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한부모에게도 워라밸의 권리를' 서울시, 롯데월드타워서 ‘한부모권익증진 포럼’ 개최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소영 연구위원,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성정현 교수 기조 발표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한부모에게 워라밸은 있는가?’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4일(수) 14시, 롯데월드타원 31층 오디토리움에서 한부모권익증진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2013년부터 지속적해서 한부모권익증진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한부모에게도 ‘쉼’과 자녀와 함께 할 시간이 필요함을 알리고,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일‧생활 균형을 주제로 포럼을 기획했다.

포럼의 발제자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소영 연구위원과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성정현 교수가 ‘한부모가족의 일‧생활균형에 대해 시간부족의 문제’와 ‘장애 한부모가족의 일상생활경험과 돌봄지원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포럼은 서영교 국회의원실(더불어민주당), 김혜련 서울시의회보건복지위원장실(더불어민주당),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서대문지회, 커리어플러스센터, 한국두리모지원협의회가 공동주최로 나서며, 취지에 공감하는 롯데지주가 후원기업으로 함께한다.

포럼에는 한부모 당사자, 장애인단체, 여성단체, 관련 연구기관 연구원, 학계 전문가 등 약 120명의 관계기관 및 시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포럼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02-861-3020) 또는 홈페이지(http://www.seoulhanbumo.or.kr)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숙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서울시가 시범으로 시행한 가사지원서비스는 한부모의 일·생활 균형을 위해 시행되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한부모가정의 시간빈곤에 대한 현실을 파악하고 돌봄지원 방안을 모색해 한부모가정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