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6일(월) 밤 9시에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에서는 은둔식달-호떡달인, 구두닦이 달인, 일본라면 달인, 철봉 달인이 차례로 소개된다.

<은둔식달-호떡 달인>

따끈따끈 호떡이 생각나는 겨울이 찾아왔다. 쌀쌀해진 날씨만큼 쫄깃한 호떡 맛이 더욱 그리워지는데 이곳 전남에 손님들의 발길로 눈코 뜰 새 없는 아주 특별한 호떡집 양대산맥이 있다. 첫 번째 집은 순천에 위치한 32년 된 호떡집. 오랜 단골들 사이에서 조금만 늦어도 만날 수 없는 귀한 호떡으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한다.

한편 광주에는 쫄깃한 맛이 일품인 무등시장 명물이라는 호떡이 있다. 식감은 물론 향긋한 쑥향기에 이끌려 그냥 지나칠 수 없다는데 겨울을 대표하는 국민간식 호떡의 두 은둔달인을 만나본다.

<구두닦이 달인>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안양 평촌역에는 한 번 찾은 손님이라면 누구나 단골로 만드는 특별한 달인이 있다. 21년의 내공답게 오랜 세월 함께한 단골들이 하나같이 엄지를 치켜드는 달인의 구두닦이 실력. 그 누구보다 깨끗하고 꼼꼼한 달인만의 특별한 솜씨 덕에 먼 길 마다하지 않고 한결같이 이곳을 찾아오게 만든다는데! 완벽하고 노련한 구두닦이 실력을 갖춘 이용재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라멘 달인>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생활의달인 제작진이 라멘달인의 식당을 찾아간다. 추운 날씨 하면 떠오르는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만드는 달인이 있다. 한 번 맛보는 순간 숟가락을 놓을 수 없는 마성의 라멘을 만든다는 이상열 (男 / 41세) 달인! 돼지뼈와 좋은 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어 만들며 독학한 끝에 달인만의 향이 진한 육수가 그 특징. 그뿐만이 아니다. 라멘에 들어가는 차슈와 특별한 생면의 조합은 감탄을 멈출 수가 없다는데. 찬바람을 잊게 해줄 따끈하고 푸짐한 라멘 한 그릇을 정성으로 내놓는다는 라멘 달인의 숨겨진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생활의 달인 823회 방송 정보-달인 프로필>
* 달인 프로필 *

은둔식달 – 호떡 달인
전라남도 순천시 <순고후문호떡>
정흥순 / 여 / 75세 / 경력 32년
광주광역시 남구 <무등쑥호떡>
이모수 / 여 / 80세 / 경력 25년

구두닦이 달인
이용재 / 남 / 50세 / 경력 22년

일본 라면 달인
인천 부평구 <교레츠라멘>
이상열 / 남 / 41세

<생활의 달인>은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는 시간이다.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2005년 4월 2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공식영상, 회차정보, 시청률, 방송시간, 재방송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인기 방송이다. 방송에 소개된 달인과 맛집 정보는 SBS 생활의 달인 홈페이지(방송정보 코너)에서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