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수 원장 ‘생체나이 10년 젊게! 거꾸로 건강법’ 소개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 성포도서관(관장 강영철) 10월 27일(토) 오후 3시 전문가 초청 강연 ‘10월 희망충전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희망충전소’는 시민들의 마음을 치료하고,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웃음·건강·소통·취미 등의 주제로 매달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10월 희망충전소는 ‘생로병사의 비밀’, ‘엄지의 제왕’ 등으로 유명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서울ND병원 박민수 원장을 초청해 ‘생체 나이 10년 젊게! 거꾸로 건강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박민수 원장은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보건학 석사, 서울대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으며,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전임의, GC헬스케어의 개발기획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는 서울ND의원 원장, ‘우리아이 몸맘뇌 성장센터’ 소장,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외래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대한비만체형학회 이사, 대한비만학회 개원위원회 위원, 중앙일보 헬스코치, 대한의사협회 지식향상위원회 전문자문위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N <엄지의 제왕> 등을 비롯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많은 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멘토로 활약했다. 저서로는 『내 몸 경영』, 『31일 락樂 다이어트 습관』, 『회사수익 200% 늘리는 직원건강 투자전략 건강경영』, 『10년 젊게 10년 더 사는 지금 10분의 힘』, 『잘못된 입맛이 내 몸을 망친다』, 『엄마가 만든 왕따 소아비만』, 『미각 교정 다이어트』, 『마흔 건강』, 『거꾸로 식사법』, 『거꾸로 나이법』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신체 나이보다 중요한 생체 나이를 젊게 만드는 호흡법, 수면법, 마음가짐, 거꾸로 식습관 등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알짜 건강법이 공개된다.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성포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031-481-3777)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