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을 알아야 할까? 구글 공인 교육전문가와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원 대표(포커스엔)는 미래의 업무와 교육환경을 위한 구글(Google) 활용법을 강의하고 있다.

온라인 환경의 필수 도구를 쉽고 재밌게 배워서 바로 적용하고 싶다면, 구글 공인 교육전문가 김 대표의 엑스퍼트 클래스를 들어보자.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사진출처=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
[사진출처=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

안녕하세요.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파트너 포커스엔(FocusN) 교육 대표 김동원입니다. 저는 새로운 것을 쉽고 즐겁게 배워서 바로 현장에 적용 가능하도록 돕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의 소통과 유머리더십 그리고, IT분야에서 메타버스 마케팅과 Google 활용법 등 입니다

호주 CUQ에서 마케팅, 프랑스에서 국제마케팅을 공부하고 성균관대학교 MBA석사,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스포츠 마케팅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포커스엔에서 진행하는 모든 강의는 효과적으로 일과 생활에 적용하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Google 공인 교육자 & 트레이너 그리고, 세바시 '5가지 사랑의 언어' 인증 강사로 즐거운 일터를 위한 유쾌한 소통과 리더십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 강사로서 진행하는 강의 분야는 무엇인가요?

[사진출처=Google]
[사진출처=Google]

“다가올 업무의 변화를 준비하라” 미래의 업무환경을 준비하는 Google 활용법입니다. 미래의 업무환경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지난 10년간 스마트폰이 일과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우리의 오늘은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고, IT 강국인 한국은 초·중·고 및 대학교에서 이미 Google을 기반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구글 트레이너로서 진행하는 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에서는 Google의 생산성 도구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 우리의 일과 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직장과 생활공간은 더 이상 물리적인 공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Google의 완전히 새로운 업무 환경을 위한 Google 드라이브, 캘린더, 문서, 프레젠테이션, 설문지, 홈페이지 등의 사용 및 활용을 다룹니다.

Q. 이 클래스를 통해 교육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사진출처=Google Workspace]
[사진출처=Google Workspace]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Google 공인 트레이너로서 진행하는 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에서 다가올 내일을 준비하는 즐거움과 기대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스마트폰이 가져온 것과 같이 원하던 원치 않던 우리의 일과 생활방식은 변화가 생깁니다. 함께 하며 Google로 변화할 여러분을 기대하고 즐겁게 참여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쉽고 즐겁게 배운 내용을 교육생이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Google의 일하는 방식은 물리적인 시간과 공간을 초월합니다. 엑스퍼트 클래스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와 브런치에 연재된 글을 통해 함께 하시는 분들을 서포트합니다.

Q. 이 클래스를 듣고 나면 교육생은 어떤 도움이 되나요?

[사진출처=네이버엑스퍼트]
[사진출처=네이버엑스퍼트]

“IT 강의를 들었는데 힐링이 됩니다.” 기업, 학교 및 기관, 학부모들과 많은 연수를 진행하는 동안 들었던 교육 피드백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입니다. 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에서 진행할 내용은 쉽고, 재밌고,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새로운 것을 배운 교육생은 지금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 및 학부모에게는 학업능력 향상과 미래의 교육환경에 적응하고, 전문 교육자에게는 온라인 교육 및 교수법, 그리고 소상공인과 직장인에게는 고객과의 소통과 업무 효율을 상승합니다. 기업과 전문분야 종사자에게는 클래스와 함께 컨설팅을 추천드립니다.

Q. 기타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살아남을 것인가? 도태될 것인가?" 최근 은행ATM, 스마트폰 뱅킹, 키오스크 그리고 무인점포들이 많아지며 우리의 생활이 보다 편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에 노령인구 및 IT 기기에 적응하기 어려운 계층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다가올 내일의 일과 생활의 방식은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엑스퍼트 클래스에서 교육 현장과 직장에서 사용할 Google의 다양한 기능을 지금 바로 쉽게 배우고 바로 활용하세요!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