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코로나19 이후 메타버스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준 높은 그래픽과 클라우드, 통신 시스템 등 관련 기술 발전에 힘입어 메타버스 환경이 급성장하면서, 메타버스 세계를 선점하기 위한 기업들의 경쟁도 치열하다. 그중 메타버스 플랫폼을 대표하는 제페토 애플리케이션의 크리에이터가 신규 고연봉 직업군으로 부상하고 있다.

제페토 크리에이터는 제페토스튜디오에 자신이 만든 아이템을 업로드해, 수익의 일정 비율을 가상화폐로 받는다. 가상화폐는 일정 금액 초과 시 실제 화폐로 전환할 수 있어, 메타버스가 새로운 비즈니스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페토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강남캠퍼스’가 제페토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무료 특강 ‘제페토를 활용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입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특강은 오는 12월 11일(토) 14시~18시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장 강의는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온라인은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특강은 3D 영상 및 CG 실무 출신의 수많은 강의 경력을 가진 유승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제페토 세미나와 제페토 크리에이트 실습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메타버스 특강을 신청한 수강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강남캠퍼스 관계자는 “메타버스 환경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날이 갈수록 커지면서, 이번 특강이 종료된 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을 정규 과정으로 운영 예정에 있다”며 “직업훈련기관 중 최초로 더조은아카데미에서 시행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정규 과정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빅데이터 분석 ▲파이썬, 자바(JAVA) ▲멀티미디어(디지털웹, 앱, 영상/VFX, VR) ▲3D 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편집디자인 ▲CG∙영상 ▲웹퍼블리셔(웹디자인) ▲게임그래픽(2D, 3D&마야, VFX) ▲게임프로그래밍 등의 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으로, 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등의 국비지원 교육 과정도 함께 운영 중이다.

각 분야 10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갖춘 베테랑 전문가가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실무 밀접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 모의면접과 이력서 관리, 팀 프로젝트 등의 1:1 맞춤 취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