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 ‘자기주도학습’은 인간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론입니다. A hero lies in you.(영웅은 바로 당신 안에 있습니다.)”

(주)이수미학습코칭 이수미 대표가 ‘자기주도학습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를 오픈했다.

이수미 대표는 자기주도학습 전문가로 현재 (주)이수미학습코칭 대표이자 Ph.D. 교육학 박사, 문학박사이다. 영어학습법관련 발명 특허(2019년)를 등록했고, 『입이 뻥 뚤리는 영어』 외 13권의 책을 집필했다. 이 대표가 말하는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과 실천방법 등을 자세히 들어 보자.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꿈을 키우는 이수미학습코칭 대표 이수미입니다. 행복한 자기주도학습의 Provider로 사람들의 소통과 성장을 응원합니다. 사람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스스로 즐겁게 책을 펼치고, 뜨거운 학구열을 보일 때까지 사랑과 정성으로 교육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꿈을 성취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와 자기주도적 공부습관으로 양질의 밑거름을 탄탄하게 다지며, 밝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시키는 것이 제 교육의 목표입니다. 저와 인연을 맺는 분들에게는 소중한 학습의 시간을 만들어주는 진정한 배움의 터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사진출처=네이버엑스퍼트]
[사진출처=네이버엑스퍼트]

Q. 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 강사로서 진행하는 강의 분야는 무엇인가요?

제가 진행하는 강의분야는 진로/학습입니다. 진로를 앞둔 학생과 부모님, 성인 등 ‘자기주도학습’에 관심 있는 누구나 클래스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학습자 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형 학습과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양적으로는 지식을, 질적으로는 깊이 있는 학습 능력과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함양하게 됩니다.

개별 상담을 통해 학습의 성향과 스타일을 파악하여 단 한 명의 학생만을 위해서도 1:1맞춤형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3Great Results 방식의 학습시스템을 통해 수업과 관리, 그리고 최적의 결과를 유도하는 코칭까지 원스톱기반으로 진행하여 궁극적으로 우수한 성적 및 성과를 이끌어내는 종합학습코칭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Q. 이 클래스를 통해 교육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디지털 스마트 세상을 헤쳐 나가는 힘은 바로 ‘자기주도학습’에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은 인간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론입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자기주도학습’의 기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생들은 이를 통해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수미학습코칭은 이러한 ‘자기주도학습’을 선도하며 다음의 3가지를 지향합니다.

첫재,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합니다.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고 피드백하는 일련의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도합니다.

둘째, 동기, 인지, 행동 프로그램 학습을 추구합니다. 세 가지 구성요소간의 조화를 통해 학습자의 개별성을 존중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최고의 교육 결과를 이끌어 냅니다.

셋째, 반드시 실력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합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즐겁게 공부하면서 최고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최적의 학습결과를 만들어 내도록 지도합니다.

Q. 이 클래스를 듣고 나면 교육생은 어떤 도움이 되나요?

‘자기주도학습 + 티칭 + 코칭이 만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사람마다 성향과 기본기와 적성이 모두 다른데, 그 다양한 사람을 한 곳에 모아놓고 똑같이 수업한다면? 일하게 한다면?’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 맹점을 타파하기 위해 자기주도학습(SDL), 티칭(Teaching) 그리고 코칭(Coaching)을 접목시켰습니다.

자기주도학습으로 밑바탕을 쌓고, 학습을 하고, 코칭으로 개개인에 맞는 학습방향을 잡아주어 놀라운 시너지효과가 일어나는 학습을 만나는 기회를 경험합니다. 따라서, 이 클래스를 듣고 나면 교육생은 최고의 자기주도 학습법을 통한 실력향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기효능감과 자존감 향상은 덤이겠죠?

Q. 기타 하시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누군가 시키는 것에 의해서 억지로 공부나 일하는 방법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공부할 때 기쁨을 느끼고, 왜 공부해야 하는지 아는 사람으로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스로 왜 공부하는지의 목적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개인의 학습문제 진단 및 학습필요를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각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르거나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는 등 어느 누구나 수강이 가능합니다. 실제 30점에서 90점으로 향상시킨 주도형시스템! 지금 바로 도움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