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타워>는 2012년 12월 25일 한국에서 개봉된 김지훈 감독의 재난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출연진으로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 주연, 김인권, 안성기, 송재호, 이주실, 이한위, 권태원, 전국향, 정인기, 차인표, 전배수, 도지한, 이주하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04, 누적관객수 5,181,228명을 기록한 121분 분량의 작품이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타워>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2012년 크리스마스. 가장 행복한 순간 벌어진 최악의 화재참사!”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반드시 살아야한다! 초고층 주상복합빌딩 타워스카이의 시설관리 팀장인 싱글대디 ‘대호’(김상경)는 사랑하는 딸 ‘하나’(조민아)와 함께 멋진 크리스마스이브를 보내기로 약속한다. 대호가 마음에 품고 있는 타워스카이 푸드몰의 매니저 ‘윤희’(손예진)는 바쁜 ‘대호’를 대신해 잠시나마 ‘하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한편, 전설로 불리우는 여의도 소방서의 소방대장 ‘영기’(설경구)는 결혼 후 처음으로 크리스마스이브에 아내와의 데이트를 약속한다. 모두가 행복한 그 날 저녁,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리고 있는 타워스카이에서 예기치 못한 화재 사고가 발생하는데.

“최악의 화재 속, 삶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타워>는 108층 초고층 빌딩 타워스카이에서 벌어진 대형 화재에 맞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재난영화이며, 인간에게 꼭 필요하지만 사고로 이어지면 걷잡을 수 없이 무서운 존재인 ‘불’을 소재로 다룬 작품이다.

영화 제작진은 <타워>가 인간에 의해 발생한 최악의 화재 참사를 다룬다는 점에서 기존의 재난영화와는 차별성을 띤다고 밝혔다. 또한 실사 촬영과 CG 기술을 병행해 구현한 화재 장면과 무에서 유의 창조라 일컬어지는 가상공간 타워스카이 등 이전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볼거리가 더해져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인간의 욕망이 부른 화재 사건이 도시 전체를 위협하는 참사로 변모해 가는 과정은 관객들에게 긴장감은 물론, 공감을 안겨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영화 속 제 3의 주인공인 타워스카이는 108층 높이의 규모와 화려한 외관으로 위용을 자랑하는 가상의 공간으로, 가장 행복한 날인 크리스마스이브에 발생한 최악의 화재 사건을 보다 비극적으로 그려내는 장치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손예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손예진은 1982년(나이 40세) 태어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제56회 백상예술대상 틱톡 인기상, 2018년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영화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서른, 아홉>, <사랑의 불시착>,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상어>, <개인의 취향>, <스포트라이트>, <연애시대>, <여름향기>, <대망>, <선희 진희>, <맛있는 청혼> 등이 있다.

영화로는 <협상>, <지금 만나러 갑니다>, <덕혜옹주>, <비밀은 없다>, <나쁜놈은 죽는다>,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상어>, <공범>, <타워>, <오싹한 연애>, <개인의 취향>, <백야행 : 하얀 어둠 속을 걷다>, <아내가 결혼했다>, <스포트라이트>, <무방비 도시>, <연애시대>, <천년여우 여우비>, <작업의 정석>, <외출>,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여름 향기>, <클래식>, <연애소설>, <취화선>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설경구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설경구는 1967년(나이 55세) 태어났으며,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고 활동 중인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54회 대종상영화제 남우주연상, 2015년 제35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최우수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유령>, <자산어보>, <소년들>, <야차>, <킹메이커>, <퍼펙트맨>, <생일>, <우상>, <1987>, <살인자의 기억법>, <불한당 : 나쁜 놈들의 세상>, <루시드 드림>, <서부전선>, <나의 독재자>, <소원>, <감시자들>, <타워>, <해결사>, <용서는 없다>, <해운대>, <강철중 : 공공의 적>, <싸움>, <그놈 목소리>, <열혈남아>, <역도산>, <실미도>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김상경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김상경은 1971년(나이 51세)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1998년 MBC 드라마 <애드버킷>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2014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균>, <열두 번째 용의자>, <사라진 밤>, <궁합>, <1급기밀>, <살인의뢰>, <몽타주>, <타워>, <하하하>, <조용한 세상>, <극장전>, <내 남자의 로맨스>, <살인의 추억> 등이 있다. 방송으로 <라켓소년단>, <청일전자 미쓰리>, <왕이 된 남자>, <장영실>, <촉촉한 오빠들>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라켓소년단>, <청일전자 미쓰리>, <왕이 된 남자>, <장영실>, <가족끼리 왜 이래>, <공소시효>, <국가가 부른다>, <대왕세종>, <변호사들>, <2004 인간시장>, <홍국영>, <눈꽃> 등이 있다.

오늘 28일(일) 22시 25분 EBS1 한국영화특선에서 영화 <타워>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