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천일의 스캔들(The Other Boleyn Girl)>은 2008년 영국과 미국에서 제작되고, 2008년 3월 20일 한국에서 개봉된 저스틴 채드윅 감독의 로맨스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나탈리 포트만, 스칼렛 요한슨, 에릭 바나 주연, 짐 스터게스, 마크 라이런스,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데이비드 모리시, 베네딕트 컴버배치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21, 누적관객수 693,836명을 기록한 115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천일의 스캔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볼린 가의 아름다운 딸 앤 볼린(나탈리 포트만)은 영국의 국왕 헨리 8세를 유혹하여 권력과 명예를 얻으려 한다. 그러나 왕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동생 메리 볼린(스칼렛 요한슨). 왕은 당차고 도전적인 성격의 앤과 달리 순수함과 관능미를 가진 메리에게 빠져들고 그녀를 궁으로 불러들이게 된다. 메리는 집안의 이익과는 상관없이 왕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고 권력과 명예를 중요시하는 앤과 갈등을 일으키게 된다.

이후 왕의 아이를 임신하게 된 메리가 왕과의 동침이 불가능해지자, 동생에 대한 질투와 증오로 기회를 엿보던 앤은 동생을 밀어내고 왕을 유혹하기 시작한다. 앤이 점차 다가올수록 그녀의 요부 같은 섹시미에 빠져드는 헨리 8세는 그녀를 갖기 위해 애를 쓰지만, 앤은 그와의 잠자리를 쉽게 허락하지 않고 더 큰 권력을 가진 ‘왕비’가 되길 원하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헨리8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나 드라마들은 꽤나 많은 편이다. 이보다 더 드라마틱한 이야기도 없을 테니까. 이혼을 하기위해서 종교를 만든 것도 그렇고. 영국의 위대한 여왕인 엘리자베스의 어머니이며, 성공회를 만들게 된 계기인 앤 불린의 이야기이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이 영화에서는 앤불린이 주인공인지, 동생인 메리불린이 주인공인지 헷갈리긴 하지만 성격이 판이하게 다른 두 자매를 통해서 권력의 집착에 대한 결말을 잘 보여주고 있다.

얼마 전 재미있게 본 드라마 <튜더스>와 비교하면서 보면 또 다른 재미가 있었다. 역사란 어느 누구의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많이 다른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지루하다고 하지만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였다. 이런 옛 이야기,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나탈리 포트만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나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은 1981년(나이 41세) 이스라엘에서 태어났으며, 1994년 영화 <레옹>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29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 여우주연상, 2016년 제22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토르: 러브 앤 썬더>, <레옹 디 오리지널>, <루시 인 더 스카이>, <우먼 인 할리우드>, <어벤져스: 엔드게임>, <복스 룩스>, <플래니테리엄>, <헤이데이>, <송 투 송>, <재키>, <오만과 편견 그리고 좀비>, <토르: 다크 월드>, <토르: 천둥의 신>, <블랙 스완>, <뉴욕 아이 러브 유>, <고야의 유령>, <천일의 스캔들>, <마고리엄의 장난감백화점>, <사랑해, 파리>, <브이 포 벤데타>, <프리 존>, <클로저>, <콜드 마운틴>, <히트>, <레옹>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스칼렛 요한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스칼렛 요한슨은 1984년(나이 38세)에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3년 연극 ‘소피스트리’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가수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8회 로마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2010년 제64회 토니상 연극부문 여우조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씽2게더>, <블랙 위도우>, <조조 래빗>, <결혼 이야기>, <어벤져스 : 엔드게임>,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레이디스 나잇>,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씽>, <캡틴아메리카 : 시빌워>,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아메리칸 셰프>, <루시>,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저>, <언더 더 스킨>, <그녀>, <히치콕>, <어벤져스>, <우디 앨런 :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아이언맨 2>,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스피릿>,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에릭 바나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에릭 바나(Eric Bana)는 1968년(나이 54세)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났으며, 1997년 영화 <더 캐슬>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9년 보스톤 영화비평가협회 최고의 조화를 보인 출연진, 2007년 호주영화협회 최우수 연기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더 드라이>, <포기븐>, <킹 아서: 제왕의 검>, <로즈>, <특파원>, <파이니스트 아워>, <인보카머스>, <론 서바이버>, <프라이버시>, <데드폴>, <메리와 맥스>, <한나>, <퍼니 피플>, <러브 더 비스트>, <시간 여행자의 아내>, <스타 트렉: 더 비기닝>, <천일의 스캔들>, <럭키 유>, <뮌헨>, <트로이>, <헐크>, <블랙 호크 다운> 등이 있다.

오늘 9일(목) 8시 40분부터 11시까지 스크린에서 영화 <천일의 스캔들(The Other Boleyn Girl)>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