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는 11월 10일부터 진행되는 '평생학습관 11~12월 인문학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평생학습관 11~12월 인문학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강의는 11월 10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10~12시) 평생학습관 2관(구로구청 신관2층) 1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인공지능, 로봇 등 기술이 다가오는 시대에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인문학의 가치를 살펴보는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11월 10일은 고병헌 교수가 ‘사람과 사람, 지혜의 인문학’, 11월 17일은 신성욱 교수가 ‘뇌과학이 알려 준 새로운 생각 : 우리는 왜 인간인가’, 11월 24일은 오종우 교수가 ‘무엇이 인간인가? 인공지능 시대 인간의 격(格)’, 12월 1일은 김윤지 교수가 ‘오늘날 대중들이 선택하는 콘텐츠에 대한 비밀’, 12월 8일은 진영종 교수가 ‘문학작품-해리포터 현상 살펴보기’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특히 오종우 교수는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문과대학 러시아어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문학, 철학, 예술을 넘나드는 전방위 인문학자 러시아국립인문대학교 초빙교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무엇이 인간인가>, <예술 수업>, <러시아 거장들, 삶을 말하다>, <진짜 실용적인 삶이란>, <어떻게 살아야 할까>, <체호프의 코미디와 진실>, <백야에서 삶을 찾다>, <신은 우리 곁에 있는가> 등이 있다.

구로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 60명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접수방법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ll.guro.go.kr) 또는 방문(구로구청 3층 교육지원과)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교육지원과(02-860-284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