBS 연예대상 리얼리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이 있다.

방송으로 <날아올라라 나비>, <찐친골프>, <돈 터치 미>, <한 번 다녀왔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신과의 우정>, <진짜 사나이 300>, <훈남정음>, <연남동 539>, <발레교습소 백조클럽>, <언니는 살아있다>, <사임당 빛의 일기>, <오 마이 금비>, <화장대를 부탁해>, <앵그리맘>, <여우비행 인 뉴욕>, <너희들은 포위됐다>, <맏이>, <돈의 화신>, <무자식 상팔자>, <21세기 가족>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방법: 재차의>, <귀신의 향기>, <올드 미스 다이어리>, <연애술사>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