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인촌관 원형 스튜디오 강의 현장 [사진출처=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 인촌관 원형 스튜디오 강의 현장 [사진출처=고려사이버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12월 1일부터 진행되는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군위탁 전형을 통해 군인 및 군무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고려사이버대와 위탁 협약을 체결한 대한민국 육·해·공군 소속 군인 및 군무원 중 취학 추천을 받은 자로, 고등학교 졸업 또는 검정고시 합격 이상의 학력이 요구된다.

군 위탁 전형으로 입학한 경우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요건 충족 시 국가장학금 중복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춘 고려사이버대는 1만1000여 명 이상의 재적 학생을 보유한 국내 대표 사이버대로,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편리한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통해 특히 시공간의 제약을 받는 이들에게 적합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학부 졸업 후에는 4년제 학사 학위가, 대학원 졸업 후에는 석사 학위가 수여된다.

특히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흐름에 발맞춰 사이버대 최초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전공을 신설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머신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기획, 처리, 분석, 활용으로 이어지는 종합적인 교육과정과 파이썬, 케라스 등 인공지능 개발 도구를 활용한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 ‘융합전공(소프트웨어교육 전공, 크리에이터 전공)’ 제도를 신설해 주전공이 아닌 분야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유연한 학사 운영을 선보인다. 재학생들은 융합전공별 교육과정에서 30학점 이상 수강해 해당 분야의 전공 학위를 추가로 취득할 수 있다.

모집 학과는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등이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각 군 본부를 통해 사이버대 취학 추천을 신청한 뒤,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