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일(목)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2일(목) 7시 10분 <그날의 분위기>, 9시 10분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11시 20분 <고스트버스터즈(2016)>, 13시 40분 <소리도 없이>, 15시 40분 <호빗: 다섯군대전투>, 18시 20분 <뺑반>, 21시 <쥬라기월드: 폴른킹덤>, 23시 30분 <조작된 도시>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호빗: 다섯군대전투>

2014년 12월 17일 개봉된 피터 잭슨 감독의 ‘호빗: 다섯 군대 전투(The Hobbit: The Battle of the Five Armies)’는 출연진으로 마틴 프리먼,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주연, 케이트 블란쳇, 올랜도 블룸, 크리스토퍼 리, 휴고 위빙, 에반젤린 릴리, 루크 에반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에이단 터너, 딘 오고먼, 켄 스탓, 그레이엄 맥타비쉬, 제임스 네스빗, 리 페이스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57, 네티즌 평점 8.49, 누적관객수 2,836,774명을 기록한 144분 분량의 판타지모험영화다.

“마침내 거대한 여정이 끝난다!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승리한다!”

빌보 배긴스, 참나무 방패 소린, 난쟁이 족이 떠난 거대한 여정 끝, 난쟁이 족은 원래 자신들의 터전이던 에레보르에 있는 엄청난 보물을 되찾지만 이는 무시무시한 용 스마우그가 호수마을의 무기력한 주민들을 공격하게 되는 결과를 낳는다. 산 아래의 왕 참나무 방패 소린은 탐욕에 서서히 눈이 멀어 우정과 명예를 저버린 채 왕의 보물 아르켄스톤을 찾는다.

소린이 이성을 되찾도록 설득하는데 실패한 빌보는 훨씬 험난한 일이 펼쳐질 줄 모른 채 절박하고 위험한 결정을 내린다. 오래된 적이 중간계로 돌아온 것. 암흑의 군주 사우론은 오크 군대를 보내 외로운 산에 기습 공격을 감행한다. 고조된 긴장감 속에 어둠이 깔리자 난쟁이, 엘프, 인간은 단합할 것인지 말살될 것인지 택해야 한다. 마침내 다섯 군대의 전투가 시작되고 빌보는 본인과 친구들의 목숨을 걸고 싸워야만 하는데.

[OCN Movies 편성표] 2일(목) 8시 40분 <자전차왕 엄복동>, 11시 <맘마미아>, 13시 10분 <키마이라(9~10화)>, 15시 40분 <힘을 내요, 미스터 리>, 18시 <007 스펙터>, 21시 <미드웨이>, 23시 30분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이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맘마미아1>

2008년 9월 3일 개봉된 필리다 로이드 감독의 <맘마미아!>는 출연진으로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콜리 퍼스, 스텔란 스카스가드, 아만다 사이프리드 주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42, 기자·평론가 평점 7.25를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4,578,239명을 기록한 108분 분량의 뮤지컬영화다.

영화 <맘마미아!>는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와 살고 있는 소피(아만다 시프리드)가 행복한 결혼식을 앞두고 벌어지는 일들을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그녀의 계획에 흠이 있다면 결혼식에 입장할 손을 잡고 아빠가 없다는 것이다. 우연히 엄마의 일기장을 발견한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찾게 되고 엄마의 이름으로 그들을 초대한다. 결혼식 전날, 소피가 초대한 세 남자(샘, 해리, 빌)가 그리스 섬에 도착하면서 도나는 당황하게 된다. 과연 소피의 아빠는 누구이며, 이들의 결혼식의 결말은?

영화 제작진은 <맘마미아!>가 뮤지컬 무대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그리스 로케이션으로 최대의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으며, 특히 그리스의 푸른 바다와 해변, 시원한 자연이 좁은 무대에서 표현할 수 없었던 뮤지컬의 아쉬움을 완벽하게 해결했다고 밝혔다.

[OCN Thrills 편성표] 2일(목) 7시 10분 <보디가드>, 9시 30분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12시 10분 <대결>, 14시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16시 20분 <역모: 반란의 시대>, 18시 30분 <키마아라(9~10회)>, 21시 <사바하>, 23시 40분 <원티드>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대결>

2016년 9월 22일 개봉된 신재호 감독, 이주승, 오지호, 이정진, 신정근 주연의 <대결>은 관람객 평점 6.85, 네티즌 평점 7.80, 누적관객수 32,278명을 기록한 액션영화다.

영화 <대결>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주인공이 형의 복수를 위해 게임회사 대표의 현피 게임에 뛰어드는 내용이다.

가진 것 없는 취준생이 무엇 하나 모자란 것 없는 절대 갑(甲)을 상대로 대결을 펼친다. 돈과 권력 앞에 고개 숙이고 싶지 않은 마음, 폭력과 부조리에 당당하게 맞서고 싶은 마음, 무소불위 절대 권력을 한 번이라도 이겨보고 싶은 마음을 통쾌하게 펼치는 작품이다.

영화 제작진은 <대결>이 오랜만에 한국 영화에서 만나는 액션 영화이자 각각의 캐릭터가 빛나는 캐릭터 무비라고 밝혔다. 이주승, 오지호, 이정진, 신정근 배우들이 빚어낸 영화 속 인물은 현 대한민국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지금 시대 우리가 만나고 싶은 캐릭터이기도 하다.

높은 취업난으로 무기력해진 청년들을 일컫는 달관 세대를 대표하는 ‘풍호’와 돈과 힘에 있어서도 절대권력을 부리며 사람 목숨을 우습게 아는 갑의 상징 ‘재희’의 싸움은 대한민국 사회에 대한 <대결>만의 영화적 은유다.

[스크린 편성표] 2일(목) 8시 40분 <테이큰 하드체이싱>, 10시 20분 <논스톱>, 12시 25분 <베이비 드라이버>, 14시 40분 <토탈리콜>, 17시 <CSI:MIAMI6(15~17회)>, 20시 <익스펜더블>, 22시 25분 <타짜: 신의 손>, 1시 25분 <로그시티>가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2017년 9월 13일 개봉된 에드가 라이트 감독의 <베이비 드라이버(Baby Driver)>는 출연진으로 안셀 엘고트, 케빈 스페이시, 릴리 제임스, 에이사 곤살레스, 존햄, 제이미 폭스 주연, CJ 존스, 존 번탈, 플리, 래니 준, 클레이 도나휴 폰테넛, 할 화이트사이드, 스카이 페레이라, 허드슨 미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41, 네티즌 평점 7.98, 누적관객수 823,624명을 기록한 113분 분량의 스릴러액션영화다.

“완벽한 탈출을 위한 플레이리스트. 모든 리듬이 액션이 된다!”

귀신같은 운전 실력, 완벽한 플레이리스트를 갖춘 탈출 전문 드라이버 베이비. 어린 시절 사고로 청력에 이상이 생긴 그에게 음악은 필수다. 그러던 어느 날, 운명 같은 그녀 데보라를 만나게 되면서 베이비는 새로운 인생으로의 탈출을 꿈꾸게 된다. 하지만 같은 팀인 박사, 달링, 버디, 배츠는 그를 절대 놓아주려 하지 않는데.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는 최고의 운전 실력을 지닌 탈출 전문 드라이버인 베이비(안셀 엘고트)가 매혹적인 여인 데보라(릴리 제임스)를 만나면서 또 다른 인생으로의 완벽한 탈출을 꿈꾼다는 스토리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