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드라마 ‘남자친구’는 2018년 11월 28일부터 2019년 1월 24일까지 tvN에서 방영된 16부작 수목드라마다. 이 드라마는 한 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차수현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김진혁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로맨스작품이다.

제작 정보로 박신우 감독 연출, 유영아 작가 극본, 등장인물(출연진)은 차수현(송혜교), 김진혁(박보검), 정우석(장승조), 차종현(문성근), 진미옥(남기애), 남명식(고창석), 장미진(곽선영), 김장수(신정근), 주연자(백지원), 김진명(표지훈), 이대찬(김주헌), 김화진(차화연), 김선주(김혜은), 조혜인(전소니), 이진호(김호창), 박한길(이시훈), 구은진(박진주) 등이다.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이 드라마는 최고시청률 10.3%(닐슨코리아)를 기록했으며, 줄거리와 결말, 촬영지와 세트, 공식영상 보러가기, 회차정보, 방송시간, OST 관련앨범 등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인기작품이다.

tvN 남자친구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드라마 ‘남자친구’의 인물관계도와 기획의도 속으로 들어가 보자.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기분 좋은 긴장감을 가졌던 것 같다. '썸'이라는 걸 탈 때.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자격이 필요한 것도 아닌 달달한 '썸' 내 마음이고 그 사람 마음인데 누가 뭐라 질타하겠나. 그런데, 세상이 뭐라고 질타하는 '썸'이 시작된다. 이 사랑이 시작된다면 달달함보다 고통이 클 것인데 그래서 사랑은 위대하다고 하는가.

다 가진 것처럼 보이는 여자와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 평범한 남자. 부와 명예를 버리는 게 어려운 일일까, 평범한 일상을 내놓는 게 어려운 일일까. 하여튼 두 사람에겐 모두 어려운 일이다. 사람들은 우려한다. 가진 것 없는 어린 남자가 높고 깊은 성 안에 갇힌 공주를 구해낼 수 없다고 한다. 미친 돈키호테와 다를 바 없는 보잘 것 없는 남자의 치기라고 한다. 하지만 그 치기는 '사랑'의 다른 표현이다. 어쩌다 마주친 만남이 결국은 만날 수밖에 없는 운명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tvN 남자친구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드라마 ‘남자친구’의 등장인물을 알아보자.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 차수현(송혜교, 동화호텔 대표)

정치인 아버지를 둔 딸은 자유롭지 못하다. 아버지 선거운동 때마다 띠를 두르고 인사를 하고 노래를 했다. 똑똑하고 예쁜 수현은 곧 연예인만큼 유명해졌다. 그렇게 국회의원의 딸에서 서울 시장의 딸로. 이제는 당 대표의 딸이다.

아버지를 청와대에 입성시키고 싶어 하는 엄마의 빅피쳐에 맞춰 대학 졸업 후 태경그룹 아들의 아내가 되었고 지금은 재벌가에서 이혼당한 여자가 되었다. 이혼하던 날, 수현은 웃었던 것 같다. 살 것 같아서. 위자료로 다 죽어가는 사업 ‘동화호텔’을 받았고 미친 듯이 매달렸다. 그리고 4년 만에 업계 1위를 만들었다.

태경그룹 전 며느리보다 동화호텔 대표로 살고 싶은데 이혼 후에도 전 시댁의 그림자가 목줄처럼 그녀를 조여 온다. “태경그룹 이미지에 결점을 남기는 불상사가 발생할 시 동화호텔은 태경그룹으로 반환된다. 이 모든 결정은 이사 회의를 통해 결정한다.”

그 ‘불상사’가 뭘까. 어찌 되었건 아직 그 ‘불상사’는 없다.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 김진혁(박보검)

주민등록초본에 주소지 달랑 하나. 홍제동 집에서 태어나, 자랐고 여전히 살고 있다. 스물아홉 해 동안. 진혁의 아버지는 이 동네에서 진혁의 나이만큼 오랫동안 과일 가게를 하고 있다. 부모님을 닮아 착하고 이웃에 관심이 많은 진혁은 시장과 동네 어른들의 귀염둥이다. 다만, 공부는 좀 하던데 왜 졸업한 지 1년이 지나도록 취준생인지 모르겠다.

사실 억울한 부분도 있다. 학교도 일 년 일찍 들어갔고 우수한 성적으로 조기졸업해서 동년배들보다 전혀 늦은 취준생이 아닌데. 그래도 뭐 1년 동안 놀고 있으니 할 말은 없다.

취업 준비하며 꾸준히 아르바이트를 했다. 마트 창고 일부터 백화점 푸드 코너까지. 핸드폰비 내고 차비하고 동네 단골집 대찬이 형 가게에서 맥주 한 잔 가끔. 그 외에 모든 돈을 모아서 쿠바로 4주 여행을 떠났다. 진혁의 인생에 이런 긴 여행이 또 있을까. 어쩌면 마지막 사치일 것이다. 오래된 필름 카메라를 들고 쿠바의 아름다움을 담아 갔던 마지막 날. 길을 잃은 그녀를 담아버렸다.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 정우석(장승조, 태경그룹 대표)

재벌 아들이니 여러 여자를 만나왔다. 자신과 결혼하고 싶어서 안달인 여자들. 우석의 집안 호적에 이틀 만이라도 담갔다 나와도 좋겠다고 달라붙던 여자들. 수현은 그 여자들과 달랐다. 무표정한 모습이 맘에 들었다. 사연 있어 보이지만 우아한 얼굴. 살아가면서 그녀도 자신을 좋아할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사랑이란 감정이 그녀에겐 없는 걸까. 그래서 이혼하자고 했다. 좋아하는 여자가 있다고.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송혜교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송혜교는 1981년(나이 41세) 태어났으며, 1996년 CF '선경 스마트' 모델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미국 드라마피버어워즈 베스트 여배우상, 2016년 KBS 연기대상 대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남자친구>, <태양의 후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그들이 사는 세상>, <풀하우스>, <햇빛 쏟아지다>, <올인>, <수호천사>, <호텔리어>, <가을동화>, <달콤한 신부>, <백야 3.98>, <순풍산부인과>, <육남매>, <첫사랑> 등이 있다.

영화로는 <태평륜 완결편>, <태평륜피안>, <나는 여왕이다>, <두근두근 내 인생>, <일대종사>, <오늘>, <페티쉬>, <황진이>, <파랑주의보> 등이 있다.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사진 출처=tvN 남자친구 홈페이지]

<박보검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박보검은 1993년(나이 29세) 태어났으며, 2011년 영화 <블라인드>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한국관광의 별 특별분야 공로자부문, 2017년 제8회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청춘기록>, <남자친구>, <구르미 그린 달빛>,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응답하라 1988>, <너를 기억해>, <내일도 칸타빌레>, <참 좋은 시절>, <원더풀 마마>, <드라마 스페셜: 스틸사진>, <각시탈>, <히어로> 등이 있다. 영화로는 <서복>, <원더랜드>, <차이나타운>, <반짝반짝 두근두근>, <명량>, <끝까지 간다>, <차형사>, <블라인드> 등이 있다.

오늘 29일(월) 10시 5분부터 12시 55분까지 tvN STORY에서 드라마 <남자친구> 5~6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