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2년 12월 31일 개봉된 리 타마호리 감독의 <007 어나더 데이(Die Another Day)>는 출연진으로 피어스 브로스넌 주연, 할리 베리, 토비 스티븐스, 로자먼드 파이크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5.73을 받은 133분 분량의 액션스릴러작품이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007 어나더 데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 동토의 제국 북한, 그곳에도 평화를 원하는 온건파의 노력은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이 전세계를 위협하고자하는 알 수 없는 세력에 의해 위협받고 세계평화를 위협할만한 초강력 신무기가 등장한다. 이것이 실험되고 있는 아이슬란드로 가게 된 007은 모든 사건의 시발점이 된 강력한 적과 마주치게 되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북한 내 무기밀매 현장에 위장 잠입해 비밀 임무를 수행하던 제임스 본드는 강경파 일원인 문대령과 자오를 만나게 된다. 그러나 본드는 자오에 의해 정체가 발각되어 북한군에게 포로로 잡히고, 그와 대결하던 문대령은 목숨을 잃는다.

수개월 후, 제임스 본드는 포로협상으로 풀려나지만 정보누설 혐의로 영국 정보국에 의해 모든 지위를 박탈당한다. 홍콩과 쿠바, 런던 등을 오가며 베일에 싸인 배신자의 정체를 찾아 나선 그는 배후에 자오의 음모가 도사리고 있음을 직감하고 혼자서 해결하기로 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그러던 중 사건의 열쇠를 쥔 신비의 여인 징크스를 만나고, 전세계를 파멸로 몰아넣을 놀라운 신무기가 개발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에 단서를 추적하던 제임스 본드는 베일에 싸인 백만장자 구스타프의 존재를 확인하고, 그의 본거지인 아이슬란드의 얼음궁전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자오와 맞닥뜨린 제임스 본드는 구스타프 일당이 개발한 엄청난 위력의 인공위성 이카루스의 정체를 파악한다. 구스타프의 세계 지배 야욕을 확인한 제임스 본드는 최후의 일전을 치르기 위해 징크스와 함께 DMZ로 향하는 그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피어스 브로스넌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피어스 브로스넌(Pierce Brendan Brosnan)은 1953년(나이 69세) 아일랜드에서 태어났으며, 1976년 연극 <어두워 질 때 까지>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29회 유럽영화상 유러피안 세계공헌상, 2007년 대한민국 방송광고 페스티벌베스트 베스트매칭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로는 <펄스 포지티브>, <미스피츠>,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스피닝 맨>, <파이널 스코어>, <더 문 앤 더 선>, <맘마미아1·2>, <더 포리너>, <리빙보이 인 뉴욕>, <아이.티.>, <퍼펙트 크리에이션>, <크리스마스의 기적>, <이스케이프>, <스파이 서바이버>, <러브 펀치>, <노벰버 맨>, <유령 작가>, <퍼시잭슨과 번개도둑>, <그레이티스트>, <더 버터플라이>, <애프터 썬셋>, <사랑에 빠지는 아주 특별한 법칙>, <딥 블루>, <007 어나더 데이>, <테일러 오브 파나마>, <그레이 올>, <007 언리미티드>, <007 네버 다이>, <로빈슨 크루소>, <단테스 피크>, <007 골든 아이>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할리 베리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할리 베리는 1966년(나이 56세) 태어났으며, 1985년 미스 Teen USA 대회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2002년 <몬스터 볼>로 흑인 여배우 최초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할리우드가 인정하는 최고의 여배우로 거듭난 바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미모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11억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린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엑스맨> 시리즈에 출연하게 된 그녀는 날씨를 조절할 수 있는 돌연변이 ‘스톰’ 역할을 맡으며 아이코닉한 배우로 거듭났다. 영화 <엑스맨> 시리즈에서 은발의 짧은 헤어스타일로 파격 변신한 할리 베리는 관객들의 뇌리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로는 <재키의 링>, <로스트 인 아메리카>, <존윅3: 파라벨룸>, <킹스>, <키드냅>, <킹스맨: 골든 서클>,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무비43>, <더 콜>, <클라우드 아틀라스>, <다크 타이드>, <뉴욕의 연인들>, <프랭키와 앨리스>, <퍼펙트 스트레인저>, <엑스맨: 최후의 전쟁>, <로봇>, <캣우먼>, <고티카>, <엑스맨2>, <007 어나더 데이>, <몬스터 볼>, <스워드피쉬>, <바보들의 사랑>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7일(토) 13시 5분부터 15시 45분까지 tvN 스토리에서 영화 <007 어나더 데이(Die Another Day)>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